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빠르고 쉽게 무선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ipTIME N150mini USB 와이파이 동글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에서 인터넷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움직일 수 있는 무선" 이라는 촛점에 맞추어져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는 기본적으로 지원한다.  하지만 아직까지 이 무선 와이파이의 혜택을 보지 못하는 있는 것은 바로 컴퓨터이다.   컴퓨터에서 무선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최근 출시된 고가의 메인보드들은 와이파이6 를 지원하고 있지만 아직 가정에서 혹은 사무실에서는 유선 연결을 통한 인터넷 연결에 의존하고 있다.  일단 데스크탑 컴퓨터를 가장 간단하게 빠르고 쉽게 무선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ipTIME N150mini WiFi 150Mbps




▲ EFM ipTIME N150mini 간략스펙 : 무선랜카드 / N150(Wi-Fi 4) / 최고무선속도: 150Mbps / 휴대용 / USB연결형 / 싱글 밴드 / 안테나: 인테나





제품 본체의 크기는 손톱 정도를 갖고 있으며 컴퓨터의 IO 쉴드에 있는 USB 2.0 포트 혹은 컴퓨터 케이스에 있는 USB 포트에 연결하게 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나 작은 크기이기 때문에 컴퓨터의 USB 어느 곳에 부착을 해도 크게 외부에서 그 차이를 느낄 수 없는데 그 것은 이 제품이 내부에 인테나 방식의 안테나가 적용되었기 때문이다.  



 

내장 플래시 메모리를 통한 드라이버 설치



 

해당 제품을 USB 2.0 혹은 USB 3.0 포트에 끼우기만 하면 제품 내부에 있는 낸드플래시에 담겨져 있는 드라이버 폴더를 가상 CD 롬 드라이브로 마운트하여 띄워주는데 사용자들의 설정에 따라서 자동적으로 실행이 되어 드라이버가 설치가 되므로 해당 제품이 인터넷에 연결이 되지 않은 컴퓨터에서라도 쉽게 드라이버를 설치 무선 와이파이와 연결할 수 있다.   이 부분은 비슷한 컨셉을 갖고 있는 다른 제품에 비해 높은 편리성을 주는 부분이라고 하겠다. 



이 제품이 갖고 있는 와이파이 표준은 802.11n 정도로 실제 공유기에 연결하여 다운로딩을 하게 되면 10Mbps 정도의 속도를 내는 제품이며 2.4GHz 채널만을 지원하므로 만약 공유기에 연결이 되지 않을 때는 5.0GHz 채널의 SSID 와 연결 혹은 검색을 하고 있는지 주의가 필요하다.   


오늘은 간단하게 아이피타임의 미니 USB 와이파이 동글인 ipTIME N150mini USB 를 알아봤다.  간단하고 빠르게 휴대 하면서 컴퓨터와 무선 와이파이를 연결하고자 할 때 저렴한 가격으로 요긴하게 쓸 수 있는 제품 이라고 결론을 내릴 수 있을 듯 하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