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소니, ‘CES 2019’에서 신제품 공개 및 최신 엔터테인먼트 사업 전략 소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작성일시19-01-08 13:09 기사승인19-01-08 13:30 조회297댓글0

뉴스 본문

소니는 1월 8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국제가전쇼 ‘CES 2019’에서 신제품을 공개하고 최신 엔터테인먼트 사업 전략을 소개했다. 


CES 2019 개막 하루 전날인 7일 개최된 공식 기자간담회에서 요시다 켄이치로(Yoshida, Kenichiro) 소니 사장 겸 CEO는 “소니는 ‘창조적인 엔터테인먼트 회사(Creative Entertainment Company)’로 음악, 영화, TV 프로그램, 게임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세계를 매료시키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과 제휴하고, 소니의 하드웨어와 전문 기술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의 창작 활동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소니의 제품이 사람들에게 최상의 퀄리티를 갖춘 콘텐츠 경험을 선사함으로써 크리에이터와 사용자를 연결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PlayStation®이나 렌즈교환식 디지털 카메라 알파 시리즈와 같이 뛰어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나 제품 주위에는 같은 관심사와 감정적 가치 및 경험을 공유하는 ‘관심 공동체(Communities of Interest)’가 형성된다”며, “소니는 기술을 통해 팬들에게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고 세상을 감동으로 채워가고 있다”고 연설을 마무리했다.


다음으로 톰 로스먼(Tom Rothman) 소니픽처스엔터테인먼트 모션 픽처스 그룹 회장과 크리스틴 벨슨(Kristine Belson) 소니픽처스애니메이션 대표가 자리해 소니의 비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첨단 기술뿐만 아니라 매력적인 콘텐츠 제작과 장기적인 IP 전략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들은 소니의 기술과 제품이 크리에이터들의 비전을 어떻게 실현시켰는지를 설명하면서 그 예시로 영화와 TV 콘텐츠 제작에 사용되는 씨네알타(CineAlta) 카메라 베니스(VENICE)와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9을 들었다.  또한 크리에이터의 제작 의도를 충실히 재현하는 소니의 새로운 TV 제품군인 브라비아 마스터(BRAVIA® MASTER) 시리즈를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롭 스트링어(Rob Stringer)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 CEO가 무대에 올라 소니의 최신 기술과 음악을 결합한 사례로 ‘Lost In Music’ 브랜드 캠페인을 소개했다. 롭 스트링어 CEO는 360 리얼리티 오디오(360 Reality Audio)로 음악 팬들에게 새로운 음악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CES 2019 주요 신제품

소니 부스는 ‘비주얼 엔터테인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알파(α)’, ‘PlayStation®’ 등 여러 존으로 구성 되었다. 각 존은 최신 하드웨어와 기술을 통해 크리에이터와 사용자를 연결하고 고객에게 궁극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소니의 기술력과 제품을 보여준다.



소니 부스 한 가운데 설치된 스테이지에서는 그래미 어워드 수상 사운드 마스터링 엔지니어 및 전문 포토그래퍼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스페셜 토크 쇼 세션이 하루에 수 차례 진행된다.  이 세션들은 소니의 최신 제품을 사용해 만든 크리에이터의 콘텐츠와 창작 과정에 대한 크리에이터들의 생각을 다룰 예정이다. 


비주얼 엔터테인먼트

소니 부스에서는 ‘브라비아 마스터 시리즈’의 새로운 라인업과 크리에이터들의 제작 의도를 충실하게 재현하는 소니의 고품질 이미지와 오디오 기술을 선보인다.


소니의 첫 8K LCD TV인 브라비아 마스터 시리즈 Z9G(98”/85”)는 8K 초고해상도 알고리즘 전용 데이터베이스를 갖춘 차세대 이미지 프로세서 X1 얼티미트(X1™ Ultimate)를 탑재하였고, 8K X-리얼리티 프로(X-Reality™ PRO)를 통해 콘텐츠를 8K 해상도로 업컨버팅 해준다. 소니 고유의 진화된 백라이트 마스터 드라이브(Backlight Master Drive) 기술은 새로 개발된 LED 모듈과 제어 알고리즘을 갖추고 있어 8K에 최적화되었다. 이 기술들이 결합해 고해상도와 높은 명암비의 뛰어난 화질을 구현한다. 이와 함께 스크린 위아래에 4개의 스피커를 탑재한 어쿠스틱 멀티-오디오(Acoustic Multi-Audio™)는 마치 화면에서 소리가 나오고 있는 것 같은 체험과 대형 스크린 8K 영상의 몰입감을 극대화시키는 높은 수준의 오디오 품질을 제공한다. 



새로운 플래그십 4K OLED TV 브라비아 마스터 시리즈 A9G(77”/65”/55”)는 이전 모델의 절반  두께로 어느 공간과도 조화를 이룬다. X1 얼티미트 이외에도 깊은 블랙에서 고휘도의 밝은 색상까지 모든 것을 생생하게 재현하는 ‘픽셀 콘트라스트 부스터(Pixel Contrast Booster™)’ 패널 컨트롤 기술을 장착했다. 또한, 몰입감 있는 고음질 서라운드 사운드 경험을 위해 화면 자체에서 소리가 나오는 어쿠스틱 서피스 오디오+(Acoustic Surface™ Audio+) 기술과 센터 스피커 모드(Center Speaker Mode) 를 탑재하였으며, 최신 오디오 포맷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와도 호환 가능하다 .


이 시리즈에는 크리에이터의 의도대로 넷플릭스(Netflix)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넷플릭스 보정 모드(Netflix Calibrated Mode)가 탑재되어있다. 또한 창작자의 비전과 의도를 충실하게 전달하기 위해 소니의 엔지니어들이 아이맥스(IMAX), DTS®, 콘텐츠 크리에이터들과 협력한 결과물인 IMAX® Enhanced 인증 프로그램의 인증을 받았다.


뮤직 엔터테인먼트

소니는 아티스트와 소니 기술간의 공동 창작을 테마로 하여 음악 감상자들에게 공연 현장의 있는 그대로를 전달하는 ‘음장’을 만드는 새로운 음악 경험인 ‘360 리얼리티 오디오(360 Reality Audio)’를 선보였다. 360 리얼리티 오디오는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igh Resolution Audio)로 실현되는 ‘고음질’과 노이즈 캔슬링으로 대표되는 ‘고기능’과 더불어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음악 감상 방법을 제안한다. 



360 리얼리티 오디오는 소니의 객체 기반 오디오 공간 기술을 통해 구현 가능하다. 음악 감상자 주위의 360도 공간 내 어디에서나 보컬, 코러스, 악기 등과 같은 음원에 거리, 각도, 기타 위치 정보를 추가하여 다양한 소리와 음악 요소를 투영할 수 있는 3차원의 음장을 생성할 수 있다. 이는 마치 라이브 콘서트에 와 있는 것처럼 풍부하고 몰입적인 음악 경험을 만들어낸다. 호환 가능한 콘텐츠는 주요 뮤직 레이블과의 협업으로 제작되고  음악 배포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부스는 13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멀티 스피커 시스템과 MDR-Z7M2 헤드폰을 사용한 데모 로 구성된다. 360 리얼리티 오디오를 경험할 수 있는 시제품용 무선 스피커도 함께 쇼케이스에 전시될 예정이다. 


수년 간 축적된 소니의 고음질 기술을 활용한 시그니처 시리즈 하이 레졸루션 호환 오디오 제품들과 지난해 가을 출시한 업계 최고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 을 갖춘 무선 헤드폰 WH-1000XM3도 전시된다. 


알파(α)

소니는 포토그래퍼들과 영상 제작자들의 예술적 의도에 맞추어 새로운 표현을 가능하게 하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9와 a7 시리즈, 그리고 G 마스터(G Master)를 포함해 풀프레임 미러리스 전용으로 설계된 다양한 렌즈 제품을 선보인다.


크리에이터들은 소니의 E-마운트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스틸 및 비디오 카메라를 다룰 수 있으며, 소니는 E-마운트 렌즈를 활용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CES 2019 소니 부스에는 풀프레임 및 APS-C 타입 이미지 센서용 E마운트 렌즈들과 호환 가능한 알파 렌즈교환식 디지털 카메라, XDCAM 메모리 캠코더(XDCAM™ Memory Camcorder), 전문 시네마 카메라 씨네알타 베니스(CineAlta VENICE) 등이 전시된다. 


소니는 ‘렌즈, 이미지 퀄리티, 스피드, 배터리 라이프, 콤팩트와 초경량’이라는 미러리스 카메라의 5가지 핵심 요소의 성능과 특성을 한층 더 진화시켜 나가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소니 부스 방문객들은 5가지 핵심 요소들을 모두 체험해볼 수 있으며, 전문가들을 위한 빠른 속도와 고해상도, 고성능 AF 및 Eye-AF 등 알파 시리즈만이 가진 독특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 부스 방문객들은 부스 내 특별히 조성된 스튜디오에서 선보이는 댄스와 퍼포먼스 공연도 직접 촬영해볼 수 있다. 


PlayStation®

소니가 자랑하는 가장 큰 “관심 공동체”를 보유한 PlayStation®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9,160만대 판매를 돌파한 PlayStation®4(이하 PS4™)와 월 9천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PlayStation™Network를 중심으로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 방문객들은 부스에서 PS4™ 플랫폼의 매력을 높이고 보다 풍부한 게임 경험을 선사하는 PlayStation®VR의 액션 게임 ‘ASTRO BOT:RESCUE MISSION’과 같은 가상현실(VR) 타이틀 및 PS4™ 타이틀들을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방문객들은 부스 내 설치된 2대의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시연대에서 벌어지는 대전과 더불어 다양한 게임 타이틀의 프로모션 비디오를 가로 4.9M, 세로 2.7M 크기의 크리스탈 LED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통해 4K HDR 영상으로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부스에는 소니의 자동차 이미지센서를 통해 실현된 미래 자율주행 콘셉트 비디오를 확인할 수 있으며, 2018년 9월 미국에서 출시된 엔터테인먼트 로봇 ‘아이보(aibo)’가 전시된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