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이거 하나면 무엇이든지 다 연결이 가능, 멀티포트 스테이션 EFM 아아피타임 UC311Nstation (USB 타입C)

최근 들어 구입한 노트북에서 크게 달라지고 있는 부분은 주변기기를 연결하는 표준인 기존에 사용하던 USB 타입A 에서 점차적으로 USB 타입C 포트로 이동하고 있다는 점이다.  여기에 더불어서 무선이 조금 더 확장성을 가지게 되면서 무선 와이파이 외에 블루투스의 활용도가 무척이나 높아졌다는 것이다.   특히나 블루투스의 경우는 완전 무선 이어폰이 대중화가 되면서 스타벅스 같은 카페 등에서 맥북으로 에어팟을 연결하여 동영상 및 음악감상을 하는 사람들을 적지 않게 볼 수 있다.    기존의 노트북을 중고로 처분하고 새로운 노트북을 구입하게 되면 사용하고 있던 주변기기들을 최신 USB 타입c 포트 혹은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무선 장비로 새롭게 구입하는 것은 적지 않은 비용이 추가적으로 들게 된다.    이런 경우 어떤 장비를 구입해야 기존의 모든 USB 주변기기들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을까? 


멀티포트 스테이션 아이피타임 UC311N USB 타입C 



 

▲ 간략스펙 : 도킹스테이션 / 11포트 / PC연결 단자: Type C / 케이블일체형 / 외부전원겸용 / 어댑터미포함 / 전원단자: Type C / LED표시등 / 플러그앤플레이 / 핫스왑 / HOST동시충전 / USB PD /

[허브기능] USB허브 수: 3포트 / 지원속도: USB 3.0 / USB확장 단자: Type A / HOST충전: 최대 20V/3A /

[멀티컨버터] 멀티컨버터: 7포트 / 포트 종류: HDMI, DP, D-Sub(RGB/VGA), 스테레오3.5mm, 이더넷(기가비트), SD, micro SD / 4K@30Hz



제품의 전체적인 외형은 지금 까지 봤던 멀티포트 도킹 스테이션과 크게 다르지 않은 외형을 가졌다.   14 인치 혹은 15인치 정도 되는 노트북에 받침으로 사용하기게 적당한 약 28cm 정도의 길이를 갖고 있다.   제품의 외형은 알루미늄 소재이며 포트를 꼽을 수 있는 엣지 부분에는 다이아몬트 컷팅을 해 고급스러운 외형을 지녔다. 




제품의 양쪽 모두 바닥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가정하여 양쪽에 밀리지 않도록 러버 패드를 부착하고 있으며 이 제품의 경우는 USB 타입C 포트에 연결하여 대부분의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는데 특히나 USB 타입C 포트 중 "썬더볼트3" 를 지원하는 포트에 연결하여 그래픽 출력 포트가 활성화 되는 등 모든 확장 포트를 사용할 수 있다. 



전체적인 포트 구성은 상당히 알차다.   USB 3.2 Gen1 타입A 포트 2개와 SD 메모리 슬롯 2개, 그리고 사운드 출력을 위한 3.5 파이 4극 스테레오 포트를 비롯하여 맥북 혹은 울트라 북에 없어지고 있는 유선 랜 포트도 가지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모니터 출력을 위한 D-Sub, HDMI 및 디스플레이 포트를 갖고 있다.   





3개의 디스플레이 출력 포트 구성은 구형 프로젝트 연결을 위한 아날로그 출력인 D-Sub 를 지원해 상당히 범용적인 구성을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HDMI 및 디스플레이 포트가 출력할 수 있는 최대 해상도는 4K @ 30Hz 이다.  이 출력 포트를 사용하기 위해 주의할 점은 썬더볼트3 를 지원하는 USB 타입C 포트에 연결을 해줘야 한다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데이터를 주고 받은 USB 타입C 포트에 연결하게 되면 디스플레이 포트들이 작동하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사진 상에서 가장 우측에 위치한 "PD" 포트는 예를 들어서 맥북의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어댑터를 연결해 주면 되는데 그렇게 되면 데이터 외에 전력까지도 송출해 주기 때문에 맥북의 항시 전원 사용을 비롯하여 충전도 동시에 이루어진다. 


최근 들어서 노트북이 보다 슬림하게 변하면서 유선 랜 포트 및 USB 타입A 숫자가 조금씩 사라지고 있다 보니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멀티포트 방식의 USB 허브가 상당수 출시가 되고 있다.  오늘 간단하게 기사를 통해 소개한 이 아이피타임의 UC311Nstation 은 주변기기 확장 및 디스플레이 출력 포트까지도 가지고 있는 최고 상급의 모델로 이 제품 하나만 구입하게 되면 노트북 혹은 맥북에서 더 이상 주변기기 연결 부분에 대해서 고민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잘 만들어진 제품이다.   그 만큼 제품의 가격은 비싼 편이다.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EFM ipTIME UC311Nstation 는 오픈 마켓 및 포털사이트 등을 통해 99,0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