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얇고 슬림한 노트북 혹은 맥북에서 편리하게 유선 인터넷을 EFM ipTIME U1000 Plus USB 3.0 랜카드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마트폰 등을 비롯한 컴퓨터, 노트북 모든 제품들이 이제 인터넷과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아무것도 할 수 없을 요즘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스마트폰의 경우는 많은 분들이 알고 있다시피 항시 온라인이 되어 있는 기기로 사람들에게 중독이라는 오명을 주기도 하지만 반대로 스마트폰이 없이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건 사실상 불가능하다.   최근 애플의 맥북 그리고 인텔 프로세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계열의 노트북에서 보다 얇고 가볍고 강력한 성능을 가진 제품들이 코로나 시대에도 출시되어 무서운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가운데 우습게도 유선 랜포트는 RJ45 를 뺀 (정확하게는 삭제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RJ45 포트가 삭제되는 있는 재미있는 이유는 노트북의 하반 부분이 두께를 줄이기 위한 부분과 노트북의 전반적인 디자인 때문으로 풀이되는데 RJ45 포트의 경우는 높이가 7.96mm 정도 되는데 최근 노트북은 이 높이보다도 작다는 것이다.   하지만 유선 인터넷을 꼭 사용해야 하는 환경, 예를 들어선 노트북을 통해 동영상 스트리밍을 하고자 한다면 유선 인터넷 환경을 꼭 이용해 줘야 한다.


ipTIME U1000 Plus 기가비트 USB 3.0 타입A 





▲ 간략 스펙 : 유선랜카드(기가비트) / USB형 / 1포트 / 기가비트 / 인터페이스: USB 3.0(Type-A) / 포트: RJ-45 / 가로: 74mm / 세로: 25mm / 높이: 15mm / 케이블 길이: 약 11cm / 무게: 30g 




 

ipTIME U1000 Plus 기가비트 USB 3.0 타입C 




▲ 간략스펙 : 유선랜카드(기가비트) / USB형 / 1포트 / 기가비트 / 인터페이스: USB 3.0(Type-C) / 포트: RJ-45 / 가로: 74mm / 세로: 25mm / 높이: 15mm / 케이블 길이: 약 11cm / 무게: 30g 





 

윈도우10/11, 자동적으로 설치되는 드라이버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11 혹은 윈도우10 사용자들을 기반으로 생각해보자면 별 다른 드라이버의 설치는 전혀 필요치 않으며 윈도우 내부에 있는 기본적인 WHQL 드라이버 셋에 포함이 되어 있어 꼽고자 하는 USB 포트에 맞추어서 꼽게 되면 인식,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 AXIX AX88179 USB 3.0 기가비트 이더넷 어뎁터로 정확하기 인식 한다.  (윈도우11 장치 관리자 캡쳐 이미지) 



▲ 해당 드라이버 항목을 클릭하여 세세하게 드라이버의 버전 확인 및 기타 옵션 등을 설정할 수 있다.  


노트북 외에 컴퓨터에서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USB 3.0 랜카드, 아이피타임 U1000 Plus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컴퓨터, 노트북, 맥북 등의 USB 3.0 (3.2 Gen2) 포트를 활용하여 유선 이더넷 속도인 1Gbps 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무선 만을 사용할 수 밖에 없는 노트북을 구입한 분들이라면 필수적인 제품이다.  아이파티임 U1000Plus 기가비트 랜카드 외에 USB 포트, 메모리 리더기 등을 포함한 추가적인 독 형태의 제품도 이 기가비트 랜 컨트롤러가 장착되어 있는 제품들도 구입이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휴대성을 고려해 노트북의 휴대 부피 자체를 줄이려는 분 들이라면 아무래도 이런 기능 하나에 충실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이 제품을 구입하려고 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할 부분은 바로 장착하고자 하는 USB 포트가 타입A 인지 타입C 인지 선택을 해야 한다는 점이다.  컴퓨터의 경우는 비교적 넉넉한 숫자의 USB 포트를 가지고 있는 반면 노트북에서는 적은 숫자를 가지고 있고 애플 맥북의 경우는 모두가 USB 타입C 포트만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이 두가지 USB 포트 종류에 따른 성능차이, 즉 다운로딩 및 업로딩 속도 차이는 없으니 포트로 인한 성능 손실이 있을 거라는 걱정은 하지 말길 바란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