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이제 소호 네트워크에 필수 POE+ 지원, 넷기어 GS516PP/GS524PP 16/24포트 언매니지드 스위칭 허브

최근 무선 와이파이와 유선 인터넷 네트워크 장비는 802.11ax 규격인 와이파이6 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랜 케이블을 통해 데이터와 전력을 모두 전송할 수 있는 PoE 가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우선 와이파이6 의 경우는 많은 무선 디바이스가 장착이 되었을 때 와이파이 속도의 느려짐이 없이 적절하고 효율적인 분배에 촛점이 맞추어져 있다면 PoE 는 대부분이 사용하고 있는 유선 랜 케이블을 활용하여 전력과 데이터를 동시에 전송함으로써 별도의 추가 배선 없이 편리하게 네트워크 기기들을 연결할 수 있다는 점에 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하나의 랜 케이블을 통해 전력과 데이터 이를 동시에 전송하는 방법 중에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바로 PoE 를 지원하는 스위칭 허브를 사용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PoE를 지원하는 스위칭허브를 사용하지 않고 하나의 PoE 장비를 저렴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그 전에 우선 Power over Ethernet (이하 PoE)는 802.3af 와 802.3at 규격으로 나눌 수 있는 전자의 경우는 PoE로 그리고 후자는 PoE+ 으로 부를 수 있다.   이 2개 규격의 차이점은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랜 케이블을 통해 데이터와 전력을 보낼 수 있는 전력 용량 (와트, W)과 데이터 전속 속도에서도 차이를 보이는데 802.3af (PoE) 의 경우는 최대 100Mbps 급 속도와 더불어 12.95W 전력을 송출할 수 있으며  802.3at (PoE+) 의 경우는 1Gbps (1,000Mbps) 속도와 25.5 W 전력을 송출할 수 있어 속도의 경우은 10배 그리고 전력 송출은 2배 정도 빠르고 높다.  


넷기어 GS516PP16포트 POE+ 언매니지드 스위칭 허브 




일반적인 스위치 허브와 동일한 외형을 가지고 있으나 자세히 전면 인디케이터 LED 를 보게 되면 POE MAX 라는 별도의 인디케이터 LED 를 가지고 있는데 이를 통해 사용하고 있는 최대 POE 장비들의 전력량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있는 것이 다르다.   이 제품의 이름에서 어렴풋이 알 수 있었듯이 제품이 가지고 있는 포트의 숫자는 총 16개 이며 모두 최대 1Gbps 속도를 낼 수 있다. 




하나의 각기 랜 포트들은 최대 30W 출력을 송출할 수 있는데 16개의 포트라는 것을 감안하면 전체적으로 약 480W 정도의 전력을 낼 수 있으나 전체 최대 송출할 수 있는 전력은 최대 260W 까지 이다.  그러므로 30W 정도를 소모하는 장비들을 연결하게 된다면 최대 8개 정도의 POE 장비를 연결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된다. 


넷기어 GS524PP 24포트 POE+ 언매니지드 스위칭 허브 




▲ 넷기어 GS516PP 와 GS524PP 의 스펙 비교  


앞서 봤던 제품이 16개의 포트를 가졌는데 GS524PP 제품의 경우는 총 24개의 기가비트 포트를 가졌으며 최대 전송할 수 있는 전력은 하나의 포트당 최대 30W 이며 전체적으로는 300W 까지 낼 수 있으며 30W 입력을 필요로한 POE 장비를 연결할 경우 최대 10개 까지 연결할 수 있다. 





앞서 봤던 제품과 동일하게 파워의 연결은 기존의 컴퓨터 와 동일한 케이블로 쉽게 연결할 수 있으며 별도의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랙마운트용 가이드를 통해 서버랙에 쉽게 연결할 수 있다. 




▲ GS516PP 와 GS524PP 의 크기 비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언매니지드 기가비트 POE+ 지원 스위치 허브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넷기어 GS516PP 와 GS524PP 는 언-매니지드 (Un-managed) 즉, 별도로 제어가능한 펌웨어 (흔히 이야기 하는 어드민 페이지)를 가지고 있지 않은 기존의 기가비트 스위치 허브와 크게 차이점을 갖고 있지 않다.  이 이야기는 무엇이냐?  대부분 연결되는 POE 지원 장비들을 세세한 세팅을 할 필요없이 전력 송출을 알아서 해준다는 것이다.  그리소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혹은 사용하고자 하는 POE 장비들이 있다면 어렵지 않게 긜고 쉽게 기존의 랜 케이블에 연결하면 바로 전력을 보내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 중앙에 POE 지원 스위치 허브를 통해 다양한 네트워크 기반의 주변기기들을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다.  


POE 스위치 허브 및 이를 지원하는 네트워크 장비들이 만들어지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무선 와이파이가 가지고 있는 단점이 크게 부각이 되기 때문이다.  무선 와이파이 연결의 단점은 아무래도 외부 간섭으로 인한 신호세기의 변화로 다운, 및 업로딩 스트리밍의 데이터 전송 속도 변화가 생길 수 있으며 보안상에 아직까지는 취약하기 하며 설치가 쉬울 것도 같지만 적어도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별도의 배선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POE 지원 스위치허브 및 POE 네트워크 장치들을 설치하고자 한다면 기존의 랜 케이블을 통해 안정적으로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으며 보안적인 부분에서 좋고 전력까지도 하나의 케이블로 공급하기 때문에 신뢰성 높은  네트워크 환경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어떠한 환경적인 상황에서도 끊김없는 데이터 전송이 반드시 필요한 장비, 예를 들어 IP 카메라 및 무선 AP 등을 보다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