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소통 공간으로 확대된 ‘카멜레존 주방’…빌트인 가전 ‘인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작성일시19-01-31 09:42 기사승인19-01-31 10:00 조회1,447댓글0

뉴스 본문

집안의 새로운 소통공간으로 자리잡은 주방, 개방형 인테리어 선호해

개성있는 인테리어 가능한 빌트인 가전, 올해 시장규모 1조원으로 추산 


2019년 트렌드 키워드로 ‘카멜레존’이 제시된 가운데 주방도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변화 하고 있다. 카멜레존이란 특정공간이 본래의 고유 기능을 넘어서 새로운 정체성을 지닌 공간으로 변신하는 것을 말한다. 최근 각 가정의 주방은 단순히 음식을 조리하고 섭취하는 공간에서 벗어나 가족간 ‘소통 공간’으로서의 기능이 확대되고 있다. 주방이 ‘제 2의 거실’로 거듭나고 있는 셈이다. 주방을 각 가정의 라이프스타일과 선호도에 맞추어 공간을 구성하는 추세가 늘다보니 가전제품을 구입할 때에도 공간활용도와 디자인에 좀 더 신경쓰는 추세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공간배치와 개성있는 인테리어가 가능한 ‘빌트인 가전’의 성장이다. 일례로 냉장고, 오븐, 식기세척기 등 대형 가전을 빌트인 가전으로 대체하면 그만큼 주방 사용 공간이 늘어나게 된다. 넓어진 주방공간은 아일랜드 식탁이나 조리대를 주방 한 가운데 배치하는 개방형 인테리어에 용이하다. 이렇듯 주방의 동선과 인테리어를 새롭게하여 공간을 재구성하려는 가정을 중심으로 국내 빌트인 가전 시장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가전업계에 따르면 국내 빌트인 가전시장 규모는 1조원으로 추산되고 있다. 이는 가전시장(6조 5000억원)의 15.4%를 차지하는 규모이며, 성장가능성 역시 높게 평가 되고 있다. 


빌트인 가전의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주방가구 세트에 대한 관심과 수요도 수입브랜드를 중심으로 함께 높아지고 있다. 이탈리아 명품 주방가구 브랜드 넥시스는 지난해 460억 원이 넘는 수주액을 달성하였으며, 독일 명품주방가구회사 지메틱은 지난해 양재에서 쇼룸 ‘지메틱 갤러리’를 오픈해 많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주방의 기능적 변화와 함께 ‘빌트인’ 이라는 키워드가 재조명 되고 있는 가운데, 각 주방가전 및 가구업체 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우수한 품질의 빌트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 소개한다.


사용자의 상황에 맞춰 알맞게! 유럽 빌트인 명가 ‘지멘스’ 프리미엄 빌트인 오븐  

유럽은 전세계 빌트인 가전 시장의 40%를 차지할 정도로 빌트인 가전시장 규모가 큰 곳이다. 유럽 빌트인 가전 시장을 선도해온 명품 가전업체 ‘지멘스’는 국내에서도 그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다. 지멘스 프리미엄 빌트인 오븐(HB632GBS1)은 빌트인과 프리스탠딩 설치가 모두 가능한 제품으로 사용자의 상황에 맞춰 맞춤형 설치가 가능하다. 스테인리스스틸 재질의 도어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어 세련된 주방연출을 가능하게 하며, 외부 오염에도 강하다. 


 

지멘스 프리미엄 빌트인오븐 HB632GBS1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만큼 기능도 우수하다. 오븐 내부에 열기가 고르게 퍼지게 하는 '4D핫에어(HotAir)' 기능을 통해 4~7분 만에 급속 예열이 가능해 원하는 온도까지 예열되도록 오랫동안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또한 다양한 온도 설정이 가능해 육류 및 생선 조리 시 재료 본연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며 2.8인치의 TFT 컬러 터치 컨트롤 버튼을 탑재하여 조작이 간편하다. 내부 용량은 국내 오븐 최대 용량인 71리터다. 


330년 가게나우 장인정신으로 만든 명품 빌트인 냉장고  

전세계 1% VVIP를 위한 최고급 명품 빌트인 가전의 명가로 알려져 있는 ’가게나우(GAGGENAU)’는 제품 하나하나에 심혈을 기울인 수가공 생산 시스템을 갖춘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국내에서도 지난해 3월 ‘2018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GAGGENAU 냉장고 Vario Cooling 400 시리즈


특히 가게나우의 빌트인 냉장고 ‘배리오 쿨링 400시리즈’는 그 명성에 걸맞게 국내 최고급 주거공간으로 꼽히는 ‘롯데 시그니엘 레지던스’의 빌트인 가전으로 납품돼 소비자들을 이목을 끈 바 있다. 이 냉장고는 모듈러 방식의 완전 빌트인 제품으로 냉장고, 냉동고 및 와인셀러를 사용자의 선호도에 따라 여러 조합으로 설치할 수 있다. 내부 전체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로 되어 있으며 측면과 상단에서 조명을 비추어 고급스러운 공간 연출이 가능하며 위생적으로 우수하다. 또한 대형 냉장고 임에도 소음과 진동이 거의 없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주방과 거실을 경계를 허무는 트렌디한 주방가구 ‘지메틱’

지메틱(Siematic)은 90년 역사를 가진 독일의 명품가구 회사로, 국내에서도 삼성 아이파크, 타워팰리스, 트라움하우스 등 고가 아파트 및 최고급 주거시설 주방에 납품되는 등 탄탄한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다. 지메틱은 주방과 거실의 경계를 허물어 하나의 공간으로 설계하는 공간 철학을 바탕으로 실내인테리어를 보여준다. 



지메틱 BeauxArts


모던키친, 클래식라인 등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설계가 이루어진다. 여기에 컬러에 대한 선택도 소비자의 선택에 맞게 최대 1950개의 NCS컬러로 변경 가능해 개성 있는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이외에도 최고급 마감재를 사용하여 내구성과 기능성을 높이고 지메틱이 보유한 특화된 멀티 트래킹 시스템을 바탕으로 30% 더 많은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