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 사용기 목록

욕설이나 남을 비방하는 글은 경고없이 삭제합니다.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똑똑한 리뷰씨] 10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와 호환! 가성비가 좋아 추천할 만한 배틀그라운드 그래픽카드. COLORFUL 지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20-08-28 19:54
조회11,440댓글0

게시글 내용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체험기는 다나와 체험단과 웨이코스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이제 8월도 막바지로 치닫고 있다.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코로나19가 재 확산되는 등 여러가지 일들이 많았다. 그와 못지 않게 필자로서도 많은 리뷰 및 테스트 일정을 소화해야 하지만 시간이 부족함을 늘 느끼고 있다. 이번에도 짧은 테스트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내기 위해 나름 노력을 해 봤지만 쉽지만은 않은 상황이었다.

 

웨이코스는 대단히 오래 된 PC부품 유통사다. 컬러풀, 만리 등의 그래픽카드와 레이저 브랜드의 게이밍기어를 유통하고 있다. 필자가 웨이코스에서 유통된 제품의 체험기를 쓰는 것은 처음 있는 일이어서 준비를 단단히 했어야 했는데 테스트 시간이 짧아서 아쉬울 따름이다.


코로나19는 우리의 모든 것을 바꿔놓았다. 비대면, 언택트, 온택트가 일상화되었고 결재가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모습이 빈번이 나타나기도 하였다. 이런 상황에서 컴퓨터 및 스마트기기의 판매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PC 컴포넌트 및 PC DIY 시장 또한 예외가 아니며 개인 방송 및 화상 회의용으로 PC, 스마트기기를 구매하는 사례가 속속 생기고 있다.


PC는 우리 생활에서 이제 뗄래야 뗄 수 없게 되었으며 코로나19 시대에는 더 그렇다. PC의 기본은 뭐니뭐니해도 성능이다. 가성비가 출중한 제품일수록 많이 팔리게 마련이다. CPU, 메모리, 메인보드도 가성비를 많이 찾는데 그래픽카드라고 예외는 아닐 것이다.


시중에는 수많은 그래픽카드들이 있다. 이 중 가성비가 좋은 제품은 아마도 GTX1660 슈퍼가 아닐까 싶다. 다년간 그래픽카드를 테스트한 필자의 감으로 보더라도 현존하는 그래픽카드 중 가성비가 가장 좋은 그래픽카드가 아닐까 싶다. 이번에 테스트를 진행했던 COLORFUL 지포스 GTX 1660 SUPER 토마호크 D6 6GB 또한 GTX1660 슈퍼의 기본 장점을 타고난 그래픽카드라고 할 만하다.


그러나 이번에 테스트를 제대로 진행하지 못할 뻔 했다. 메모리 용량이 부족하였기 때문인데 경비절감을 이유로 RAM쪽에 투자를 하지 않았던 것이 그래픽카드 테스트를 진행할 때 고스란히 나타났다. 그런데 리뷰 종료 하루를 남겨 놓은 시점에서 극적으로 고성능 메모리를 필자 PC에 설치하게 된 것이다. 결과는 매우 훌륭했다.


필자는 COLORFUL 지포스 GTX 1660 SUPER 토마호크 D6 6GB 에서 게임을 즐겼을 때, 배틀그라운드, 리그오브레전드, 오버워치, 스타크래프트 2 등의 게임을 상 옵션으로 플레이하였는데 성능이 만족할 정도의 수준이었다. 3D 마크도 각 종목별로 진행했는데 RTX2060과 비교했을 때 많이 밀리는 부분도 물론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게임을 즐김에 있어 문제될 수준은 아니었다.


COLORFUL 지포스 GTX 1660 SUPER 토마호크 D6 6GB는 보급형에 가성비 또한 좋아서 믾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그런데 한 가지, 이 그래픽카드를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정 수준의 성능을 지닌 CPU와 함께 하면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



COLORFUL 지포스 GTX 1660 SUPER 토마호크 D6 6GB가 왔을 당시의 모습. 흐린 날 찍었기 때문에 그림자가 질 수 있다는 점 이해바란다.



COLORFUL 지포스 GTX 1660 SUPER 토마호크 D6 6GB 봉지를 뜯었더니 뽁뽁이속에 들어 있는 COLORFUL 지포스 GTX 1660 SUPER 토마호크 D6 6GB 패키지가 보였다.



COLORFUL 지포스 GTX 1660 SUPER 토마호크 D6 6GB의 패키지 전면. 디자인이 멋있다.



COLORFUL 지포스 GTX 1660 SUPER 토마호크 D6 6GB 그래픽카드의 패키지 디자인. 뒷면에 이 그래픽카드의 특징이 있다/



COLORFUL 지포스 GTX 1660 SUPER 토마호크 D6 6GB 패키지를 언박싱하는 장면.



COLORFUL 지포스 GTX 1660 SUPER 토마호크 D6 6GB 패키지를 언박싱하고 포장 뚜껑을 열었더니 비닐 포장된 COLORFUL 지포스 GTX 1660 SUPER 토마호크 D6 6GB 제품이 나왔다.



COLORFUL 지포스 GTX 1660 SUPER 토마호크 D6 6GB의 퀵 가이드. 그래픽카드를 설치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이거 읽으면 딱이다.



비닐로 포장되어 있는 COLORFUL 지포스 GTX 1660 SUPER 토마호크 D6 6GB,



COLORFUL 지포스 GTX 1660 SUPER 토마호크 D6 6GB 본체를 비닐에서 떼내기전. 2차 언박싱이다.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COLORFUL 지포스 GTX 1660 SUPER 토마호크 D6 6GB의 전면. 2개의 쿨러와 개성 있는 디자인이 돋보인다.



COLORFUL 지포스 GTX 1660 SUPER 토마호크 D6 6GB의 측면. 보조전원은 8핀 1개이다.



COLORFUL 지포스 GTX 1660 SUPER 토마호크 D6 6GB에서는 DVI-D, DP, HDMI 등이 각각 1개씩 있다.



COLORFUL 지포스 GTX 1660 SUPER 토마호크 D6 6GB의 쿨링 시스템과 후면 모습.



PC에 COLORFUL 지포스 GTX 1660 SUPER 토마호크 D6 6GB 그래픽카드를 설치한 장면. 그 뒤에는 얼마 전 등록한 바 있는 캡처카드가 설치돼 있다.



이번 COLORFUL 지포스 GTX 1660 SUPER 토마호크 D6 6GB 때 즐겼던 게임들, 특히 리그오브레전드와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는 상옵션으로 10분에서 20분 내외로 게임을 즐겼다.



3D마크를 가지고 벤치마크를 진행했다. 게임 성능은 전반적으로 봤을 때 괜찮았고 수치상으로도 게임을 즐기는데 아무 문제가 없다. 그러나 일정 수준 이상의 CPU를 구비해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COLORFUL 지포스 GTX 1660 SUPER 토마호크 D6 6GB 체험기를 마치면서


실질적으로 필자가 테스트를 진행한 시간은 불과 10시간에서 12시간 정도밖에 되지 않지만 결과적으로 만족스럽게 마무리가 되어 다행이라는 생각이다. COLORFUL 지포스 GTX 1660 SUPER 토마호크 D6 6GB는 벤치마크에서 RTX2060과 비교했을 때 매우 훌륭한 성능을 보여주었다.


게임 역시 마찬가지. 배틀그라운드, 리그오브레전드, 오버워치, 스타크래프트 2 등의 게임을 상 옵션으로 설정을 하고 테스트해도 좋은 성능이 돋보였다. 16GB 정도의 메모리가 받쳐준다면 금상첨화겠다 싶을 정도로 성능이 뛰어난 제품이었다.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