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가장 많이 사용하는 그 유무선 공유기, AC1200 / 802.11ac 지원 아이파티임 A604SE

스트리밍 서비스인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OTT 서비스를 받게 되면서 적지 않은 시간을 스마트폰과 함께 보낸다.  게다가 넷플릭스 외에 디즈니+, 국내에 구팡플레이까지도 이제 OTT 서비스를 받지 않은 사람들을 찾아보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데이터 무제한까지 요금을 쓰긴 힘들고 50~10Gb 정도 용량을 쓰면서 하루 일정량을 넘어가게 되면 낮은 속도로 다운로딩 되는 서비스들을 많은 분들이 선호한다.  


그래서 가정, 사무실 등 오랜 시간 동안 머물러야 하는 공간에서 와이파이 사용은 필수다.  그래서 다양한 와이파이 속도, 스펙을 지원하는 유무선 공유기 중에서 선택하게 되는데 아무래도 제품의 전체적인 스펙 보다는 아무래도 가격에 우선하는 것이 우리내 현실일 것이다.


EFM ipTIME A604SE 유무선공유기 



▲ 간략 스펙 : 유무선 / 100Mbps / AC1200(Wi-Fi 5) / 최고무선속도: 867Mbps / 라우터형 / 리얼텍 RTL8197FH / 990 MHz / RAM: 64MB / FLASH: 8MB / WAN: 1포트(100Mbps) / LAN: 4포트(100Mbps) / 듀얼 밴드 / 안테나: 4개 / Mesh / MU-MIMO / IPTV 지원 / WOL / 모바일 관리 어플 / VPN / QoS / 멀티 SSID / 모바일 UI / 무선 에이전트 / 유선 에이전트 / 무상 2년




이 공유기는 기본적인 아이피타임 공유기 패키지 구성을 하고 있다.  A604SE 본체 외에 CAT6.e 랜 케이블 하나와 설치, 사용설명서 그리고 어댑터를 포함한다.   그리고 특이하게 이 제품은 수직으로 세울 수 있는 거치대를 포함하고 있는데 이 부분은 기사의 말미에 확인해 보도록 하자.




총 4개의 안테나를 통해 듀얼 밴드를 지원하며 5GHz 채널을 통해 최대 867Mbps 다운로딩 속도를 그리고 2.4GHz 채널을 통해 최대 300Mbps 다운로딩 속도를 내어 AC1200 스펙을 지원한다.  그리고  MU-MIMO(Multi-User, 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 가 적용되어 여러 개의 와이파이 기기가 동시에 접속을 해도 최대 속도로 와이파이 속도를 낸다. 




이 공유기의 상단 부에는 각기 제품의 작동을 육안으로 식별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인디케이터 LED 를 장착하고 있으며 전면 부분에는 WPS 버튼과 리셋 버튼이 자리 잡고 있다. 




공유기의 뒷편으로는 하나의 WAN 포트와 4개의 LAN 포트를 가지고 있는데 낼 수 있는 속도는 모두 100Mbps 이다.  




▲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크레틀을 이용하여 수직으로 제품을 세울 수 있으며 별도의 흠을 통해 벽면에 마운트도 가능하다. 


단독주택, 아파트에 최적화된 스펙 아이피타임 A604SE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아이피타임 A604SE 유무선 공유기는 리얼텍사의 CPU (RTL8197FH, 990MHz)와 64MB DRAM, 128MB Nand Flash를 탑재하고 100Mbps속도를 지원하며 802.11ac 표준 방식을 AC1200급 유무선 공유기다. 이 제품이 가장 많이 판매가 되는 이유는 첫번째 가격적인 부분이다.  현재 인터넷 쇼핑몰 등을 통해 34,900원에 구입이 가능한데 이 정도의 가격으로 이 정도의 스펙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4인 가족 기준으로 충분하다.  단 가정에서 100Mpbs 급의 인터넷 서비스를 받을 때 이다.  그 정도의 통신 서비스를 받는다면 이 정도의 스펙을 가진 유무선 공유기의 사용으로도 넉넉한 와이파이 혹은 유선망 구축을 할 수 있다. 


그 외에 듀얼 채널을 지원하기 때문에 빠른 속도를 필요로 하는 스마트폰의 경우는 5GHz 채널을 적극 활용하고 TV, 냉장고, 세탁기 등에서 지원하는 와이파이는 2.4GHz 채널을 활용한다면 가정 내에 간단한 iOT 환경을 구축 하기에도 가장 적당한 성능과 가격을 지닌 제품이다.    그리고 이 제품은 2개의 채널을 묶어 와이파이 망을 넓힐수 있는 이지 메시를 지원하기 때문에 하나를 사용하다가 음영지역을 없애기 위해 하나 정도 더 구입해서 사용한다면 넓은 공간을 넉넉하게 와이파이 망을 구축할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