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게이밍 키보드의 시작과 끝, IPX8 등급 완전방수 게이밍 키보드 마이크로닉스 MANIC X40P

기계식 키보드는 이제 일반화가 되었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제조사들의 스위치 그리고 종류가 나오면서 사실상 가격이 꾸준하게 떨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환경에서 RGB LED 를 장착하여 화려함까지 더했는데 여기까지가 최근 게이밍 키보드 상황이라고 볼 수 있을 듯 하다.  여기에서 최근 완전 방수를 표방하고 있는 기계식 키보드가 출시되고 있는데 일반적인 생활 방수 수준이 아닌 IPX8 등급의 완전방수에 해당되는 키보드가 나오고 있다.   오늘은 한국에서 게이밍 기어 디자인을 꾸준하게 하고 있는 마이크로닉스의 마닉 X40P 4세대 광축 키보드를 통해 최근 게이밍 키보드의 트랜드를 살펴보도록 하자.


■ 마이크로닉스 MANIC X40P 4세대 광축 완전방수 PBT (블랙)




▲ 간략 스펙 : 키보드(일반) / 유선 / 104키 / USB / 용도: 게이밍 / 무접점(광축) / 스위치: Jixian / 멀티미디어 / 동시입력: 무한 / 1ms 응답속도 / 윈도우 키 잠금 / 스텝스컬쳐2 / PBT / 이중사출 키캡 / 한/영 정각 / 단색 백라이트 / 직조(패브릭) 케이블 / 체리식 스테빌라이저 / 생활방수 / 스위치 교체형 / 금도금USB단자 / 루프 / 키캡 리무버 / 청소용 브러쉬 / 446mm / 135mm / 37mm / 1059g / 1년 보증



▲ 마닉 X40P 게이밍 키보드에는 간단한 설명서-보증서가 포함되는데 후면에는 키조합을 통해 LED 의 밝기 조절 및 온-오프까지도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 최근 마닉 게이밍 키보드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액세서리 - 키보드 브러시, 키캡 리무버, 스위치 리무버  


마이크로닉스에서 판매하고 있는 중급 이상의 게이밍 키보드에는 키캡 리무버 및 키보드 브러시를 기본 제공하는데 이를 통해 키캡의 교체 및 키보드 키캡 사이의 청소 등을 기본적으로 할 수 있게 해준다.  하지만 이 키보드의 경우는 4세대 지시안 광축 스위치를 제거할 수 있는 스위치 리무버도 기본적으로 제공한다. 




▲ 여분으로 제공되는 2개의 키보드 피드와 3개의 지시안 4세대 광축 스위치 


키보드를 통해 게임을 자주 하는 분들이라면 아무래도 "A,S,D,W" 이 4개를 가장 많이 사용한 텐데 그 만큼 이 4개의 스위치 사용빈도가 많다.  그래서 여분으로 제공되는 지시안 스위치로 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키보드에 적용되어 있는 지시안 4.0 광학 스위치의 수명은 약 1억회 정도이다. 




▲ 이 키보드의 형태는 일자형이며 104키를 기본적으로 갖고 있는 아주 기본적인 디자인 및 구성을 갖고 있다.  


기본적인 키보드 패키지는 투명한 PVC 재질의 키캡 커버가 포함되는데 추후에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 커버로 사용하게 되면 공기 중에 있는 먼지 등의 유입을 조금이라도 차단할 수 있으므로 이를 활용해 보는 것이 좋다. 



키보드외 컴퓨터의 연결은 USB 포트를 통해서 이루어지는데 케이블의 길이는 1.8 미터 정도로 넉넉한 편이며 금도금 USB 포트 그리고 케이블의 초입 부분에 노이즈 필터 등을 사용하고 있어 키보드 사용시 신뢰성을 높히고 있다.  그리고 케이블의 패브릭 소재로 꼬임을 방지하며 내구성도 좋다. 






키보드는 앞서 설명을 했듯이 일자형으로 표준 104키를 기본으로 한다.  문자와 키보드 하단의 기능 키캡 등도 구성 및 위치가 동일하다고 보면 된다. 



키보드 우측, 정확하게는 넘버키 위 쪽으로는 키보드의 인디케이터 LED 가 적용되었는데 최근 마이크로닉스 게이밍 키보드의 DNA 인 아이코닉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멋스럼을 더했다.  그리고 내부에는 고휘도 화이트 LED 가 적용되어 있다. 






키보드의 바닥면은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 받침이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한단계로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키보드 피드가 위치해있다.  그리고 여분으로 제공되는 2개의 키보드 피드는 장착되어 있는 키보드 피드와 동일한 높이를 가지고 있다. 





▲ 제품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키캡 리무버를 통해 키캡을 제공해 보면 장착되어 있는 지시안 4.0 광축 스위치를 볼 수 있다.  그리고 보다 안정성 및 타이핑을 돕도록 스패이스 키는 푸쉬 방식으로 처리 되어 있다.  기존 구형의 경우는 철심 와이어를 통한 방법보다 진보된 형태이며 체리 스테빌라이저와 호환된다.



이 키보드에 기본 적용되어 있는 키캡은 2중 사출로 만들어져서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하며 체리 스테빌라이져 (체리 키캡 호환)을 지원하기 때문에 에프터마킷에서 구입할 수 있는 호환 키캡을 구입해 커스터마이즈화 할 수 있다.




▲ 포함되어 있는 스위치 리무버를 통해 쉽게 스위치를 제거할 수 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스위치를 기준으로 "위-아래"에 리무버를 끼우고 당겨주면 쉽게 스위치를 뺄 수 있다. 



키보드 스위치와 키보드의 PCB 는 무접점 방식으로 연결이 되는데 흰색 LED 가 적용되어 있는 것도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키보드의 전 키캡에 적용되어 있는 흰색 LED 는 총 3가지 단계로 밝기 조절이 가능하며 키 조합을 통해 끌 수도 있는데 완전히 흰색 LED 를 끌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최소 밝기로 만들어준다. 


 

게이밍 키보드의 시작과 끝, 마이크로닉스 MANIC X40P 


게이밍 키보드의 특성상 그리고 이 키보드에 적용되어 있는 4세대 지시안 광축의 타격감은 클릭감이 상당히 강조된 스위치로 게임 몰입도를 올려주는데 상당히 좋은 느낌을 준다.  하지만 반대로 타건이 발생할 수 있는 소음이 발생하기 때문에 여러 명이 공용공간에 있는 경우 조금 방해가 될 수 있다.   하지만 가정에서 자신만의 공간에서 게이밍 환경을 즐기기에는 전혀 부족함이 없으며 더 나아가서는 IPX8 등급에 만족하는 완전 방수를 지원하기 때문에 끈적거림이 없는 액체를 쏟을 경우 키보드의 건조 만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이 키보드는 시작하는 게이머에게 상당히 유용한 것이 바로 가격대이다.  이 제품의 가격은 5~6만원 선에 형성이 되어 있어서 기계식 키보드 치고는 저렴한 편이며 중급, 고급사용자들에게 좋은 이유는 키보드의 유지관리를 할 수 있는 추가적인 키보드 스위치를 제공하며 키보드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여분의 키보드 피트를 제공하며 더 나아가서는 키보드의 키캡 사이의 먼지를 정리할 수 있는 키보드 브러시도 기본 제공하기 때문에 추후 청소 등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그 점에서 게이밍 키보드의 입문자들에게 괜찮은 제품이라고 평가할 수 있을 듯 하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