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투데이브리핑카테고리

20년 2월 12일, 브레인박스가 알려주는 오늘의 게임 소식

김지은기자

조회798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승인

그리핀, 창단 1개월 만에 에이펙스 레전드 글로벌 본선 대회 시드권 획득


'Sunday' 김민수, 'Park' 박유현, 'winner' 오한결 등 베테랑 실력파 선수 3인으로 구성된 e스포츠 구단 그리핀의 에이펙스 레전드 팀이 창단 1개월만에 ALGS 본선 대회 시드권을 획득했다.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Inc)와 리스폰 엔터테인먼트(Respawn Entertainment)가 주관하는 ALGS는 전 세계를 무대로 한 해 동안 12개의 글로벌 라이브 이벤트가 진행되며 대회 총상금 규모만 300만 달러(한화 약 35억원)에 달하고 총 4회로 구성된 메이저 이벤트 대회 중 3번의 대회에서는 각 대회당 총 50만 달러를 걸고 ​3인 1팀의 100개 팀이 경쟁, 'ALGS 챔피언십'은 2020년 에이펙스 레전드 e스포츠의 대미를 장식하는 대회로 최상위 60팀이 초청돼 100만 달러를 걸고 승부를 가를 예정이다.


■ 엔씨소프트 2019년 실적 발표


㈜엔씨소프트는 2019년 연간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1조 7,012억원, 영업이익 4,790억 원, 당기순이익 3,593억 원을 기록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조 3,194억 원, 북미/유럽 926억 원, 일본 566억 원, 대만 351억 원으로 로열티 매출은 1,975억 원, 제품별로는 모바일게임 9,988억 원, 리니지 1,741억 원, 리니지2 936억 원, 아이온 460억 원, 블레이드 & 소울 839억 원, 길드워2 587억 원을 기록했다.


■ ㈜위메이드 2019년 연간 및 4분기 실적 발표


㈜위메이드는 2019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19년 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약 11% 감소한 약 1136억원, 영업손실 약 69억원, 당기순손실 약 266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4분기 실적은 매출액 약 241억원, 영업손실은 약 27억원을 기록했으며 2020년 위메이드는 ▲지식재산권 침해 적극 대응 및 라이선스 사업 확대 ▲<미르의 전설> IP 신작 모바일게임 3종 개발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 및 신작 출시 등 신사업 추진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 라이엇 게임즈, 문화재청과 함께하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2020년 계획 발표


라이엇 게임즈는 문화재청과 함께하는 우리 문화유산 후원 활동을 발전시켜 올해도 이어간다.



라이엇 게임즈는 올 해도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사회공헌활동의 지속을 위해 문화재청에 8억 원 규모의 기부금을 추가 전달했으며, 이로써 9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의 총 누적 기부금도 60억 원을 넘어서게 됐고 이 기부금을 기반해 2020년, 라이엇 게임즈는 국내 근현대 유물의 긴급구매 및 전시 지원, 청소년 대상의 문화재체험 교육, 문화유산 분야 청년 인재 양성 등 기존 주요 프로젝트들에 대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 베스파 '킹스레이드', 오르벨 왕국 봄 맞이 축제 시작! 


베스파는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에 달콤한 봄 맞이 축제 던전을 오픈했다.



오르벨 중심가에 등장한 NPC '아네트'를 통해 입장할 수 있는 봄 맞이 축제 던전은 축제를 준빕하러 떠나는 아네트와 레퀴나의 스토리를 담은 3개의 던전과 2개의 특별 던전으로 구성되어 입장은 '축제 티켓'을 통해 가능하고 특별 던전은 스태미나 100을 소비하여 입장할 수 있어 던전 클리어 시 상품 교환권과 초콜릿 볼이 보상으로 주어지며, 상점에서 전용무기 선택권, 전용 보물 선택권, 재연마 쿠폰, 찬란한 에테르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 참조.


■ 2K, 2K 실리콘 밸리의 공식 사명 ‘31st 유니온’ 공개


2K는 2019년 2월에 설립한 게임 개발 스튜디오인 2K 실리콘 밸리의 공식 사명 ‘31st 유니온(31st Union)’을 공개했다. 



31st 유니온은 세계 각지에 지부를 가진 2K 소유 게임 개발 스튜디오 중 네 번째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SNS를 팔로우하고 확인할 수 있으며, 2K 게임 개발 스튜디오의 채용 정보는 2K 채용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 밸런타인데이 기념 업데이트 진행!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에서 일반 아이템보다 훨씬 높은 능력치와 부가 효과를 가진 ‘정제 장비 제작 시스템’을 추가하고 장비 강화 단계를 기존 35에서 40단계까지 확장하는 등 발렌타인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12일(수)부터 26일(수)까지 ‘밸런타인 기념 초콜릿 상자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 ‘리본’, ‘상자’, ‘초콜릿’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합성해 선물상자를 개봉하면 ‘전설 강화석’과 ‘스킬북’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 틱톡과 함께 배틀그라운드 챌린지 진행! 


㈜카카오게임즈는 펍지주식회사가 개발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에서 3월 24일까지 6주간 ‘틱톡(TikTok)’과 함께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매주 달라지는 배틀그라운드 관련 미션을 수행해 이를 자신의 틱톡 계정에 해시태그(#배그챌린지 #1주차)와 함께 올리면 되며 1주차 미션은 배틀그라운드 이모트로 구성된 막춤 추기로 오는 2월 18일까지로 참여 이용자에게는 총 1,500만 원 상당의 상금과 각종 경품 및 아이템, 그 외 특전 등 파격적인 혜택이 주어진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참조.


■ 락스타 게임즈, 전설의 현상 수배범을 포함한 개척자의 삶에서 추가 XP 제공


락스타 게임즈는 ‘레드 데드 온라인(RED DEAD ONLINE)’에서 전설의 현상 수배범을 포함한 개척자의 삶에서 추가 XP를 제공한다.



이번 주 개척자의 삶을 새롭게 시작하는 플레이어와 기존 플레이어 모두 직업 보조 활동에서 40%의 추가 캐릭터 XP와 전문 직업 XP를 얻을 수 있으며 밀주업자에게는 밀주업자 스토리와 모든 판매 임무, 주류 밀매 임무에서, 현상금 사냥꾼에게는 전설의 현상 수배범이 포함된 현상금 사냥꾼 임무에서 40% 추가 캐릭터 XP와 직업 XP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락스타 게임즈 뉴스와이어 참조.


■ 플레로게임즈, 글로벌 힐링 게임 ‘어비스리움’ 헬로키티 컬래버레이션 실시


플레로게임즈는 자회사 아이들상상공장이 개발한 모바일 힐링 게임 ‘어비스리움’이 글로벌 유명 캐릭터 ‘헬로키티’를 포함한 산리오캐릭터즈와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헬로키티’와 ‘쿠로미’가 게임 내 캐릭터로 등장했으며, ‘거대조개 헬로키티’, ‘소라고동 시나모롤’, ‘달팽이집 폼폼푸린’이 컬래버 확장물로 추가되는 등 ‘실버/초코 아이돌’, ‘젤리 거북이’, 발렌타인 고래’ 등 신규 물고기 18종과 ‘선물상자 돌고래’, ‘커플 키싱 구라미’ 등 합성 물고기 16종을 비롯해, 발렌타인 코스튬과 염색약, 테마 등 발렌타인 감성을 더해줄 시즌 콘텐츠도 함께 선보였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 참조.


■ 리니지2M,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의 ‘클래스 케어(Class care)’ 업데이트를 통해 한손검, 이도류, 활, 단검, 지팡이, 오브 등 무기를 기준으로 구분된 클래스별 특징적인 능력을 강화했다.



캐릭터 기본 능력치의 일부(CON, AGI, WIS)를 개편하고 ‘상아탑’ 던전 2층을 개방하는 등과 2월 26일까지 ‘얼어붙은 사원’ 이벤트를 진행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피카온, MMORPG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 채널링 오픈


(주)와일드스톤은 게임전문 플랫폼 '피카온'을 통해 (주)그라비티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한다.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는 원작 라그나로크 온라인 배경, 캐릭터 등을 리메이크 아트로 재 탄생해 만 12세 이상 이용자라면 누구나 한 명이 최대 5개의 캐릭터를 동시에 플레이 하면서 전직을 통해 직업을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고 100여 가지가 넘는 다양한 스타일로 나만의 캐릭터를 완성시킬 수 있다.


채널링 오픈을 기념해 2월 26일까지 게임 이용동의만 해도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 전용캐시 5,000원이 100% 지급하는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피가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보더랜드 3, ‘브로큰 하트 데이’ 이벤트 및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기어박스 소프트웨어는 보더랜드 공식 홈페이지의 커뮤니티 러브레터와 보더랜드쇼 5화를 통해 보더랜드 3에서 진행될 신규 시즌 이벤트 및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발렌타인 데이를 맞이하여 모든 플레이어들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신규 시즌 이벤트 ‘브로큰 하트 데이’에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 상사병에 걸린 적들이 등장하며, 주위에 떠다니는 다양한 하트를 쏠 경우 파티원 데미지 향상 버프부터 적을 일시적으로 아군으로 만들거나, 단순하게 폭발하여 전리품 한 뭉치로 변하는 등 무작위로 독특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참조.


■ <로스트사가> 제빵 명인으로 변신! ‘제빵사’ 코스튬 등장


㈜위메이드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서 신규 코스튬 ‘제빵사’를 공개했다.



오늘부터 26일(수)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행운의 용병 소환서’와 ‘사랑을 담은 초콜릿’ 등 푸짐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특정 접속 및 전투 시간을 기록하거나 공격 횟수 500번을 모두 채우면 ‘K의 완소메달 상자’, ‘분노의 메달 합성기’, ‘왕대박 돈주머니’를 비롯해 ‘사랑을 담은 초콜릿’을 추가로 선물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참조.


■ 리니지M, 대규모 업데이트 '하이엘프: 요정의 역습' 진행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MMORPG ‘리니지M'에서 대표 클래스(class, 직업)인 ‘요정’의 스킬(skill, 기술)과 능력치를 대폭 상향한 대규모 업데이트 ‘하이엘프: 요정의 역습’을 진행했다.



‘기사’와 ‘총사’ 클래스도 업데이트됐으며 캐릭터 클래스를 ‘요정’ 또는 ‘기사’로 바꿀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최상위 사냥터 중 하나인 ‘오만의 탑’은 월드 내에서 하나로 통합하는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 모바일게임 4종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는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4종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인기 모바일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는 ‘모험가의 집’ 치장 아이템을 비롯해, ‘꾸밈옷’과 ‘버프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 퀘스트를, 모바일 전략 RPG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에서는 14일(금)부터 영웅 ‘엘리자베스 팬드래건’을 리더로 설정해 사냥을 진행하면 ‘엘리자베스 조각’을 추가 획득할 수 있는 ‘아름다운 그녀와 함께’ 이벤트를, 모바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앙상블 스타즈’에서는 13일(목)부터 21일(금)까지 기간 동안 ‘유메노사키 학원’ 캠퍼스 내 마련되어 있는 ‘초콜렛 제작대’에서 특별한 초콜렛을 제작한 후 아이돌 멤버에게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캐주얼 스포츠 게임 ‘올스타 스매시’는 14일(금)부터 20일(목)까지, ‘밸런타인데이 기념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게임 재화 ‘골드’와 ‘보석’, 캐릭터 특성 강화 아이템 ‘강화 스티커’를 제공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각 게임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