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한국미래기술교육硏, 생체인식 기술 및 시장 분석 세미나 개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작성일시18-06-19 09:26 기사승인18-06-19 09:30 조회283댓글0

뉴스 본문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대표 박희정)은 오는 7월 18일(수)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로즈홀에서 '생체인식 최신 기술 분석 및 시장 확대 방안 세미나 - 인증, 보안, 중국시장 비교분석, 산업별 응용사례 외'를 개최 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보편적으로 사용되던 패스워드 기반의 인증시스템이 보안과 관련하여 고질적인 문제점을 가지고 있어왔고, 이를 보완하여 보다 안전한 인증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해서 생체인식 기술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고 있다. 특히, 최근 생체인식 기술은 지문, 홍채, 얼굴, 목소리, 정맥 등을 넘어서 심전도, 뇌파, 피부, 손바닥, 걸음걸이, 말투, 귀모양, 유전자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통하여 개개인의 유일한 특성을 찾는 방향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보안성과 편의성을 기반으로 생체인식 관련 다양한 기술 및 기기의 보급이 확대되면서 공공, 금융, 통신, 보안, 자동차, 의료 등의 분야에서 폭넓게 이용하려는 시도도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시장조사업체 AMI에 따르면 세계 생체인식 시장 규모가 2020년 346억 달러(37조 1,500억원)까지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안면인식 시스템은 최근, 중국에서 열린 콘서트 장에서 범죄 용의자가 현장에 설치된 안면인식 카메라에 잡혀 체포되면서 중국정부가 2015년 부터 안면인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대규모 투자 유치와 적극적인 기술개발로 글로벌 시장을 석권하고 있으며,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공공시설 보안 및 금융, 유통, 미아 찾기 등 다양한 산업에 적극 활용되고 있는 상황이다.

 

금번 세미나에서는 △'모바일 기반 생체인식 기술 성능 시험 및 위조 방어 식별 기술' △'국내 생체인식 기술 개발 현황과 중국 시장/기술 분석을 통한 업계 대응방안' △'생체인식 기술을 통한 바이오페이(생체인증 결제) 시스템 적용과 상용화 방안' △'FIDO 기반의 생체인증 시스템과 금융 분야 서비스 적용방안' △'생체인증 보안기술 개발 동향과 차세대 인증 기술을 통한 자동차, Riot 적용방안' △'인공지능 기반의 안면인식 기술 및 부품개발과 상용화 방안' △'안면인식 및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마스킹 기술 개발과 적용' 등 전 방위적인 생체인식 기술 및 시장에 대하여 다양한 주제가 다루어질 예정이다.

 

연구원 관계자는 "생체인식은 사용자의 신원을 확인함에 있어서 편리함과 안전성을 동시에 보장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다." 라고 말했으며, "금번 세미나를 통하여 생체인식 관련 최신 글로벌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다양한 시장 분석을 통하여 관련업계 종사자에게 수준 높은 최신 정보는 물론, 미래 비즈니스 기회 선점이 가능한 시장 정보까지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