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무선카테고리

3in1 블루투스 등 다양한 입력이 가능한 사운드바, 웨이코스 싱크웨이 TONE BS4 SQUARE SOUNDBAR

이원경기자

조회3,189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승인

TV, IPTV, 셋톱박스 등 다양한 영상출력 출력 기기들을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지만 위 기기들의 가장 큰 단점은 바로 "사운드 출력" 부분이다.  사운드 출력이 가능한 스피커가 내장 되어 있는 TV의 경우는 얇고 가벼운 무게 전쟁을 벌이고 있는 탓에 스피커의 크기가 점차적으로 작아져 출력 마저도 작아지고 있다.  그리고 IPTV, 셋톱박스 등은 단순히 1080p 정도의 출력만 제공하고 사운드의 경우는  HDMI 포트 등을 통해  TV로 직접 보내기 때문에 별도의 스피커를 가지고 있지 않다.


대형 TV 가 있는 거실을 기준으로 보면 TV 를 시청하는 것 외에 보다 다른 것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네트워크  스트리밍 기반의 팟캐스트과 스마트폰에 담겨 있는 다양한 음원 및 동영상 등을 보는 것일 것이다.  그 중에서 팟캐스트는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익숙하기도 하지만 최근 KBS, TBS 등 공중파에서도 별도의 라디오 스트리밍이 가능한 앱을 내어 놓았기 때문에 무선 전파를 통한 라디오도 편리하지만 스마트폰 그리고 가정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무선 와이파이를 통해 라디오를 듣는 것도 이제 어렵지 않다. 


팟캐스트 혹은 별도의 라디오 앱을 통해 거실에서 편하게 방송을 듣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그것은 다양한 입력 단자를 갖고 있는 스피커일 것이다.  특히나 블루투스로 연결이 가능한 스피커라면 더할나위 없이 편리한 음악 감상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오늘은 이처럼 거실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선 연결 및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한 사운드바인 웨이코스 싱크웨이 TONE BS4 SQUARE SOUNDBAR 가 어떤 음질을 보내줄 것인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 웨이코스 싱크웨이 TONE BS4 SQUARE SOUNDBAR 





싱크웨이 TONE BS4 SQUARE 사운드 바은 제품 본체를 비롯하여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USB 케이블 한 개와 다양한 기능을 조절할 수 있는 리모콘, 스테레오 케이블 및 간단한 사용 설명서를 포함하고 있다. 





포함되어 있는 카드형 리모콘은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는 것은 물론이며 사운드 모드 (음장 제어) 및 볼륨 조절 등을 할 수 있다.  리모콘은 CR2025 수은 배터리 하나로 작동을 하기 때문에 슬림한 두께를 가졌다.  사운드바 형태의 스피커는 아무래도 길다란 형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제어를 위해서는 리모콘이 들어 있는 제품이 상당히 편리하고 좋다. 



사운드바는 상단에 하이그로시 처리가 된 유광 PVC 재질로 만들어 졌으며 사운드를 내는 스피커 부분은 타공 처리된 스틸 소재의 그릴로 마감되어 있다.  디자인 부분은 전형적인 사운드바 형태이지만 제품의 마감 및 디테일은 상당히 만족스러웠다. 





제품의 오른쪽 측면에는 충전을 위한 USB 포트와 다양한 기능키 등이 자리를 잡고 있으며 제품이 바닥면 양쪽에는 고무 받침을 만들어 두어 흔들리거나 밀리지 않게 단단히 바닥에 고정 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블루투스의 연결 등은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스피커의 전원을 켠다음 짧게 눌러 블루투스 모드로 변경을 한 후 자신의 스마트폰과 페이링을 하면 되는데 간단한 음성 안내로 나오기 때문에 쉽게 페어링이 가능하다.  이 제품을 스마트폰의 블루투스으로 검색하게 되면 "TONE BS4" 로 나온다.   


그 외에 USB 타입A 포트의 경우는 낸드 플래시 기반의 USB 메모리 및 USB 하드디스크 등을 연결하여 MP3 등의 음원을 들을 때 사용한다. 


실내 그리고 아웃도어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사운드바, 웨이코스 씽크웨이 TONE BS4 스퀘어 블루투스 3in1 사운드바


전체 출력이 10W 이기 때문에 30평 정도의 아파트 거실에서 사용하는데 크게 무리가 없는 음량을 갖고 있었다.  음질도 일반적인 사운드바 형태의 스피커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평이한 편이었으며 자체적으로 내장된 음장 모드를 통해 EQ 설정을 바뀌어 주면 상당히 만족스러운 음질을 냈다. 




마지막으로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는 사운드 내부에 2,600mAh 급의 리튬 배터리를 내장하여 캠핑 혹은 피크닉 중에도 간편하게 외부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포함된 배터리는 약 4시간 정도면 완충이 되며 완충이 되었을 때 최대 15시간 까지 재생이 가능하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