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나만의 프라이빗 백업 그리고 10W 무선충전, 샌디스크 익스팬드 무선충전기 (iXpand Wireless Charger 256GB)

애플은 스마트폰 등의 무선 디바이스의 무선 충전 시장 변화를 주기 보다는 애플의 아이폰이 Qi 규격의 무선 충선을 지원하면서 항상 자신 만의 별도 표준을 만들어 왔던 정책에서 한 걸음 양보했다.  애플 아이폰을 계속 사용하는 분들에겐는 상당히 다행스러운 결정이었으며 더 나아가서는 추가적인 비용을 더 들이지 않고 안드로이드 기반의 갤럭시 스마트폰과 애플의 아이폰을 하나의 충전 데크 (혹은 독) 에서 사용이 가능해졌다.   이로 인해 무선 충전기 들을 만드는 주변기기 업체들도 역시 상당히 수월해 졌으며 하나의 제품으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모두 포괄해져 보다 안정적인 시장을 갖게 되었다. 


여기에서 몇 몇 업체들은 무선 충전기의 기능을 보다 확장 시키기 위해 하나 이상의 무선 기기들을 동시에 충전하는 제품들을 출시하는가 하며 오늘 소개할 샌디스크의 익스팬드 무선충전기 (iXpand Wireless Charger) 가 출시하게 된 계기가 만들어졌다.  오늘은 이 샌디스크 익스팬드 무선충전기 (iXpand Wireless Charger)를 소개하고자 한다.


샌디스크 익스팬드 무선충전기 (iXpand Wireless Charger 256GB) 





▲ 간략 스펙 : 외장 SSD / USB 2.0 / Wi-Fi / 저장장치 단자: Micro B (5핀) / 무선충전 제공 / 백업유형: 모바일 백업 지원 / 외부 전원 / 가로: 100.25mm / 세로: 201.39mm / 두께: 19.51mm / 2년 / 색상: 화이트 / 10W 무선충전 / 충전케이블 길이: 1.8m / PC연결 케이블 미포함




단순히 무선 충전만을 지원하는 제품 들에 비해 고가로 판매가 되고 있는 만큼 이 제품의 만듦세는 상당히 만족스럽다.  우선 제품의 전체적으로 러버 코팅을 통해 부드럽고 잘 밀착이 되도록 만들어졌으며 바닥면의 경우 파스텔톤 퍼플 색상의 고무 패드를 덧대어 제품을 거치하는데 미끌어지지 않게 최대한 디자인 되었다. 



내부에 낸드플래시로 구성되어 있는 저장 공간, 와이파이 802.11n (2.4GHz) 블루투스 4.2 버전 등의 모듈과 더불어서 일부 펌웨어로 구성되어 있는 제품이어서 마치 인터넷 공유기 와 같이 제품 전체를 크리어해야할 경우가 생길 수가 있기 때문에 제품의 바닥 부분에는 별도의 리셋 버튼을 가지고 있다. 



제품의 연결을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어댑터를 통해 전력이 공급되며 옆에 있는 마이크로 USB 포트를 통해 컴퓨터와 연결하여 내부의 데이터를 액세스도 가능한데 이는 앱에 인증되어 있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로 제한된다.  즉 이야기는 모르는 누군가 해당 제품을 자신의 컴퓨터에 연결하여 내부에 저장되어 있는 개인 정보를 뺄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앞서 봤던 어댑터 충전 포트의 반대쪽 코너 부분에는 별도의 인디케이터 LED 가 장착되어 있는 충전을 진행하게 되면 퍼플 색상의 LED 가 점등 되며 만약 충전이 정확하게 되지 않을 경우 깜빡 깜빡 점멸되어 외부에서 쉽게 충전 상태를 알 수 있도록 해준다.


■ 아이폰 12, 아이폰12 프로 맥스도 넉넉하게 충전할 수 있는 크기 



▲ 아이폰 12 프로 맥스 충전시 모습 



▲ 아이폰 12 충전 모습 


우선 아이폰 들의 기준으로 봤을 때 가장 큰 크기를 가지고 있는 아이폰 12 프로 맥스의 모델도 넉넉하게 거치할 수 있을 정도로 큰 크기를 갖고 있으며 제품이 상단 부분에 아이폰의 무선 충전 코일 부분에 놓게 되면 자동적으로 인식 충전을 시작한다.  만약 스마트폰에서 진동 선택을 해두게 되면 진동이 오며, 벨소리를 켜두게 되면 효과음을 들려주어 1차적으로 정확하게 거치가 되어 충전이 되고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자, 여기까지는 기본적인 무선 충전기 사용 방법과 대동소이하다.  이제는 이 제품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기능한 스마트폰의 데이터 백업을 하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며 얼만큼 편리한지 알아보도록 하자.


Sandisk, Ixpand Charger 앱 설정 및 활용


우선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Ixpand Charger" 앱을 찾아 설치를 하거나 보나 빠르게 설치하기 위해서는 카메라 앱을 실행시켜 제품 바닥면에 있는 QR 코드에 촛점을 맞추게 되면 빠르게 앱스토어의 해당 앱으로 안내를 해준다.  이 제품은 총 2가지 방식의 무선 연결 방식을 모두 활용한다.  근거리 일 경우는 블루스트 4.2 를 통해 그리고 조금 먼 거리의 경우는 와이파이를 이용하게 되는데 와이파이의 경우는 2.4GHz 802.11n 스펙을 지원한다.  




▲ 블루투스 연결의 경우는 자동적으로 랜덤 핀 번호를 발행해서 별도의 설정 없이 연결이 가능하며 와이파이의 경우는 회사 혹은 가정내의 공유기가 2.4GHz 채널을 지원하고 설정하고자 하는 스마트폰이 해당 와이파이 망에 로그인 되어 있을 때 와이파이 비밀 번호만을 넣게 되면 우선 기본적인 설정은 끝난다. 




▲ 앞에서도 이 제품의 작동 원리는 마치 유무선 공유기와도 비슷하다고 언급을 했는데 제품을 처음 설치를 했을 때 자동적으로 펌웨어를 다운로딩 받아 내부의 펌웨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해주며 추후 메뉴 설정을 통해 사용자의 지정된 시간 등에 자동적으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낸드플래시를 생산하는 샌디스크만의 상상력, iXpand Wireless Charger 


이 제품은 컨셉은 하루에 한번 이상 꼭 사용해야 하는 갤럭시, 아이폰 등의 스마트 무선충전을 단순히 충전만 하는데 그치지 않고 충전하는 동안의 시간을 백분 활용하여 스마트폰 내부의 개인 데이터 들을 백업 해주는 "퓨전" 적인 성격을 가진 제품이다.  그렇다 보니 이런 종류의 제품을 본 적이 없기 때문에 " 동시에 무선충전 & 데이터 백업" 이라는 컨셉을 설명해줘야 한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은 무선 충전 시간에 데이터 백업을 스스로 해주기 때문에 상당히 시간과 노력을 절약 할 수 있다. 


남녀노소할 것이 이제는 생필품 처럼 되어 버린 스마트폰을 잃어 버린 적이 있는가?  스마트폰을 잃어버리게 되면 가장 걱정되는 것이 새로 스마트폰을 구입해야하는 금전적인 어려움 보다라는 스마트폰에 포함되어 있는 개인 정보, 주소록, 특히나 장기간 촬영해둔 사진 등의 데이터 유실 부분이 상당히 크게 걱정될 것이다.  더더군다나 최근 중고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복구해 취득한 개인정보를 활용한 협박 사건까지도 나는 상황이기 때문에 가정 내에 하나 정도 비치하여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 "스마트폰 = iXpand = iCloud", 가장 이상적인 백업 구성


앞서 이야기를 했듯이 스마트폰의 분실 혹은 파손 등으로 인해 1차적으로는 스마트폰 가격으로 인한 금전적인 손실이 나지만 0차적으로 스마트폰에 포함되어 있는 내부 데이터 및 컨텐츠 등이 사실 금액적으로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그 피해가 크다.  그렇기 때문에 이 제품은 구입하게 되면 가장 이상적인 구성의 백업을 할 수 있다.  그리고 3곳에 모두 동일한 사진 데이터 및 컨텐츠, 마지막으로 주소록 등을 백업, 동기화 하기 때문에 백업 측면에서 완벽한 구성이 가능하다.  그리고 이 제품의 보이지 않은 가장 강력한 장점은 충전을 하는 시간에 자동적으로 백업을 실행해주어 하루에 한번 정도만 충전을 해주게 되면 최대 하루전 (정확하게는 바로 전 충전했을 때) 데이터 등을 복구할 수 있다.  즉, 하루 단위로 자동적으로 백업, 복구를 할 수있다는 것이다. 



▲ iXpand 앱의 옵션을 통해 자신의 iCloud 계정으로 자동 백업, 가정에서 인터넷이 끊어질 경우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통해 백업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이 제품은 기본적인 무선 충전 기능은 자신 외에 다른 가족 구성원 들도 사용이 가능하며 앞서 설명했던 앱을 설치하게 계정을 만들어 둔다면 제품 내에 허용된 공간 내에서 다른 아이폰의 데이터 등도 백업이 가능하며 추후 복구도 가능하다.  


오늘 브레인박스에서 소개한 샌디스크 iXpand Wireless Charger 는 무선 충전, 이 한가지 기능 만으로 이 제품을 구입하기엔 상당히 비싼 가격이다.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이 제품은 저장(혹은 백업) 할 수 있는 용량에 따라 64GB, 128GB, 256GB 모델로 판매가 이루어지는데 최근 출시된 아이폰13 시리즈의 경우 최소 용량이 전세대 대비 64GB 늘어나 최소 용량이 아이폰13 128GB 로 출시되기 때문에 만약 이 제품을 구입하고자 한다면 128GB 혹은 기사를 통해 소개한 가장 큰 용량을 가지고 있는 256GB 모델을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