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빠르고 쉬운 무선 와이파이5(802.11ac) 확장, 아이피타임 Extender-GIGA2

3~5만원 사이에 위치한 인터넷 유무선 공유기는 많은 분들이 가장 많이 구입하고 사용하는 제품의 가격대이다.  이 가격대의 제품들이 가지고 있는 특징은 100 Mbps 급 유선 인터넷 포트와 2.4GHz, 5.0GHz 듀얼 채널 정도를 지원하는 802.11ac 정도의 스펙을 가지고 있다.   이 정도의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하다가 조금 더 넓은 와이파이 구성을 필요로 할 때 자연스럽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와이파이 확장기이다.   최근 아이피타임에서는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상급 이상의 유무선 공유기와 무선 와이파이 확장기 들에서 모두 이지-메시를 사용할 수 있는데 이에 적합한 무선 와이파이 확장기가 아이피타임에서 출시 되었다. 


EFM ipTIME Extender-GIGA2 무선 와이파이 확장기


b0874a11c89a64fc49cd870d97ee13f9_1683002526_6499.jpg
▲ 간략 스펙 : 무선AP / 기가비트 / AC1200(Wi-Fi 5) / 최고무선속도: 867Mbps / 전원플러그형 / 리얼텍 RTL8197F / 1 GHz / RAM: 64MB / 이더넷: 1포트(기가비트) / 듀얼 밴드 / 안테나: 2개 / Mesh / MU-MIMO / 모바일 관리 어플 / 모바일 UI / 무선 에이전트 / 유선 에이전트 / 무상 2년




▲ 아이피타임의 무선 와이파이 확장기인 익스텐더 시리즈는 제품이 벽면 혹은 천장에 220V 컨센트만 있다면 바로 장착할 수 있는 전원 일체형 제품이다.  제품의 패키지는 기존의 아이피타임들이 제품과 크게 다르지 않다.  




▲ 아이피타임 Extender-GIGA2 는 앞서 설명을 했듯이 전원부 일체형 디자인이며 후면 쪽에 간단하게 타공을 통해 내부의 열기를 식히는 구조이다.  아쉽게도 이 제품은 방진, 방습 등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실내 전용으로 사용해야 한다.




▲  제품에 장착되어 있는 2개의 5dBi 고감도 안테나를 통해 2.4GHz, 5.0GHz 듀얼 채널을 지원한다.  기존에 이 두가지 채널로 유무선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동일한 채널 혹은 교차 채널로 와이파이 증폭이 가능하다.  제품의 측면에는 여분의 WAN 포트 하나와 리셋 그리고 전원을 켜거나 끌 수 있는 스위치를 갖고 있다. 


하나의 랜 포트는 가정 혹은 사무실에서 유선 스위치 허브 혹은 유선 공유기 만을 사용하고 있다면 이 포트에 연결하여 별도의 AP (액세스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으며 만약 무선 와이파이로 무선 공유기와 연결하여 와이파이 확장을 하게 되게 설정을 했다면 유선 랜으로 컴퓨터, 노트북 혹은 XBOX 등의 콘솔 게임기 혹은 스마트 TV 와 연결하여 무선 랜 카드로써도 활용이 가능하다.



▲ 듀얼 채널 WPS 버튼을 제공하고 있어 이를 통해 원터치로 무선 와이파이 기기와 빠르게 연결할 수 있다.  



▲ 아이피타임 익스텐더-기가2 제품의 전원 상태, 동작 상태 및 각기 채널들의 작동 상태 및 신호의 세기를 보여주는 별도의 블루 LED 인디케이터 창을 가지고 있다.   



 

■ 빠르고 쉽게 와이파이5를 확장할 수 있는 아이피타임 Extender-GIGA2 


무선 와이파이를 사용하게 되면 선이라는 거추장스러운 부분이 없어지기 때문에 유선 인터넷과 무선 인터넷 속도 중에서 무선 인터넷의 속도 및 스펙 변화가 최근 상당히 빨라지고 있다.  하지만 아쉽게도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100 ~ 500Mbps 급의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고 일부 개인들이 가장 빠른 10Gbps 급 속도를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사무실에서는 스마트폰, 노트북 등은 이제 완전히 와이파이5 혹은 와이파이6 를 사용하고 있고 사무용 컴퓨터 정도가 아직 유선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무선 인터넷의 가장 큰 단점은 환경 변화에 민감하다는 점이다.  벽 등의 물리적인 장애물 등을 비롯해 최근에는 동일한 주파수를 사용하고 있는 상당히 많은 와이파이로 인해 간섭 현상을 보여 느린 성능을 보이기도 한다.  이에 따라 관리자들은 주변에 무선 와이파이 환경 중에서 가장 간섭이 없는 최적의 주파수 혹은 채널을 찾아 와이파이 망을 자주 달리해주는 것이 좋다.   


가정에서 여기에 조금 더 음영지역을 없애기 위해서는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아이피타임 익스텐더-기가2 무선 와이파이 확장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나 기존에 아이파티임 공유기 중에서 802.11 ac, (와이파이5)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 제품의 구입 하나 만으로 적지 않은 음영 구간을 없앨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