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 사용기 목록

욕설이나 남을 비방하는 글은 경고없이 삭제합니다.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음질 좋은 이어버드 가성비 블루투스 코드리스 무선 이어폰 추천 필티원엑스 FIIL T1X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삽살이사랑 작성일20-11-13 13:06
조회2,592댓글0

게시글 내용

성능, 가격, 디자인 모두를 만족시키는 음질 좋은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필티원엑스 FIIL T1X

무선이어폰이 대중화 되면서 다양한 업체에서 많은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마다 형성된 가격마다 다르겠지만 비슷한 드라이버를 넣고 디자인만 바꿔서 판매하는 제품도 많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보면 업체간 경쟁을 통해서 가격적인 부분에서 득이 될 수 있겠지만 최종적으로 제품을 선택하는데 꽤 많은 신경을 써야 하기 때문에 이 또한 골칫거리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골칫거리를 덜어들이기 위해 오늘 소개할 #필티원엑스 는 5만원 초반을 형성하고 있자만 성능과 디자인 만큼은 하이엔드 급과 큰 차이가 없는 메인스트림급 제품으로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코드리스이어폰 이라고 생각합니다. 뭐니뭐니해도 다이나믹 드라이버에서 전달하는 단단하고 밸런스 있는 중저음역대와 뛰어난 해상력, 왜곡되지 않은 묵직함과 시원한 고음역대를 잘 표현해주고 있기 때문에 더욱 메리트가 있습니다.

 

 

FIIL은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사운드를 제공하기 위해 중국의 유명한 락가수가 설립한 회사로 2020년 국내에 진출한 고급 헤드폰 브랜드입니다. 자국에서도 인정을 받고 있고 성능과 디자인에서도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고 하니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좀 더 좋은 가격에 프리미엄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FIIL T1X의 특징을 간략히 살펴보면 최신 블루투스 버전인 5.0이 적용되어 이전 버전에 비해 사용범위가 넓고 소비전력 또한 낮은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버전이 올라갈 수록 좀 더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동일한 배터리로 사용시간을 연장시킬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Quick Charge 2.0을 지원하여 5분 충전으로 1시간 음악재생을 할 수 있고 충전케이스로 40분 만에 완전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10만원대 제품의 경우 최대 재생시간이 4시간 인데 반해 6시간 재생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특히 모바일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좀 더 쾌적하게 무선환경을 설정할 수 있고 성능을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고급스러움을 상징하는 블랙과 화이트가 절묘하게 조화된 박스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후면에는 제품의 특징을 아이콘 형태로 간략하게 표시하고 있습니다. 박스에 오염물질 스크레치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투명비닐로 한 번더 감싸고 있습니다.

 

하단에는 FIIL 로고와 제품명 그리고 블루투스 라이센스와 관련된 내용의 문구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열면 빠른 시작가이드와 #이어버드 본폼, 충전 케이스가 가장먼저 보입니다.

 

사용자메뉴얼, 액세서리, T1X 블루투스 이어폰,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구성품은 충전케이스, 무선이어폰, 충전케이블, 이어윙, 이어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빠른시작 가이드는 이어버드 활성화, 동기화로 구성되어 있고 이미지와 함께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가독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필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사용자메뉴얼를 별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설명서는 중요 안전 지침, 제품관리, 제품구성, 인터페이스, 블루투스 페어링, 터치제어, 충전방법, 제원, 보증 및 서비스, 문제해결 등과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문으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번역이 어려우신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한글 사용 설명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도 고급스럽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상단에는 제품로고와 함께 헤어라인이 접목된 메탈 프레임이 적용되어 있고, 무광으로 제작되어 먼지와 지문에 강해서 깔끔한 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충전케이스 안쪽에는 좌(L) / 우(R)를 구분할 수 있도록 표시되어 있고 두 이어폰이 가진 터치 컨트롤 기능을 아이콘 형태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형태에 맞게 구분하여 장착하면 잡아당기듯 케이스에 단단하게 고정되도록 자석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어버드의 모양을 수만명의 귀모양을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설계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이어윙도 독특한 디자인을 가진 것 같습니다. 이어보드 본체에 결합된 제품을 포함 총 3쌍(L/M/S)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자의 체형에 맞게 장착하면서 가장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제품을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어윙 교체서 LED 램프가 적용된 홀에 맞춰서 교환하면 됩니다.

 

부드러운 실리콘 재질로 제작된 이어팁의 경우 본품과 결합된 제품을 포함 총 4쌍(L/M/S/XS)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번들이어팁 이라고 무시하면 안될 정도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대중화 상요화 되고 있는 Type-C USB를 적용하여 폭 넓은 호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언급했던 것 처럼 퀵차지(Quick Charge2.0)를 지원하기 때문에 충전케이스를 이용하여 약 40분에 완전충전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PC USB 포트를 통해서도 충전이 가능하여 어댑터의 경우 전압 5V, 전류 최대 500mA 제품을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수만명의 귀모양을 분석해서 만든 디자인으로 전면에있는 FIIL 로고에는 펄입자가 적용된 것 같습니다. 보는 시각에 따라 반짝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이그로시(광택)가 적용되어 고급스러움을 배가시키고 있습니다. 이갑개와 접촉하는 안쪽면은 무광처리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안쪽에는 좌(L) / 우(R)를 구분하는 영문이 음각되어 있고 그 위에는 충전할 수 있는 단자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영문 아래에 위치한 조그만한 구멍은 드라이버 유닛에서 발생하는 진동과 압을 해소하기 위한 구멍이라고 예측합니다.

 

이어팁을 고정하는 바디프레임 앞에는 먼지유익을 최소화 하기 위해 촘촘한 메쉬타입의 먼지필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무선이어폰 하우징 하단에 위치한 구멍은 아무래도 통화시 주변소음 차단 기능을 위해 마련된 구멍 같습니다. 외부 소음을 차단하기 위한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노이즈캔슬링 기능이라기 보다는 통화시 마이크에서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어느정도의 기능이 적용된 것 같습니다.

 

 

 

 

페어링을 하는데 T1X 처럼 빠르고 정말 간편한 제품도 없다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특히 듀얼모드 연결로 레이턴시(지연율) 감소를 통해서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모바일 게임 및 스트리밍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비슷한 가격대 제품군 중에서는 이렇게 개선된 제품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어폰 본체에는 LED 램프가 적용되어 배터리 충전이 필요할 때에도 빨간색으로 깜빡거리며 시각적인 안내를 해줄 뿐만 아니라 한국어 음성으로 페어링 및 배터리 충전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제품군 중에는 원가절감을 위해 영어로 안내하는 제품도 꽤 많이 있습니다.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좀 더 쾌적한 사용자 환경을 설정할 수 있는 것 또한 FILL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FIIL+ 앱을 다운 받아서 실행을 시키면 상황에 따라 최신 버전의 펌페워를 업데이트 받을 수 있고 15가지 음향효과를 제공하는 EQ 설정, 턴치 컨트롤(표준모드 / 이지모드), 배터리 잔량 표시(개별 확인 가능), 동영상/게임에서 방응속도를 향상 시키는 로우 레이턴시, 자체 에이징 프로그램을 내장하여 음질 성능을 극대화 시키는 Burn In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선/무선을 가리지 않고 이어버드 음질 성능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에징징 프로그램인 Burn In을 실행시킨 모습입니다. 상당히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데요. 음량의 단계에 맞춰서 드라이브 길들이기를 시작하는데 필자의 경우 전체를 모두 진행후 음악을 감상했을 때 뭔가 좀 더 유연하고 부드럽다 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오랫동안 사용하는 제품 그리고 좋은 음질을 추구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에이징 후 평상시에 주로 듣는 드라마 OST를 처음 듣는데 깜짝 놀랬습니다. 이 가격에 이런 음질을? 웃음이 절로 나오네료. 물론 에이징의 결과 때문이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에이징이 아니라 6.1mm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전달하는 성능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기대했던 것 이상의 음질을 보여줬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만족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음색이 분명하고 해상력 이라든지 싱어의 목소리가 또렷하게 전달되었기 때문에 마치 물 흐르듯 스며드는 느낌을 전달 받았습니다. 밸런스 부분에서도 흡잡을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클래식에 가깝다고 할까요? 경음악 수준은 아니니까요. 연주만을 통해서 감동을 전달해 주는 영화 OST 중에서 오보에 연주를 들어봤습니다. 이 또한 다양한 악기소리를 구분할 수 있을 정도의 해상력과 고음부, 저음부를 적절하게 표현하는 능력 또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동급 아니 가격대가 비슷한 제품에서는 절대 느끼지 못했던 음질 이었습니다. 귀를 감고 그 이상의 제품과 비교해서 들려줘서 이 제품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무선이어폰 을 사용하면서 스트리밍 서비스 또는 모바일 게임을 하는데 만족하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필티원엑스 는 어떨까요? 진짜 물건을 만난 것 같습니다. 이제 이어버드를 착용하고도 게임이 가능하겠는데? 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물론 완벽하지는 않지만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제품에 비해서는 확실하게 체감할 수 있을 정도의 변화를 경험했습니다. 이녀석을 착용하고 모바일 배그에서 치킨을 먹었습니다.

 

착용감 또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오픈형 이어폰 보다 좋다라고 한다면 믿으실까요? 저는 그랬습니다. 기존 십만원 중반대 제품을 착용한 것 보다 이물감 이나 불편함이 없고 약 3시간 착용하고 활동해도 별 무리가 없었습니다. 보시는 것 처럼 필자에게 가장 잘 맞는 이어윙과 이어팁을 장착하고 와일드하게 머리를 흔들거나 뛰어도 벗겨지는 상황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역시 수만명의 귀모양을 분석한 이유가 있네요.

 

 

터치 컨트롤 설정에 있어서 어플리케이션으로 표준모드 / 이지모드를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좌측 / 우측 따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햇갈릴 수 있지만 몇 번 작동시켜 보면 확실하게 몸에 익힐 수 있을 정도입니다. 터치민감도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혹시라도 터치가 잘 되지 않거나 너무 민감하면 사용자 환경에 맞춰서 조정하시면 됩니다.

5만원대 제품에 이렇게 많은 기능 필요한 기능이 있다면 다른 제품은 눈에 들어오지 않을 것 같습니다. 싱글/듀얼모드에서도 선명한 목소리로 통화할 수 있도록 주변 소음 차단용 마이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확실히 그 차이를 느끼시려면 분명 다른분과 통화를 해봐야 겠죠? 저도 가족과 통화를 하면서 차가 많이 지나가는 차도에서 통화를 해봤는데요. 말하는 저도 듣는 상대방도 너무 쾌적한 통화가 가능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블루투스이어폰 통화는 차가 없는 조용한 건물안으로 들어가야 통화가 가능했다면 이제품은 차도에서도 통화가 가능합니다.

충전케이스의 크기는 750 x 30 x 35 mm로 아담한 사이즈입니다. 작은 핸드백, 코트 주머니 등에 넣어도 여유로운 공간을 차지할 만큼 만족스러운 휴대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쌀쌀한 날씨 배터리의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렇게 핸드백이나 주머니에 따듯하게 보관하시면 좋습니다.

등산중에 비를 만나거나 운동을 하면서 땀을 많이 흘리시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제품 같습니다. 방수(IPX5) / 방진(IP6X)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기 때문에 왠만한 환경에서는 고장없이 제역할을 충실히 해내는 기기라고 생각합니다. 필자 또한 헬스클럽에서 연신 무거운 중량을 들면서 비오듯 땀을 흘리곤 하는데요. 아무런 문제없이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IPX5는 전방향으로 부터 쏟아지는 물로부터 보호하는 수준 / IP6X는 완전한 방진구조로 먼지를 모두 차단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펀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코드리스 이어폰 추천 필티원엑스 FIIL T1X

값어치를 매김에 있어서 이번 #필티원엑스 는 값어치 그 이상을 가진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용자의 편의성, 착용감, 방수, 방진능력, 퀵차지, 전용 어플리케이션,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레이턴시 감소 등 다양한 기능과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능이 많다고 실제로 사용자가 만족하지 않는다면 차라리 기능이 없는 것이 낫겠지만 FIIL T1X는 이 모든 기능들이 사용자가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확실한 기능이었습니다.

일반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페어링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충전을 마치고 뚜겅을 열면서 바로 동기화 되어서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것 또한 상당이 빠르고 만족할 만한 수준이었습니다. 10만원대 제품을 사용하면서 이 제품을 줄곧 사용하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최대 10M 거리에서 좋은 음질을 들을 수 있다 글쎄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이전 제품은 6M 정도를 넘어서면 뚝뚝 끊기거나 노이즈가 발생하는데요. FILL T1X는 이 부분 까지 만족시켜 주고 있습니다. 10M = 100% 보장한다고 할 수 없지만 가성비 개념에서는 5만원대 제품이 압승한 것 같습니다. 무선 이어폰을 지인에게 보여줬더니 10만원은 넘어 보인다고 하는데요. 디자인에 있어서도 그 정도 값어치를 하는 것 같아 보입니다. 제 눈에도 그렇게 보이네요. 귀는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좋은 음질, 편의성, 가격을 만족하는 제품을 못 찾으셨다면 #블루투스이어폰 필티원엑스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