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나우(NOW), USB 3.1 Gen2 C타입 프리미엄 나우케이블 신제품 론칭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작성일시18-11-21 16:17 기사승인18-11-21 16:30 조회1,487댓글0

뉴스 본문

나우케이블, 다가오는 12월 ‘에이포인트 코리아’에서 런칭

USB 3.1 2세대 규격 완벽 지원, 빠른 데이터 전송과 충전을 동시에

고강도 스테인레스 일체형 커넥터, 24K도금으로 내구성 뿐만 아니라 안정성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진 스마트액세서리 전문 브랜드 ‘나우(NOW, 대표: 나우진)'에서 USB 3.1 2세대 C타입 케이블의 신제품을 발매했다고 밝혔다. 2년간 USB C타입 케이블에만 집중해 탄탄하게 입지를 다져온 기업인 만큼, 이번 신제품 발매 소식에 소비자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오랜 시간 축적해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사 기존의 USB 3.1 C타입 Gen2(2세대) 케이블(이하 나우케이블)을 더욱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더욱 강력하게 돌아온 나우케이블은 오는 12월 멀티샵 ‘에이포인트 코리아’를 통해서 론칭할 예정이며 1.5m, 2m, 3m와 같은 다양한 길이로 출시한다.


나우케이블은 일반 저가형 케이블과 달리 USB-IF에서 제시한 표준규격인 10Gbps 전송속도와 100W 전력공급 규격을 완벽히 충족하며 장시간 사용시에도 접촉불량과 고장이 적어 사용자 선호도가 높다. 이 외에도 양쪽 커넥터에 IC칩을 탑재하고 포트 표면을 24K 금 도금 처리해 높은 전기전도율을 확보한 동시에 강도 높은 금속소재를 이용한 일체형 커넥터를 사용하며 내구성과 안정성 모두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의 나우케이블은 고가의 C타입 썬더볼트를 완벽히 대체하기 때문에 맥북 유저 사이에서 ‘맥북 케이블’로 불리며 많은 선호를 받고 있다. USB 3.1 2세대 규격을 완벽히 충족해 빠른 데이터 전송과 동시에 충전이 가능하며, 나우케이블을 통한 연결만으로 4K 영상 및 모니터 출력이 가능하다는 점이 소비자들의 선호도와 만족도를 높이는 데 일조했다. 


맥북 외에도 USB C타입을 도입하는 스마트 디바이스가 늘어나며 나우케이블의 사용범위가 나날이 넓어지고 있다. 지난 10월 출시한 아이패드 프로 3세대의 경우 아이패드 최초로 라이트닝 포트가 아닌 C타입 포트를 탑재하며 고사양 C타입 디바이스 대열에 합류했다. 이로 인해 애플 기기를 사용하는 유저들 사이에서 나우케이블을 찾는 고객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몇몇 디바이스는 USB 3.1 2세대 C타입까지 지원함에도 불구하고 저가의 C타입 케이블이 규격을 온전히 지원하지 못해 충전과 데이터 전송에서 속도 저하가 있으며, 규격에 부합하지 않아 고전력을 버티지 못해 안정성 문제가 있다. 이러한 이슈들로 인해 안정성과 성능을 모두 보장하며 합리적인 가격을 지닌 나우케이블과 같은 제품들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USB 3.1 2세대 C타입은 기존의 마이크로USB 대비 10배 이상의 전력을 전송할 수 있어 전력 소모가 큰 작업을 하는 동시에 충전이 가능하며 충전뿐만 아니라 화면 출력, 전원, 소리 등 거의 대부분의 기능을 USB C타입 포트 하나로 해결할 수 있어 최근 발매된 스마트 디바이스들은 모두 C타입을 채택하고 있다.


이제 USB C타입은 업계의 트렌드로 자리잡아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 꿋꿋이 독자 규격을 유지하던 소니, 애플까지 규격을 USB C타입으로 규격을 통일시켰다. 보급 초기엔 변환잭, 호환성 등의 번거로움을 이유로 불만의 목소리가 컸지만 USB C타입이 점점 보편화 되어가며 불만은 점점 사그라졌다. USB C타입의 빠른 충전속도 및 데이터 전송속도, 위아래 구분없는 편리한 연결부 등의 강점을 체감한 사람들은 USB C타입의 보급을 반기고 있다. 


나우케이블 마케팅 담당자는 “앞으로도 더욱 안정적이고 완벽한 성능으로 성원에 보답하겠습니다”라며 “다가오는 12월에 멀티샵 ‘에이포인트 코리아’에서 이번 신제품이 런칭되오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