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이제 무선충전이 대세 아닌가? 벨킨 부스트업 프로 15W 맥세이프 고속 무선 충전 패드 게이밍 무선 충전 & 27W PD 충전기 포함

모바일 기기인 스마트폰과 태블릿은 "유선 VS 무선" 충전 방식으로 양분되어 있었지만 그 내부를 보게 되면 조금 더 세세하게 나누어질 수 있다.  우선 USB 포트의 경우는 마이크로 USB 포트 부터 타입A, 타입B 최근에는 타입C 로 완전히 통일이 되는 분위기다.  애플 아이폰의 경우 아이패드에 이어 최근 아이폰 15 시리즈에서 USB 타입C 포트로 전환이 되었으며 하위 모델인 아이폰 14 도 라이트닝 포트에서 USB 타입C 포트로 부분 수정, 판매에 들었다.  이런 와 중에도 애플은 신형 아이폰 15 시리즈에는 USB 타입C 2.0 버전에 해당되는 낮은 속도의 케이블을 번들로 준다는 건 함정이지만 말이다. 


유선 케이블 혹은 유선 충전 시장은 그런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무선 충전의 경우는 qi 방식이 완전히 표준으로 자리 잡았다.  갤럭시, 아이폰 역시 하나의 qi 지원 무선 충전기를 구입하게 되면 기종에 상관없이 충전이 가능이 가능하다.  무선 충전도 충전 출력에 따른 규격이 있기는 하지만 현재 15W 정도가 비교적 표준이라고 봐야할 듯 하다. 


■ 벨킨 부스트업 프로 15W 무선충전기 WIA004kr  



▲ 간략 스펙 : 충전기 / 무선충전기 / 케이블형 / 출력정보 최대출력: 15W / 무선단일: 최대15W / 무선충전 단일 / 휴대폰 / 부가기능 맥세이프 / 듀얼코일 / Qi인증 / 보호기능 FOD / 과열방지 / 가로: 15mm / 세로: 57mm / 무게: 100g



▲ 제품의 스펙 등이 포함되어 있는 사용 설명서, 보증서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 제품은 구입 후, 2년간 무상 보증기간을 갖는다. 




▲ 화이트 색상 제품의 경우는 그레이-화이트 톤의 패브릭 소재 케이블이 사용되었으며 케이블의 중간에는 케이블을 정리 하거나 휴대시 케이블을 이쁘게 정리할 수 있는 브레이디드 타이를 포함하고 있다.  



▲ USB 충전기와 이 제품의 경우는 USB 타입C 포트로 연결을 하는데 포함되어 있는 충전기의 출력이 27W 까지 가능하다는 것을 감안하자면 상급의 케이블을 사용했다고 볼 수 있다.  




▲ 충전기와 스마트폰이 닿는 부분은 매끈하게 마감이 되어 있었으며 애플 아이폰 13~15 시리즈 맥-세이프가 적용되어 있다면 편리하게 부착되며 상당히 단단한 강성으로 고정된다.  충전기 헤드의 뒷면에는 스탠드로 사용할 수 있는 다리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





▲ 무선 충전의 최고 장점은 케이블을 꼽지 않기 때문에 쉽게 충전을 할 수 있다는 점이며 동시에 충전을 하면서 아이폰을 통해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 이 제품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충전기는 PD 3.0 27W 출력을 제공하는데 15W의 경우는 5V x 3A 를 그리고 보다 빠른 PD 3.0 출력은 9V x 3A 출력을 낸다.  27W 수치는 애플의 아이패드까지도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스펙이다.  번들로 제공되는 USB 충전기 이지만 여러 모로 사용할 수 있는 탄탄한 제품을 제공했다.


게이밍용? 스트리밍용? 애플 MfM 공식 인증, 부스트업 프로 15W 무선충전기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15W 무선 충전 이지만 그 외에 추가적인 장점은 찾으라면 2가지 정도로 볼 수 있다.  첫번째 꼬임 방지가 되는 고품질의 패블릭 소재 케이블 사용이다.  이와 같은 소재의 케이블은 사실 벨킨도 마찬가지지만 그 외에 업체들도 많이 만들기는 하나 고급 스러운 소재의 사용 외에 "2m" 정도 되는 다소 긴 케이블 길이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 넉넉한 길이로 말미암아 사무실에서 거치를 하면서 충전할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가정 내에 소파, 침대 등에서 게임을 즐기면서 꾸준하게 충전도 할 수 있으며 유튜브 및 넷플릭스 등 스트리밍 컨텐츠를 보면서 충전도 가능하다.  물론 거치를 하면서 말이다. 



두번째 장점은 애플의 공식 인증, MfM 를 받았으며 충전 헤드 본체와 USB 타입C 케이블이 붙어 있는 일체형 이라는 점이다.  이 부분에 대해서 조금은 의야해 할 부분도 있겠지만 벨킨이 이 제품 외에 차량용 무선 충전기를 비롯한 다른 제품도 이와 같은 일체형을 고집하는 이유는 사용자가 임의대로 규격에 맞지 않은 저가 케이블과 충전 헤드 부분을 장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발열, 고장, 낮은 충전 속도 등을 최대한 배제하기 위한 방침으로 보인다.  이로 인해 제품의 전체적인 불량율도 낮추었겠지만 반대로 제품 단가가 오른다는 것이 흠이라면 흠일 것이다.  그리고 사용하다가 불량을 발생했을 때 부분적인 수리가 및 파츠 등의 교환이 아닌 전체 새로운 제품으로 교체 된다는 것도 역시 계속 해서 벨킨 제품을 구입하고 있는 분들이 생각하는 장점이 아닐까 싶다. 


세번째 장점은 스마트 폰과 충전기 사이에 이물질이 끼어서 야기 될 수 있는 문제를 예방하는 FOB 기능이 추가 되었다는 점과  애플의 공식 인증을 받은 제품 답게 충전시 멋스러운 충전링-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는데 이 부분은 비슷한 기능을 가진 MfM 인증을 받지 못한 제품과 차별화를 기하고 있으며 애플 감성을 채워주는 부분이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