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유니티, 중국 최대 검색엔진 기업과 손잡다!” 유니티, 바이두와 협업해 자율주행차 시뮬레이션 발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작성일시18-12-20 11:01 기사승인18-12-20 11:30 조회579댓글0

뉴스 본문

현실에서 발생 가능한 상황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실시간 자율주행차 시뮬레이션 개발

바이두의 자율주행차 개발 프로젝트인 아폴로 플랜 참여, 개발자에게 솔루션 제공 예정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을 제작하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중국 최대 검색엔진 기업인 바이두(Baidu)와의 협업을 통해 실시간 자율주행차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바이두는 중국 최대의 검색엔진 및 포털사이트를 운영하며, 자율 주행 등급 3, 4, 5 레벨에 해당하는 자율주행차의 개발, 테스트 및 배포를 가속화하기 위한 신뢰도 높은 종합 개방형 플랫폼 프로젝트인 ‘아폴로 플랜(Apollo Plan)’을 추진하고 있다.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한 유니티와 바이두의 실시간 자율주행 시뮬레이션은 아폴로 플랜에 참여하는 개발자에게 현실에서 발생 가능한 상황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자율주행차를 테스트할 수 있는 가상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팀 맥도너(Tim McDonough) 유니티 산업 총괄 매니저는 "바이두는 여러 개발자와 제조사 간의 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중국뿐 아니라 전세계적인 자율주행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번 기회에 바이두와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높은 정확도로 자율주행차 테스트를 실시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하면 수백만 개의 시뮬레이션을 동시에 실시할 수도 있으며, 이를 통해 아폴로의 경쟁력을 차별화하는 동시에 사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유니티의 실시간 3D 플랫폼은 현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시나리오를 그대로 구현한 시뮬레이션을 제공해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업체의 오류와 리스크를 낮추는 동시에 효율성과 테스트 속도를 높여준다. 또한 유니티는 수백만의 유니티 개발자가 제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콘텐츠를 유니티 에셋 스토어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유니티는 바이두 외에도 세계 10대 OEM 중 8개사의 자동차 디자인, 제작, 서비스 및 판매 방식 개선을 지원하며 협업하고 있으며, BMW, GM, 토요타, 볼보, 폭스바겐 등의 유명 자동차 회사에서 전문가를 영입하는 등 자사의 자동차 전담 팀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정재원 바이두 수석 설계자는 "유니티 플랫폼 덕분에 개발자들이 환경 오작동에 대한 염려나 처음부터 모든 요소를 제작해야 한다는 부담감 없이 테스트와 연구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려, “유니티는 정밀한 실측 데이터를 사용해 더 효율적이고 안전하며 신속한 자율주행차 검증 및 훈련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한편 유니티는 최근 자율주행에 관한 투자 확대의 일환으로 자율 시스템에 인공지능(AI) 및 딥러닝을 지원하기 위한 협업을 진행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오픈소스 플랫폼 ‘에어심(AirSim)’을 공개했다. 또한 OEM과 기타 브랜드를 위한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솔루션 패키지인 심비즈(SimViz) 솔루션 템플릿을 출시하기도 했다.


에어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니티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심비즈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니티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