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보안을 필요로한 환경 그리고 AI를 통한 지능적인 데이터 저장을 할 수 있는 최적의 하드디스크, 씨게이트 엑소스 X18TB & 스카이호크 AI 18TB

일반적인 데스크탑 환경에서 플래터기반의 저장장치인 하드디스크가 조금은 덜 사용되고 있지만 반대로 특별한 환경에서 3.5 인치 하드디스크는 새로운 시장을 열었다.  그 영역은 24시간 365일 항상 가동이 되어야 하는 엔터프라이즈 영역이다.   이 영역에서 하드디스크는 항시 데이터를 써야 하고 반대로 읽어야 하며 특정한 명령어를 주었을 때 원하는 데이터를 바로 찾아줘야 한다.  게다가 4개 최대 24개 정도의 하드디스크를 레이드 영역으로 구성해 자체적인 데이터의 읽기 및 쓰기 속도도 보장해야 하며 구성된 하드디스크가 장애를 일으켰을 때 빠른 복구도 가능해야 한다. 


이런 엔터프라이즈급 환경에서 낸드 플래시 기반의 SSD 스토리지를 사용하면 그 만큼의 속도적인 측면을 보장 받겠지만 반대로 초기 구축 비용이 기하급수적으로 상승하는데다가 복구 자체가 생각외로 오랜 시간이 걸리며 이에 따른 비용도 하드디스크 대비 비싸며 낸드 플래시 메모리 기반의 SSD 를 사용하지 못하고 플래터 기반의 하드디스크를 사용하는 근본적인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용량당 가격"이 10배 이상의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이다. 


■ 씨게이트, 엑소스 X18TB



씨게이트의 엑소스 시리즈 하드디스크는 일반적인 서버에서 사용하기 위해 개발된 디스크로 3.5 인치 외에 고회전 속도를 갖고 있는 2.5인치 디스크로 판매가 되고 있다.  오늘 소개하는 엑소스 X18TB 모델의 경우는 3.5인치 폼팩트로 만들어졌으며 단일 드라이브 상 업계 최고 용량인 18TB 로 만들어져 여러 개의 디스크를 장착해서 최고 용량의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를 만들 수 있다. 


데이터의 안정적인 저장 및 보호를 위해 고용량 디스크에 적용되어 사용되는 헬륨 밀폐식 드라이브로 만들어져 낮은 소비전력 및 무게를 실현하여 동일한 용량의 하드디스크를 여러 개 연결하는 레이드 구성시 낮은 수준의 TCO 를 유지할 수 있다.   이 엑소스 X18TB 모델의 경우는 5년간의 무상 보증 서비스 시간을 갖고 있으며 250만 MTBF 시간을 갖고 있어 기업용으로 사용하기에 최고의 긴 보증 기간을 갖는다. 


● 씨게이트 시큐어 (Seagate Secure) : 씨게이트의 엑소스 X 18TB 디스크에 적용되어 있는 이 기술은 포함되어 있는 보안을 필요로한 데이터 등을 완벽하게 복구가 불가능할 정도로 파괴하는 기술이다.  일반적인 데스크탑용 디스크의 경우는 로우레벨 포맷 등을 해도 어느 정도 복구를 할 수 있는 것에 비해 이 기술은 시큐어가 적용되어 외부로 디스크를 반출해도 복구가 불가능하다.  특히나 보안을 요구하는 환경에서는 디스크가 고장을 일으키기 전에 대부분 복제하여 디스크의 완전하 폐기를 하는 것이 대부분인데 별도의 비용으로 디스크를 디가우징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한 기술이다. 



 

씨게이트, 스카이호크 AI 18TB 



최근 들어서 보안이 보다 강화가 되면서 대부분의 많은 환경에 CCTV 혹의 IP 카메라가 장착되어 실시간으로 혹은 데이터 저장의 효율성을 위해 모션 감지 등으로 끊김없이 동영상 데이터를 저장한다.  이 스카이호크 AI 시리즈 하드디스크는 이런 환경에 최적의 맞춤으로 설계된 하드디스크로 네트워크 비디오 레코더 (NVR) 은 DVR 시스템에 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그리고 최고 많은 NVR 등에 사용되고 있는 GPU (그래픽카드)가 탑재되어 있는 시스템에 이를 GPU 연산을 활용한 장착되어 있는 프로세서의 점유율을 끌어내려 전체적인 시스템의 부하를 줄여준다. 


크고 안정적인 그리고 무료 복구 씨게이트 레스큐 서비스의 활용


오늘 소개한 이 2개의 디스크는 모두 최대 단일 디스크당 용량이 무려 18TB 나 된다. 앞서 설명한 엑소스 X18TB 하드디스크의 경우는 보안을 필요로 한 내부 자료 및 개인들의 신상 정보 등의 데이터 등을 저장해 씨게이트 시큐어 기술을 활용해 빠르게 폐기할 수 있다. 엑소스 X 시리즈 하드디스크의 조금 아쉬운 점은 디스크 및 데이터를 복구해 줄 수있는 씨게이트의 레스큐 서비스가 포함이 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다.  하지만 디스크의 보증기간은 5년으로 업계 최고로 긴 보증 서비스 기간을 갖는다.  이와 달리 씨게이트의 스카이호크 AI 디스크는 하나의 디스크 마다 연속적으로 저장되는 스트리밍 고용량 데이터 저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근 CCTV 혹은 IP-카메라 등에 사용된 이미지 센서가 고화질로 진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FHD 혹은 그 이상의 고화질, 고해상도 동영상 데이터를 시간 단위 혹은 하루 단위를 저장하는데 부담감이 덜하며 3년간의 무상보증 서비스 그리고 그 동일한 기간에 데이터를 무료로 복구해주는 레스큐 서비스가 적용되어 있다. 



 

■ 씨게이트의 스카이호크 AI 18TB 스토리지에 기본 제공되는 레스큐 서비스, 헬스 매니지먼트? 


● 이미지퍼펙트 AI 펌웨어 :  씨게이트의 이 기술은 기존의 나스 혹은 DVR 서버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RAID 기술에 한단계 더 나아간 기존 레이드 기술의 부족한 부분의 보완적인 성격을 갖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기존의 레이드 환경에 보다 적극적으로 개입하여 동영상 레코딩 등의 연속적인 데이터의 읽기와 쓰기 등의 발란스를 능동적으로 잡아 여러 개의 하드디스크를 이용한 레이드 환경에서 이중 평면 밸런싱 즉 각기 하드디스크 들에 데이터 저장을 발란스 있게 나누어 저장, 읽기를 하며 이에 아울러 각기 하드디스크의 전력 관리 기능까지 추가하여 항상 최적의 상태를 유지한다.  이 기술로 인한 최대 장점은 아무래도 엔터프라이즈 환경, 나스 혹은 DVR 시스템에서 에서 많은 카메라 등이 동시에 읽기 / 쓰기를 할 때 각기 디스크에 적당한 최적의 쓰기 읽기 속도를 제공하기 때문에 지연 시간으로 인한 데이터 (동영상) 유실을 최소화 한다.   씨게이트의 자료에 따르면 최대 64개의 HD 비디어 스트림을 혹은 32개의 AI 스트림을 지원한다.


 

●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 : 기타 씨게이트 하드디스크가  2년간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해 주는 것에 반해 오늘 소개한 스카이호크 AI는 3년 간의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카이호크 AI 18TB 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이 옵션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제품을 구입 후, 씨게이트의 홈페이지에 자신이 구입한 하드디스크를 등록하게 되면 바로 적용을 받을 수 있다.   이 두가지 디스크의 사후 보증 기간은 3년이며 이와 포함되어 레스큐 서비스를 통해 전체적인 데이터를 복구 받을 수 있는 기간도 역시 동일한 3년간이다.  


 

 

● 스카이호크 헬스 매니지먼트 : 이 기술은 현재 스카이호크 AI 시리즈 디스크에 적용된 기술로 한마디로 설명을 하자면 해당 기술을 지원하는 나스, DVR, 혹은 서버 등에 장착하여 사용하게 되면 사용된 시스템의 운영체제가 지속적 그리고 자율적으로 스토리지를 모니터링하여 제품이 이상 유무로 알아채, 기존의 측정된 데이터의 평균치와 비교하여 평균치 이상을 감지했을 때 사용자 혹은 네트워크 어드민에게 알려주는 역할을 하는 일종의 알람 기술이다.   즉, 스카이호크 AI 가 장착되어 있는 시스템 (혹은 서버)에서 작동되는 시간 동안 항시 스카이호크 AI 를 감시하여 조금 이라도 문제점이 발견이 되면 빠르게 사용자에게 보고하여 물리적인 하드디스크의 고장을 예측해 데이터의 손실을 최소화 해준다. 



● 스카이호크 AI 동급 최강 MTBF 시간 :
오늘 소개한 이 두가지 씨게이트 디스크 시리즈는 200만 시간이라는 가장 긴 MTBF 시간을 갖는다.  이 정도의 시간은 약 7만 일 정도 인데 이를  연 수로 환산하게 되면 200년 이라는 엄청난 긴 시간을 갖는다.  그리고 연간 최대 550 TB 를 읽고 쓰기가 가능한데 이 수치는 동종업계 최고의 수준이다.    이 정도의 수치 만을 확인해봤을 때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스카이호크 AI 하드디스크는 연속적으로 생성 만들어지는 스트리밍 (동영상)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보관 및 읽기, 쓰기를 할 수 있다 라는 것은 핵심이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