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PC 게이밍 사운드를 넘어서 모바일 게임 사운드까지, 2채널 게이밍 스피커 스틸시리즈 ARENA 3

최근 컴퓨터에서 소리를 내는 스피커를 거진 사지 않는다.  그 이유는 디스플레이 포트와 HDMI 포트가 영상 출력외에 사운드 출력까지도 같이 해주게 되면서 모니터에 포함되어 있는 3~5W 단순 스피커에서 내는 소리를 듣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나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에서 기본적으로 LCD 모니터에 내장되어 있는 스피커로 사운드 출력을 해주게 되는 설정이 기본값이다 보니 더더욱 그렇다.  편리함을 주는 설정임에는 분명하지만 아쉽게도 밋밋한 사운드, 정말 재미가 없는 무색무취한 소리를 들어야 한다. 


하지만 무선 헤드셋의 경우는 이제 압축 코덱과 블루투스 상위 버전의 등장, 낮은 지연율을 가진 향샹된 2.4GHz 채널을 사용하는 등 무선인지 유선인지 차이점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발전하고 있다.  아쉽게도 이와 더불어서 무선 헤드셋의 가격은 만만치 않게 달라지고 있지만 .....



▲ 유선, 무선 를 지원하며 컴퓨터, 플레이스테이션, XBOX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선 게이밍 헤드셋인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시리즈 


오늘 브레인박스에서 소개할 제품은 전통적인 3.5 파이 스테레오 플러그를 통해 연결하여 게이밍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스틸시리즈 ARENA 3 (이하 아레나3) 스피커이다.  과연 이 제품이 어떤 특징과 장점으로 게이머들의 귀를 사로 잡을지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자.


steelseries ARENA 3 게이밍 스피커



▲ 간략 스펙 : 새틀라이트스피커 / PC용 / 2.0채널 / 풀레인지 / 1유닛 / 유닛크기: 4인치 / 91dB / 저음반사형 / 입출력: AUX , 헤드폰단자 / 볼륨조절 / 블루투스 v4.2 / 각도조절 / 파라메트릭EQ




스틸시리즈 아레나3 박스의 내부는 고급스러운 제품답게 탄탄하게 박싱 처리가 되어 있었으며 스틸시리즈 게이밍 기어의 캐치프레이즈인 "FOR GLORY" 가 인쇄되어 있었다. 





제품에서 제공되는 악세서리로는 사용설명서와 어댑터, 4극 3.5 파이 스테레오 케이블이 들어 있으며 케이블의 길이는 약 2미터 정도로 컴퓨터에 연결하기에 넉넉한 길이로 제공된다.  포함되어 있는 어댑터의 출력은 15V, 2A 이며 이로 유추해 볼 수 있는 것은 이 스피커는 약 30W 의 소비전력을 갖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스틸시리즈 아레나3 우측 스피커




스틸시리즈 아레나3의 왼쪽 스피커는 후면에 "L"로 표기를 해두어 제품이 왼쪽 스피커라는 것을 구분하고 있으며 후면에는 오른쪽 스피커에서 스테레오 케이블을 통해 연결할 수 있는 포트 만을 가지고 있다. 




양쪽 스피커는 모두 90도를 기준으로 10~20도 정도 틸드를 시킬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졌으며 스피커 아래 받침대는 마치 유압식 베어링 처럼 부드럽게 움직이지만 단단하게 고정을 해줬다.   


이 제품은 하나의 4인치 풀-레인지 스피커를 통해 고,중, 저음을 낼 수 있는 스피커이다.  베이스를 보다 단단하게 낼 수 있도록 베이스 리플렉스 (저음 반사)를 위한 포트는 스피커의 상단에 위치하고 있다.   이 스피커가 낼 수 있는 주파수는 가청 주파수인 50 ~ 20,000Hz 이며 마이크를 위한 감도는 100dB 이다. 


■ 스틸시리즈 아레나3 좌측 스피커




좌측 스피커와 우측 스피커의 외형적인 차이는 스피커 유닛 하단에 위치하고 있는 인디케이터 LED와 받침대에 위치하고 있는 버튼과 로터리 방식의 볼륨 노브이다.   우선 인디케이터 LED 는 제품의 작동 상태를 블루-그린-오렌지 색상으로 보여주는데 한번씩 누를 때 마다 전환된다. 한번 누를 때 마다 무소음 (뮤트) - 헤드셋 연결 - 블루투스 페어링 - LED 토글이 되며 그리고 해당 버튼을 3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블루투스 싱크를 할 수 있다. 


로터리 방식의 볼륨 노브는 시계방향으로 돌릴 때 볼륨이 올라가는데 상당히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그리고 하단 받침대는 무광으로 처리를 했는데 이와 같이 볼륨 노브도 무광으로 처리해 더욱 더 일체감을 더했다.  블루투스 버전은 4.2 로 현재 대부분의 스마폰이 그 이상의 블루투스 버전을 지원하므로 어렵지 않게 페어링할 수 있다. 



▲ 스틸시리즈 아레나3 스피커는 아이폰14 프로와 블루투스 페어링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다.  




좌측 스피커의 뒷쪽에는 헤드셋 바이패스 4극 스테레오 플러그와 외부 입력 AUX 입력 그리고 컴퓨터와 연결할 수 있는 4극 스테레오 플러그, 마지막으로 포함되어 있는 어댑터와 연결할 수 있는 DC 포트가 자리 잡고 있다.  



 

스틸시리즈 GG 앱을 통한 사운드 커스터마이즈


스틸시리즈 게이밍 기어를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스틸시리즈의 GG 앱을 설치하는 것이다.  스틸시리즈 아레나3가 컴퓨터와 4극 스테레오 플러그로 연결이 되다 보니 USB 포트로 연결하는 일부 스피커와 달리 직접적인 하드웨어 제어가 힘들긴 하지만 사운드 출력 그리고 AI를 통한 소프트웨어 노이즈 캔슬링 기능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우선 이 소프트웨어 (앱)를 100% 활용하기 위해서는 이메일을 통한 회원 가입을 필요로 하다.  회원 가입은 상당히 간단한 편이며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다.  그 후에 연결된 스피커를 선택해 주고 연결되어 있는 사운드 출력, 입력, 마이크 입력, 출력 등을 선택해 주면 되는데 일정 부분은 자동적으로 선택 해주기 때문에 편리하다.





특정 게임 만을 위한 사운드 프리셋을 시작으로 2채널 이지만 가상적으로 7.1 채널을 업 스케일을 해주어서 FPS 게임 등에서 마치 7.1 채널에서 사운드가 출력되는 것 처럼 느낄 수 있게 해준다.  그 외에 노이즈 캔슬을 기능을 통해 입력, 마이크 입력 부분과 스피커 출력 부분에서 들리는 잡음을 어느 정도 상쇄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스틸시리즈 GG 앱은 자사의 게이밍 기어의 튜닝 혹은 커스터마이즈 외에 가입된 회원들을 상대로 무료로 게임을 다운로딩 해줄 수 있도록 별도의 게임키를 제공 하기도 하며 자신은 SNS 계정에 게임 플레이 내용을 자자동적으로 저장하여 공유할 수 있도록 게임 내에서 벌어질 수 있는 특징 이벤트를 지정 할 수 있다.  이 부분은 엔비디아의 드라이버에도 일부 지원하기도 하는데 게이밍 기어 소프트웨어에서도 이런 기능을 넣은 것은 스틸시리즈가 얼마나 게임에 진심인지 간접으로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음질 그리고 기능적으론 어떤가? 


우선 이 제품은 신기하게도 연결된 PC에서도 그리고 자신이 사용하고 있던 스마트폰과 블루투스와 페어링이 되어 있다면 2개의 사운드가 동시에 들릴 수 있도록 해준다.  즉, 2개의 음원을 하나의 스피커를 통해 들을 수 있다는 것인데 이렇게 아레나3를 만든 이유를 곰곰하게 생각해봤다. 


우선 원룸에서 생활하는 분들이라면 컴퓨터를 통해 게임을 한 후 취침하기 전에 스마트폰을 통해 팟캐스트 혹은 유튜브 등을 듣고자 할 때 별도의 스위치가 혹은 조작을 할 필요 없이 아레나3 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조금 이지만 편리하게 만들어두게 원인은 바로 이 스피커는 컴퓨터와 USB 포트로 연결되지 않고 스테레오 플러그로 연결되며 전원은 별도의 어댑터를 통해 입력 받기 때문에 컴퓨터용 게이밍 스피커 이지만 스마트폰 혹은 아이패드 등의 태블릿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2채널 스피커로 사용도 가능하다는 것이다.   즉 컴퓨터 만이 독점해서 사용할 수 있는 스피커가 아닌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혹은 아이패드 등의 태블릿의 스피커로도 너무 나도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그래서 만약 하나의 스피커로 여러가지 음원 특히나 컴퓨터 하나와 모바일 디바이스들의 블루투스로 연결된 스피커로 충분하게 그리고 그 이상의 음질와 음량을 보여준다.  당연하 저렴한 스마트폰용 블루투스 스피커와 차원이 다른 소리를 낸다.  만약 스마트폰에서 조금 더 다양한 음질을 느끼고자 한다면 내부의 EQ 프리셋팅 혹은 음질 옵션 등을 조절하길 권한다.  


하나로 PC 게이밍과 모바일 게이밍 그리고 음악감상까지 하나로 할 수 있는 스피커는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스틸시리즈의 아레나3 스피커가 아닐까 싶다. 이 제품은 네이버 등의 사이트 등을 통해 자칫 해외 직구를 통해 잘못 구입한 분들도 생길 수가 있는데 국내에서 유통되는 제품의 경우는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220V 한국형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국내에서 사후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세레나3 게이임 스피커는 네이버 스틸시리즈 브렌드 몰 등을 통해 20만원 내외에 구입이 가능하며 2년 간의 무상 서비스 기간을 갖는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