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한콘진, 올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 토크 콘서트 성료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김지은기자 작성일시17-07-17 16:15 기사승인17-07-17 16:15 조회5,165댓글0

뉴스 본문

◆ ‘리니지2 레볼루션’ 등 수상업체 관계자들, 수상작들의 글로벌 진출 전략, 게임개발 비하인드 스토리 등 관객들과 공유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은 2017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과 토크 콘서트를 지난 14일 서울 대학로 콘텐츠코리아랩(CKL)에서 개최했다.



□ ‘이달의 우수게임’ 토크 콘서트는 수상작의 개발과정을 둘러싼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유하고 게임 이용자(이하 유저)가 궁금해 하는 점을 수상자들에게 직접 물어보는 등 수상자와 유저가 격의 없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번에 처음으로 열렸다.


□ 이 날 행사에서는 두 차례의 수상자 강연과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 글로벌 진출기’, ‘독창성이 돋보이는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이라는 주제로 2회의 패널토크가 진행됐다.


□ 첫 번째 강연을 맡은 이수진 체리츠 대표는 ‘수상한 메신저’가 250만 유저의 마음을 사로잡은 비결에 대해 설명했다. 이 대표는 “게임은 전달력이 매우 강한 매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게임을 통해 이용자를 위로할 수 있는 감동과 행복을 주는 것이 목표”라며 게임산업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 이어서 수상작들의 글로벌 진출기를 들어보는 패널토크가 진행됐다. 박범진 넷마블네오 개발총괄, 이수진 체리츠 대표, 김진수 베스파 대표, 조한서 조이시티 상무가 연사로 나서 글로벌 진출 노하우와 향후 목표를 이야기했다. 김 대표는 “글로벌 시장의 상황과 성격을 인지하고 있다면 퍼블리셔 없이도 해당 시장에 게임 론칭과 서비스가 가능하다”며 ‘킹스레이드’의 글로벌시장 진출을 둘러싼 후일담을 전했다. 조 상무는 “서로 다른 성장 패턴을 가진 각국의 유저들이 게임 속에서 경쟁하도록 만드는 글로벌 운영 노하우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155개국 서비스를 통해 얻은 경험을 전달했다.


□ 두 번째 강연에서는 박범진 넷마블네오 개발총괄이 ‘리니지2 레볼루션’의 탄생기와 개발과정에서 겪은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유했다. 박 개발총괄은 “게임 개발 초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개발 및 기획팀과의 공감과 확신을 조성하는 일”이라며 게임개발을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솔직한 조언을 건넸다.


□ 2차 패널토크에서는 임태희 팀 타파스 대표, 문태원 조이엔조이 대표, 도민석 겜브릿지 대표, 김명준 마우스덕 대표가 수상작들의 차별점과 론칭까지의 과정을 소개했다. 임 대표는 “인디게임 개발사가 퍼블리셔를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소규모 개발사와 퍼블리셔 간 협업에서 고려해야 할 점이 무엇인지를 제시했다. 도 대표는 “향후 해외 포럼 참가 등을 통해 작품을 알려나갈 예정이며 좋은 게임으로 수익을 달성해 지속적으로 사회에 기여하고 싶다”는 포부도 밝혔다.


□ 한편 ‘이달의 우수게임’은 게임 창작 활성화와 제작의욕 고취를 위해 마련된 시상으로 매년 네 차례 진행된다. 올 상반기에는 ▲일반게임 부문 넷마블네오(대표 권영식)의 ‘리니지2 레볼루션’, 베스파(대표 김진수)의 ‘킹스레이드’, 조이시티(대표 조성원)의 ‘오션 앤 엠파이어’ ▲착한게임 부문 조이엔조이(대표 문태원)의 ‘트라이앵글 메이커’, 겜브릿지(대표 도민석)의 ‘애프터 데이즈 에피소드 1 : 신두팔촉’ ▲인디게임 부문 팀 타파스(대표 임태희)의 ‘표류소녀’, 체리츠(대표 이수진)의 ‘수상한 메신저’, 마우스덕(대표 김명준·최이슬)의 ‘표창 키우기’ 등 총 8편이 선정됐다.


□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 기업에게는 ‘2017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 자격이 자동으로 부여되며, 홍보영상 제작지원 및 게임 전문매체와 커뮤니티 등을 통한 홍보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추천 0 비추천 0

comment(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