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최대 1Gbps, 4개의 PoE 포트를 가지고 있는 EFM ipTIME PoE4002 스위치허브

브레인박스에서는 여러 차례 리뷰를 통해 네트워크 장비의 변화, 엄밀하게는 다양한 가짓수의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이야기한 바 있다.  새로운 네트워크 장비들은 무선 와이파이를 별도로 추가할 수 있는 AP (엑세스포인트)와 24시간 동안 실시간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네트워크 IP-카메라 등이 그것이다.  하지만 문제는 기존에 1Gbps 급, Cat5-e 정도의 랜 케이블을 유선으로 매설을 해둔 환경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이 2가지 네트워크 주변기기를 설치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특히나 위 두가지 제품들은 별도의 전원을 공급해 줘야 하기 때문에 하나의 랜 케이블 외에 추가적인 전원케이블도 연장 해줘야 하기 때문이다.


랜케이블 + 전원 케이블 이런 번거러움을 ㅎ



EFM ipTIME PoE4002 스위치허브  




▲ 간략스펙 : 스위치허브 / 6포트 / 기가비트 / 스위칭용량: 12Gbps / 점보프레임 9KB / SFP: 1포트 / PoE: 4포트 / 최대 65W / Uplink / 과전류 방지 / PoE / Full-Duplex / 가로: 200mm / 세로: 118mm / 높이: 44mm / VLAN 모드 지원 / SFP 콤보 포트



제품이 외형은 전통적인 스위치 허브와 동일하게 생겼으며 전면부에 총 4개의 기가비트 포트와 좌측에 공유기 등과 연결되는 업링크 포트가 별도로 자리에 있다.  일반적인 스위치허브와 달리 업, 다운 링크 포트가 구분이 되어 있는 이유는 이 제품이 랜 케이블을 통해 전력을 보내주기 때문이다.   



총 4개의 기가비트 랜 포트를 통해 일반적인 스위치 허브로도 사용이 가능하면 PoE를 지원하는 장비를 연결하게 되면 하나의 CAT5.e 랜 케이블을 통해 데이터와 전력을 동시에 송출하게 된다. 



좌측에는 하나의 업링크 1Gbps 랜 포트를 통해 상단의 공유기 혹은 스위치 허브와 연결을 하면 되며, 좌측에 SFP 모듈을 추가적으로 구입하게 된다면 광케이블 통해 데이터 손실이 없는 방식으로도 연결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좌측에 V-LAN (버츄얼 랜) 를 활성할 수 있는 버튼와 더불어서 전원, V-LAN 활성화를 안내하는 인디테이터 LED가 자리 잡고 있다. 



제품의 후면에는 일반적으로 컴퓨터에서 많이 사용하는 전원 포트가 자리 잡고 있으며 그 옆에는 접지용 포트를 확인할 수 있다.  접지의 경우는 작은 네트워크에서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대단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려고 한다면 접지를 해두는 것이 이 허브와 연결되는 장비들을 외부의 과전류가 들어왔을 때 보호해 줄 수 있다. 




 

제품의 양쪽 측면에는 내부로 공기가 들어갈 수 있도록 별도의 타공을 하고 있으며 제품의 바닥면에는 베사 홀을 만들어 두어 벽면 혹은 천장에 마운트를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네트워크 장비는 한번 설치가 되면 상당히 오랜기간 동안 그리고 24시간 사용이 되기 때문에 내구성이 좋아야 하며 오늘 처럼 PoE 등을 지원하는 스위치 허브의 경우도 별도의 전력을 랜 케이블을 통해 공급해주기 때문에 사실 브랜드의 인지도 등이 높은 제조사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그 점에서 아이피타임은 국내 유무선공유기 1등 제조사 답게 아이피타임의 공유기를 메인 유무선 공유기로 사용하고 있다면, PoE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하는데 동일한 아이피타임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호환성적인 측면에서 걱정할 필요가 없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