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핏비트, 신규 애플리케이션 10종과 함께 개발자 기능 강화한 최신 OS 3.0 공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작성일시18-12-19 09:57 기사승인18-12-19 10:30 조회701댓글0

뉴스 본문

핏비트 OS 3.0 (Fitbit OS 3.0)은 더 업그레이드된 대시보드와 목표 달성 기반 운동 모드는 물론 핏비트 아이오닉, 핏비트 아이오닉: 아디다스 에디션 및 핏비트 버사에 적용되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시계 페이스를 선보인다


글로벌 웨어러블 브랜드 핏비트(Fitbit)는 최신 OS 업데이트를 통해 핏비트 스마트워치 사용자들에게 더욱 향상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핏비트 아이오닉, 핏비트 아이오닉: 아디다스 에디션, 핏비트 버사에 17일부터 적용되는 최신 핏비트 OS 3.0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운동 및 수면 모니터링은 물론 체중과 수분 섭취량을 빠르게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개인에 최적화된 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해준다. 사용자들은 해당 데이터를 손목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자신에게 필요한 활동에 대해 추천 받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어추 헬스(achu health), 카우치 투 5K(Couth to 5K), 지니어스 리스트(Genius Wrist), 마이스윔프로(MySwimPro) 등 건강, 피트니스, 스마트홈 및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10개의 애플리케이션들이 공개됐다. 핏비트 앱 갤러리(Fitbit App Gallery)는 이후 피트바크(FitBark), 마인드바디(MINDBODY), TRX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며, 사용자들에게 더 건강하고 심플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할 예정이다.


새로운 핏비트 운동 인터페이스(Fitbit Exercise API)와 오픈소스 개발자 툴은 전 세계 핏비트 개발자들이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혁신적인 건강 및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과 시계 페이스를 만들 수 있게 도와준다. 17일 공개된 새 개발자 애플리케이션에는 알파인 스노우(Alpine Snow)와 스케이트보드(Skateboard)가 있다.


내년 상반기 핏비트 앱을 통해서 공개될 여성건강 트렌드 기능은 시간 경과에 따른 증상 동향을 포함한 생리 주기 데이터를 기반으로 포괄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존 오크스 (Jon Oakes) 핏비트 부사장은 “핏비트의 최신 소프트웨어 및 신규 애플리케이션을 여러분께 소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어, “사용자들이 개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안 받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각자 자신의 건강 및 피트니스 목표를 달성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더 다양해진 건강 데이터와 빠른 입력 옵션으로 손목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활동을 선택

핏비트 OS 3.0 업데이트는 더욱 확장된 대시보드 기능을 통해 수면, 수분 섭취량, 심박수 및 시간당 활동량 등 기존보다 다양해진 데이터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중요한 개인 건강 데이터를 손목에서 직접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핏비트 아이오닉, 핏비트 아이오닉: 아디다스 에디션, 그리고 핏비트 버사에 적용된 목표기반 운동 모드는 달리기, 자전거, 수영 등 15 개 이상의 운동 모드에서 소모 칼로리, 거리 또는 시간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에 도달하면 실시간 통계, 진행 상황 등을 볼 수 있다.


인기 브랜드들의 새로운 건강 및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공개

핏비트는 더욱 업그레이드된 핏비트 앱 갤러리(Fitbit App Gallery)를 통해 인기 브랜드들이 제작한 10개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공개하고 더욱 향상된 건강 및 피트니스 경험과 심플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다. 새로운 애플리케이션들은 핏비트의 데이터와 결합되어 사용자의 활동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더욱 건강한 삶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는데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핏비트 앱 갤러리(Fitbit App Gallery)는 총 4개의 인기 브랜드 애플리케이션과 시계 화면을 17일 공개했다:


어추 헬스(achu health):  Fitbit 데이터를 어추(achu)의 질병 예측 시스템으로 전송하여 잠재적인 질병을 예측하고 신체가 질병의 징후를 보일 때 알림을 제공한다.

카우치 투 5K(Couth to 5K): 거리, 칼로리 소모량과 같은 핏비트 데이터를 이용하여 단거리부터 장거리 마라톤에 이르는 다양한 러닝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지니어스 리스트(Genius Wrist): 짐 지니어스(Gym Genius), 짐 타임 프로(Gym Time Pro), 워크아웃 빌더(Workout Builder), 워크아웃 지니어스(Workout Genius)를 포함한 총 4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여 보다 체계화된 온-디바이스 운동, 생산성 및 시각화 도구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핏비트 데이터와 함께 더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마이 스윔 프로(MySwimPro): 핏비트의 실시간 심박수 데이터를 이용하여 맞춤 수영 트레이닝 및 비디오 코칭을 제공하고 사용자의 수영 실력을 더욱 향상시켜 준다. 운동 종료 후 통계 분석을 통해 개인 운동 데이터 및 퍼포먼스 향상 정도를 측정할 수 있다.


팀 로사 (Tim Rosa) 핏비트 마케팅 총괄 대표는 “핏비트는 이번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피트니스 브랜드와 제휴를 실시했다”며, 이어 “이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개인에 최적화된 인사이트 및 특별한 사용 경험 제공해 보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특히, 어추 헬스(achu health)와 마이 스윔 프로(MySwimPro)는 개인의 심장 박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코칭 계획을 통해 사용자들의 수영 능력을 향상 시켜줄 것”이라고 전했다.


2019년 새로 추가될 애플리케이션 항목:

채리티 마일즈(Charity Miles): 핏비트의 활동 데이터와 연동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자가 1마일 걸을 때마다 세계 40개의 자선 봉사 단체에 기부금을 제공한다.

핏바크(FitBark): 반려견과 함께한 활동, 이동 거리 및 칼로리 소모량을 추적하여 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로 이어지게 도와준다.

마인드바디(MINDBODY): 요가, 필라테스, 크로스핏 등 피트니스 센터에서의 클래스 일정을 손목에서부터 손쉽게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게 해주며 사용자들에게 운동 동기 부여를 해 준다.

TRX: 핏비트 데이터 및 사용자의 생체 정보를 기반으로 빠르고 효과적인 TRX 서스펜션 트레이닝(TRX Suspension Training®) 프로그램을 제안하며 운동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도와준다.


고급 개발자 기능 및 혁신적인 새 애플리케이션

2017년 하반기 공개된 핏비트 앱 갤러리(Fitbit App Gallery)는 현재 전 세계 44,000 이상의 개발자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향상된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개발자들은 새 운동 인터페이스(Exercise API) 등의 기능을 통해 핏비트 스마트워치 이용자들을 위한 한층 업그레이드된 애플리케이션을 더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게 된다. 새로운 과학 인터페이스(Scientific API)를 사용하면 개발자 및 연구자들이 수학, 통계 및 디지털 신호 등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집하고 처리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자신만의 알고리즘을 이용해 건강 및 피트니스 앱을 제작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한층 심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짧은 시간에 개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맞춤 운동 세션을 핏비트 플랫폼에 쉽게 기록할 수 있다. 또한 개발자들은 스노우보드, 스키 및 스케이트보드 등 기존보다 더 복잡한 운동을 트래킹 해주는 핏비트 스마트워치 응용 프로그램을 설계 할 수 있다.


17일, 핏비트 앱 갤러리(Fitbit App Gallery)는 최신 인터페이스(API)가 적용된 애플리케이션인 알파인 스노우(Alpine Snow)와 스케이트보드(Skateboard)를 공개했다.


알파인 스노우(Alpine Snow): 스키 운동 시 핏비트 디바이스를 통해 이동 거리, 횟수, 속도, 고도, 날씨, 칼로리 소모량, 심박수를 실시간으로 트래킹하고 핏비트 앱(Fitbit App)을 통해 GPS 이동 루트를 확인 할 수 있다.

스케이트 보드(Skateboard): 스케이트 보드 운동 시, 핏비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심박수, 칼로리 소모량, 이동 거리 등을 트래킹 할 수 있다.


핏비트 사용자들은 기존 핏비트의 15가지 이상의 운동 모드, 1,200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 및 시계 페이스와 더불어 새롭게 추가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보다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여성 건강 모니터링에 생리 주기 트렌드 추적 기능 추가

여성들이 많이 사용하는 핏비트 애플리케이션 기능인 여성 건강 모니터링에는 생리 주기 트렌드 분석 기능이 도입될 예정이다. 해당 기능은 핏비트 모델에 상관없이 여성 사용자들이 자신의 생리 주기 데이터, 증상 및 이전 주기와의 비교 등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게 한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