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PoE 를 통한 빠르고 쉬운 무선 엑세스 포인트를 추가해 보자. 듀얼밴드 PoE Wifi6, AX1800 무선 엑세스 포인트 넷기어 WAX214

기업 내부에 혹은 사무실에서 무선 와이파이를 보다 강력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보안 등을 강화하는 방법도 있는 무선 와이파이 SSID 등을 검색이 되지 않게 할 수도 있으며 특정 맥 어드레스만이 무선 와이파이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해줄 수 있는 등 생각 외로 다양한 방법이 존재한다.   중간 중간 칸막이 혹은 파티션 등이 가로막혀 커다란 사무실이 있다면 하나의 유무선 공유기로 전체를 와이파이 혹은 유선 랜 속도를 커버하기가 사실상 쉽지 않다.  그렇다면 네트워크 관리자들이 보다 빠르고 강력하게 무선 와이파이를 확장 혹은 추가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듀얼밴드 PoE 와이파이6, AX1800 무선 엑세스 포인트 넷기어 WAX214



▲ 간략 스펙 : 무선AP / AX1800(Wi-Fi 6) / 최고무선속도: 1201Mbps / 원반형 / WAN: 1포트(기가비트) / 듀얼 밴드 / 안테나: 인테나 / 멀티 SSID
 



▲ 제품의 본체 외에 간단한 사용설명서 및 벽면에 마운팅할 수 있는 브라켓, 여분의 나사를 제공한다. 


▲ 넷기어 WAX214 외형 


넷기어 WAX214 제품의 외형은 깔끔한 외형의 직사각형 형태를 가지고 있는데 모서리 네 곳은 모두 부드러운 라운딩 처리를 해서 고급스러운 이미지 그리고 벽면에 장착시 외관을 헤치지 않은 디자인을 택했다.  외형 재질은 흰색의 PVC 소재가 사용되었다.  그리고 장착되어 있는 총 4개의 인디케이터 LED 는 좌로 부터 5GHz, 2.4GHz, 랜 연결상태, 마지막으로 전원 상태를 보여준다.



▲ 제품의 뒷면은 알루미늄 재질로 마감이 되었는데 제품의 작동 상태 그리고 무선 와이파이 SSID 를 쉽게 연결할 수 있는 QR 코드 등이 인쇄되어 있다.  



▲ 케이블 등이 내부 정리 등을 하여 깔끔하게 벽면에 마운팅 할 수 있는 커다란 공간을 만들어두었다.   



▲ 그 안쪽으로는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어뎁터 포트와 기가비트 랜 포트를 가지고 있다.   


이 제품이 하나의 어댑터 포트와 PoE 를 지원하는 랜 포트를 갖고 있는 이유는 무선 액세스 포인트 설치시에 본체가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무선 와이파이를 연결하여 엑세스 포인트를 설정할 경우 어댑터 포트에 연결하여 사용해야 되는데 12V 1.5A 범용적인 어댑터를 연결해 주면 되는데 아쉽게도 이 제품에는 추가적으로 어댑터를 제공하진 않는다. 


그리고 두번째 연결 방식은 기존의 PoE 스위치 허브에 연결하여 유선으로 데이터와 전력을 동시에 공급하는 PoE 기능을 활용하여 유선으로 WAX214 와 연결하는 방법이다.  


PoE 지원 넷기어 GS308EPP 기가비트 스위치허브



이번 기사를 위해 추가적으로 사용된 넷기어의 GS308EPP 는 8개의 포트에서 포트당 최대 30W 정도의 전력과 데이터를 동시에 공급할 수 있다.  이번 기사의 주인공인 넷기어의 WAX214 는 12V, 1.5A 의 어댑터를 필요로 한다.  이수치를 역추산 해보면 18W의 전력을 소비하는데 이 스위치 허브를 사용하게 되면 기존의 랜케이블 (CAT5E) 정도를 사용하게 되면 전력과 동시에 데이터를 랜 케이블을 통해 전송할 수 있다. 




▲ 제품의 뒷면에는 캔싱턴 홀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는데 혹시나 손이 닿을 수 있는 공간에 설치가 되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도난을 방지해 준다.  


넷기어 WAX214 의 간단한 설정 


우선 오늘 소개하는 넷기어 WAX214 는 엔터플라이즈 즉, 기업 대상으로 만들어진 제품이어서 기존에 봤던 넷기어 유무선 공유기에 비해 효과 같은 것이 적고 텍스트 위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상당히 빠르고 좋다.  우선 해당 제품의 어드민 페이지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제품의 라벨에 붙어 있는 SSID 로 접속해 줘야 한다.



▲ 제품의 후면에 붙어 있는 라벨에 인쇄되어 있는 비밀 번호를 넣으면 접속이 가능하다. 



▲ 초기 접속 페이지는 새로운 어드민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사용하고자 하는 와이파이의 SSID 그리고 비밀번호를 넣으면 하단의 적용을 누르면 대부분의 설정은 끝난 셈이다. 



▲ 간단한 설정 후에 빠르게 리부팅이 되는데 그 후에 앞서 설정했던 비밀번호를 치고 들어가게 되면 쉽게 접속이 가능하다. 



▲ 듀얼 밴드를 통해 기본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채널 보딩 등을 통한 2개의 채널을 하나로 묶는 기능을 기본 지원하며 와이파이6에 관한 옵션 대부분이 기본적으로 활성화 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크게 문제는 없다.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6 SSID 는 총 4개로 쉽게 비밀번호 그리고 게스트 네트워크 사용 등 일반적인 기업 와이파이 환경을 빠르게 설정, 적용시킬 수 있다.



▲ 와이파이 스케줄러를 통해 해당 제품을 원하는 요일 그리고 시간에 자동 리부팅 시켜줄 수 있으며 각기 요일별로 작동되는 시간을 설정하여 업무 시간 외에 무선 와이파이 접속을 통한 기본적인 해킹 등을 막아준다.   



▲ 마지막으로 제품을 벽면 등에 마운트 했을 때 깜빡이는 LED 가 문제가 될 수 있는 소지가 있다면 해당 옵션을 통해 모든 LED 를 꺼둘 수 있다. 


PoE 장비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엑세스 포인트의 표준, 넷기어 WAX214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넷기어 WAX214 는 일반적인 무선 공유기들 보다 난이도 그리고 허들이 높은 편이다.  우선 첫번째로 이 제품을 제대로 그리고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PoE 를 지원하는 스위치 허브가 있으며, 가지고 있는 랜 케이블의 길이가 허락하는 한 먼 거리에 설치 혹은 벽면에 마운트를 할 수 있다.  앞에서 설명을 했듯이 이 제품이 12V 1.5A 표준 어댑터를 지원해 전원을 입력해 줄 수도 있지만 PoE 를 활용해 하나의 랜 케이블로 전원과 데이터를 동시에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설치 하나만 보더라도 이 방법이 훨씬 편리하고 빠르다. 


WAX214 는 현재 지원하고 있는 가장 빠르고 진보된 무선 와이파이6 를 지원하며 최대 AX1800 의 다운로딩 속도를 낸다.  듀얼밴드 AX1800 지원 넷기어 WAX214 는 넷기어 엔터플라이즈 제품들과 동일한 5년 간의 긴 사후보증 기간을 갖고 있어서 한번의 깔끔할 설정 및 설치 후에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