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가족을 위한 그리고 나를 위한 투자, 벨킨 부스트-업 차지 프로 3-in-1 와이어리스 차징 (MagSafe 지원)

애플,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자연스럽게 TWS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까지 이제는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세상이 되었다.  여기에 조금 더 보태게 되면 애플 워치 까지도 사용하는 분들이 적지 않은데 아이폰-에어팟-워치 이렇게 삼각 편대를 사용하고 있다면 정말 애플의 열광적인 팬이라고 볼 수 있을 듯 하다.  이 처럼 3개의 디지털 디바이스를 동시에 사용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생각해보는 것이 바로 한번에 이 모든 것을 충전할 수 있는 방법이다. 


■ 벨킨 BOOST↑CHARGE™ PRO MagSafe 3-in-1 무선 충전 패드 WIZ016kr



▲ 간략 스펙 : 충전기 / 무선충전기 / 케이블형 / 무선출력: 최대15W / 무선충전 기기:3개 / 스마트폰 / 무선이어폰 / 애플워치 / 부가기능 맥세이프 / 동시충전 / Qi인증 / 애플 MFM인증



▲ 제품의 기본적인 구성은 충전기 본체 외애 간단한 사용설명서 그리고 전용 어댑터를 포함한다. 



▲ 제공되는 어댑터는 15V x 2.67A 스펙을 가지고 있으며 최대 40 W 까지 출력을 낸다.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넉넉한 출력량을 가지고 있었다. 


전용 어댑터 VS USB 포트 어댑터 ?


이와 충전 방식 혹은 3 in 1 등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 충전기들을 USB 타입C 로 연결되고 별도의 추가적인 어댑터를 구입해야 하는 제품들이 적지 않다.  USB 포트를 가지고 있는 멀티 충전기의 경우는 아무래도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는데 이와 같은 방식 충전기 +  USB 멀티 충전기 방식은 범용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즉, 어떤 상황에서 이와 같은 조건 만을 갖추고 있다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단지 문제는 제대로 된 출력을 고정적으로 확보되지 못하고 USB 어댑터에 있는 포트의 종류 그리고 숫자에 따라서 USB 충전기의 전체 출력 중에 일부를 공유하게 된다.  그래서 충전기에 지속적으로 출력을 넣어주게 되는데 조금은 불리한 구조다.  그리고 일부 USB 멀티 충전기의 경우 USB 포트에 있던 포트를 탈착 혹은 다른 기기로 옮겨 꼽게 되면 출력을 공유하는 부분이 빠르게 전환이 되지 않고 전체적으로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도 발생한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이다. 


이와 반대로 전용 어댑터를 포함하고 있는 충전기의 경우는 외부 USB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 부분은 떨어지지만 반대로 해당 충전기에 최대 출력에 맞추어서 디자인된 충전기를 포함하기 때문에 안정적이며 빠르게 충전된다.  하지만 이 전용 어댑터 만큼의 가격이 충전기 가격에 포함되기 때문에 비싸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본체의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이렇게 2가지 색상으로 선택이 가능하며 오늘 소개한 제품은 "화이트" 제품이다.  이 제품은 무선 충전 부위는 총 3가지로 좌로부터 스마트폰, TWS 무선 이어폰, 애플 워치 이렇게 동시에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 제품의 바닥면에는 러버 소재로 마감 처리 되어 미끌어짐 없이 거치가 가능하도 포함되어 있는 어댑터 부분은 배선 부분을 깔끔하게 숨길 수 있게 디지인 되어 있다. 




▲ 애플 위치를 충전할 수 있는 무선 충전 부분의 하단에는 로터리방식의 다이어를 제공하는데 이를 통해 지금까지 출시되었던 애플 워치의 크기에 맞게 스탠드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애플 워치의 경우는 스탠드 방식의 충전과 거치 방식의 충전 2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 애플 워치 충전을 위한 스탠드 방식으로 했을 때 모습 




▲ 애플 워치 충전 스탠드 부분은 애플의 MFM (맥세이프) 인증을 받은 제품 답게 정확하게 밀착되며 충전이 가능하다.  



▲ 애플의 3대장인 3가지 제품을 모두 동시에 안정적으로 충전이 가능하며 애플 아이폰의 경우는 충전기에 충전시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다.  



▲ Qi 방식의 무선 충전 방식을 지원하기 때문에 에어팟의 충전도 가능하며 아이폰 외에 갤럭시 및 기타 qi 방식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역시도 충전이 가능하다.  단 충전 속도는 기기의 충전 표준 기준에  따라서 다르게 된다. 


가족을 위한 나를 위한 투자 벨킨 ~~~ 멀티 



 

오늘 브레인박스에서 소개한 벨킨의 벨킨 부스트-업 차지 프로 3-in-1 와이어리스 차징 (MagSafe 지원) 충전기는 고가이다.  아니 비싼 가격이다.  현재 쿠팡, 네이버 및 기타 온라인 구매처에서 확인을 해봐도 20만원을 넘는 3-in-1 충전기 중에서 비싼 가격에 속한다.   하지만 제품이 완성도 및 품질 그리고 애플의 MFM 공식 인증를 받았다는 점에서 애플의 공식 제품을 꼭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최고의 선택지이다.  


특히나 애플 MFM 인증을 받은 제품들의 경우 충전할 때 마다 신기하고 재미있는 애니매이션이 나오기 때문에 애프터마켓에서 판매되는 qi 호환 충전기와는 감성적인 부분에서 100% 다른 느낌을 준다.  그래서 애플에서 공식 판매한 혹은 애플에서 인증을 받은 액세서리 들을 구매하는 이유가 아닐까 싶다.  별 것 아닌 부분이지만 꼼꼼하게 차별화를 둔 애플이 대단하기도 하지만 말이다.  이런 작은 감성적인 부분들이 모여서 사실 애플 아이폰을 계속 사용하게 되는 것이 아닐까 싶다.  


최근 아이폰15 출시에 관련된 루머들... 


지금까지 알려진 정보에 혹은 루머에 의하며 EU (유럽 연합) 측에서 아이폰 15 부터는 (정확하게 올 해 부터) 운영체제의 다른 모든 스마트폰이 하나의 동일한 케이블로 통일하라는 권고를 받았다.  애플의 입장에서을 이를 어길 경우 유럽 지역에 자사의 아이폰을 판매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를 따를 것으로 보이는데 여러가지 정확을 봤을 때 USB 타입C 포트로 통일할 듯 하다.  하지만 역시나 이 부분은 자사의 아이폰의 보호라는 미명아래  "애플용 USB 타입C" 케이블이 출시, MFi 인증 USB 타입C 케이블이 판매 될 듯 하여 심지여 검색을 통해 MFi 를 인증 받은 케이블의 모습을 찾아볼 수 있다.  아직 정확하게 확정이 되지 않은 부분 이겠지만  현재 시중에서 구입 혹은 번들로 제공하는 USB 타입C 케이블의 어떤 식의 패널티를 줄 듯 한데  지금까지 경험으로 봤을 때는 아이폰 본체의 보호를 위해 느린 속도로 충전이 되게 할 확률이 높고 데이터의 전송은 제한이 되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다면 데이터 전송 외에 충전은 현재 qi 방식의 호환 구조를 계속 유지할 듯 하며 표준만을 올려 조금 더 빠른 속도로 안정적으로 충전되게 발전 시킬 듯 하다.  그렇다면  현재 그리고 앞으로 미래까지  여러 개의 무선 충전 기기들을 한꺼번에 충전하는 그리고 애플의 인증을 받은 무선 충전기를 구입하는 것이 계속 애플의 아이폰을 사용할 것이라면 어찌보면 몇 년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다.  어렵게 돌아가지 말자.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