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높은 완성도, 무선 와이파이로 작동되는 가정용 디지털 포토 액자 넷기어 뮤럴 MC315

2020년 12월 겨울에 들어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5 단계가 진행되면서 엄중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나 코로나 19의 2차 대유행을 예고하듯이 작은 크러스터 단위로 집단 감염이 이어지고 있다.  그로 인해 2주간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어지고 있다.  아무쪼록 이 어려운 시기를 잘 견뎌 보다 안정적인 상황이 만들어져 하루 빨리 우리들의 평화로운 일상이 돌아왔으면 하는 바램이다.   특히나 연말연시 많은 외부 활동 등이 있겠지만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고 있는 현재 실내에서 가족들과 보내야 하는 시간들이 많아질 듯 하다.    이로 인해 늘어나는 시간, 여가를 보내기 위해 넷플릭스, 유튜브 등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시간이 적지 않게 늘어나고 있으며 아울러 컴퓨터 기반 및 스마트폰 기반의 게임도 역시 많은 분들이 즐기고 있다. 


하지만 컴퓨터, 스마트폰 기반의 게임은 아무래도 혼자 즐겨야 하지만 연말 연시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이 있을까?   특히나 예전 일상을 회상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넷기어, 뮤럴 와이파이 디지털 액자 MC315



▲ 간단 스펙 :  크기 16 x 10 x 1.68 인치 / 해상도 1080p / 디스플레이 크기 : 15.6 인치 / 연결 : 2.4GHz, 5.0GHz 와이파이5 (802.11ac) /  전원 12V, 1.5A  / 무게 : 1.4kg / 소비전력 : 18W





▲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액세서리는 간단한 사용설명서, 보증서와  벽면에 마운트 할 수 있는 나사 와 크래틀을 포함하고 있으며 작동을 위한 어댑터가 기본적으로 포함 된다.  제공되는 어댑터는 12V 1.5A 출력을 낸다.
 



기본적으로 사용된 디스플레이 크기는 1.56 인치로 해상도는 FHD *1080p 를 지원하며 60Hz 의 리-플레시 레이트를 갖는다.  일반적인 모니터 수준이라고 볼 수 있는 스펙인데 여기에서 IPS 기반의 안티 글레어 스크린이 적용되어 빛 반사를 최대한 억제하여 최상의 화질과 질감을 보여준다. 


사용할 수 있는 스틸 이미지는 최대 4K 해상도를 가진 사진을 볼 수있는데 이때는 다운스케일을 통해 최대의 화질을 보여준다.  이 외에 애틀의 라이브포토 포맷인 .HEIC 파일을 바로 재생할 수 있으며 이 외에 동영상 파일은 .mov, 그리고 H.264 MP4 포맷으로 인코딩되어 있는 동영상도 재생이 가능하다.   이 부분은 예전 단순한 스틸 이미지만 보여주었던 뮤럴 캔버스에서 많은 부분 업그레이드 된 부분이라고 볼 수 있다. 


그리고 하단 프레임 및 우측 프레임에 제스쳐센서를 포함하여 동영상 및 스틸 이미지 재생 등을 포워드 플레이, 백워드 플레이 등이 가능하다. 



▲ 상하, 좌우 프레임은 우드 그레인 트림으로 마감을 했으며 디테일이 깔끔하게 떨어지도록 잘 마감이 되어 있다. 




▲ 뮤럴 MC314 는 수직으로 혹은 수평으로 거치가 가능한데 이를 위한 스틸 소재의 힌지가 부착되어 있다.  



▲ 제품의 제어 및 동영상, 스틸 이미지의 전송은 듀얼 채널를 지원하는 와이파이를 통해 100% 이루어지므로 제품에 연결할 수 있는 것은 전원을 인기하기 위한 어댑터 포트만을 지원한다.   그리고 제품의 초기화를 할 수 있는 리셋 버튼의 모습을 볼 수 있다. 



▲ 제품의 전원은 후면 우측 상단에 있는 버튼을 통해서 가능하며 기타 설정을 뮤럴 앱을 통해 가능하다.  



 

■ 뮤럴 앱을 통해 다양한 설정 



이런 디지털 액자 등의 디스플레이 장비들은 사실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이 없다면 상당히 불편하게 사용해야 한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혹은 애플 아이폰 스토에서 다운로딩 받을 수 있는 뮤럴 앱을 통해 상세할 설정 등을 비롯하여 포함되어 있는, 자신이 촬영한 스틸 이미지 및 동영상 등을 와이파이를 통해 빠르게 전송, 재생이 가능하다.   


특히나 이 제품은 ARM 코어 기반의 1.8GHz 프로세서 그리고 1GB DDR3 메모리가 탑재되었는데 일반적인 태블릿 보다 빠른 성능을 자랑한다.  기본적으로 내부에 포함되어 있는 스토리지의 기본 메모리 용량은 4GB 이며 뮤럴 맴버쉽에 가입하게 되면 클라우드를 통해 최대 20GB 의 용량을 제공받을 수 있다. 그 외에 기존의 뮤럴와 동일한 뮤럴 맴버쉽 통해 약 3만 점 이상의 명화를 감상할 수 있는데 가족들의 추억이 담겨 있는 사진들의 업로드를 통한 재생 외에 해외, 국내의 다양한 명화를 감상하고자 하면 뮤럴 맴버쉽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하는 MC315 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뮤럴 맴버쉽을 제공하지 않으며 연간 9만원으로 가입, 사용이 가능하다.


■ 가정에서 편리하게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디지털 액자 뮤럴 MC315 


다가오는 연말 연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외부 활동을 되도록 이면 자제해야 한다.  외부 활동도 활동이지만 2020년은 아마도 많은 분들이 비행기를 타고 해외 여행을 가지 못했을 것이다.  특히나 연말, 크리스마스에서는 따뜻한 나라로 여행을 가는 분들이 많았을 것이지만 이제는 언제 다녀온지도 모를 정도로 먼 과거로 느껴지는 요즘이다.  


그래서 필자도 마찬가지 이지만 예전 일상과 예전에 갔던 해외 여행을 그리워 하는 분들이 너무나도 많다.  그런 가족간에 혹은 연인 간에 추억을 느껴보고 싶다면 이런 디지털 액자는 가정에서 사용하기게 상당히 훌륭한 제품이다.  특히나 최근 상황에 비추어 보면 더더욱 그렇다.  디지털 액자, 뮤럴 MC315 와 함께 연말 연시, 가족들과 예전 추억의 사진 등을 보면서 그 때를 회상해 보는 그런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