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4dBi 4개의 안테나 강력한 USB 무선 랜카드가 필요하다면 ipTIME A5000UA (와이파이5 지원, 듀얼밴드 AC1900)

컴퓨터에서 무선 와이파이를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아무래도 컴퓨터 케이스에 있는 USB 포트에 USB 동글 형태 등을 갖고 있는 랜 카드를 구입하여 사용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의 최고 장점은 아무래도 외부에 노출이 되어 있는 USB 포트에 쉽게 설치 혹은 제거가 가능하기 때문이며 두번째는 상당히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오늘 소개할 아이피타임의 A5000UA는 동일하게 USB 포트에 연결되는 형태이기는 하나 케이블을 통해 안테나가 있는 본체가 있는 USB 방식의 랜카드로 4개의 안테나를 통해 듀얼 채널 지원 및 최대 802.11ac 1,300Mbps 급 속도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과연 이 제품이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자.


ipTIME A5000UA (와이파이5 지원, 듀얼밴드 AC1900)  






▲ 제품의 외형을 보게 되면 깜짝 놀랄 수 있는데 지금까지 봤던 아이피타임의 공유기를 작은 사이즈로 축소해 놓은 외형을 가지고 있는데 그 이유는 아무래도 외부에 돌출되어 있는 4개의 4dBi 안테나가 유독 눈에 띄이기 때문이다.  



▲ 컴퓨터 혹은 노트북 등의 본체와 연결하기 위해서는 USB 포트로 연결을 해야 하는데 USB 타입A 포트의 색상이 파랑색으로 되어 있는 것으로 눈치를 채셨다면 이 제품은 꼭 USB 3.0, 3.1, 3.2 포트에 꼽어야 제대로 된 다운로딩 및 업로딩 속도를 낸다.   일반적인 USB 2.0 포트에 꼽게 되어 작동을 하더라도 낮은 속도가 나온다는 것은 주의할 필요가 있다. 




▲ 정사각형 형태를 갖고 있는 본체는 파티션 등에 나사 등을로 쉽게 고정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는데 아쉽게도 마그네틱 처리 (자석)이 들어 있지 않아 스틸 소재의 제품들에 붙진 않는다.   



▲ 무선 공유기에 쉽게 연결하기 위한 WPS 버튼과 와이파이 연결을 의미하는 파랑색의 인디케이터 LED 가 적용되어 있어 쉽게 와이파이의 연결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 2.4GHz, 5.0GHz 듀얼 채널 802.11ac AC1900 지원, ipTIME A5000UA USB 랜카드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4개의 안테나를 통해 듀얼 채널을 지원해 최대 AC1900 의 다운로딩 속도를 낸다는 점이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구입할 수 있는 USB 토큰 방식의 와이파이 랜 카드에 비해 월씬 신뢰성이 높은 와이파이 연결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USB 케이블 방식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사무실 혹은 가정에서 책상 아래에 컴퓨터가 위치해 있는 환경이라고 최고의 와이파이 성능을 맛볼 수 있는 제품이다.   최고의 성능을 낼 수 있는 만큼 제품의 가격도 USB 방식의 랜 카드 치고는 비싼 편이다.  이 제품의 가격은 오픈 마켓 등에서 39,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주의해야할 점은 바로 컴퓨터에 연결할 때 꼭 USB 3.0 포트 이상에 꼽아야 안정적인 전원을 입력 받으며 그 만큼 높은 다운로딩 속도를 낸다는 점이다.  이 점만 주의한다면 와이파이가 약한 장소 혹은 환경에서도 최적의 무선 와이파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