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AMD, 10월 신제품 대거 출시한다. 젠3 (라이젠 4000) 시리즈 10월 8일 / 라데온 RX 6000 시리즈 10월 28일

엔비디아의 지포스 RTX 30 시리즈 출시를 앞두고 있는 최근 AMD 에서는 차세대 라이젠 프로세서 및 라데온 RX 6000 시리즈 출시 소식을 알려왔다.  특히나 유튜브를 통해 공식적인 티저까지도 오픈한 상태이기 때문에 보다 해당 티져를 유튜브를 통해 검색해 보길 바란다. 



첫번째로 오는 10월 8일에는 AMD Zen3 , 라이젠 4000 시리즈가 공식 발표된다.  개별 행사를 준비한다고 하지만 최근 코로나19 의 여파로 인해 온라인을 통해 발표회를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새롭게 출시된 AMD 라이젠 프로세서는 "Zen3" 아키텍쳐로 다시 만들어졌으며 코드명 "Vermeer" 를 갖는다.   미리 출시가 되었던 라이젠 PRO 프로세서가 4000번 대 라인업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현세대 프로세서에서 아마도 천번째 자리 숫자가 "3"에서 "4" 로 달라지며 출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아울러 10월 28일에는 차세대 그래픽카드인 라데온 RX 6000 시리즈를 공식 발표하는데 이 그래픽카드는 "RDNA2" 아키텍처로 새롭게 만들어졌다.   AMD 의 유튜브 공식 티저를 확인해 보게 되면 "Next Generation Radeon Graphics" 라고 불리운다.   



Radeon RX 6000 시리즈는 그래픽카드는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었던 "Big Navi" GPU 코어로 만들어지며 엔비디아의 RTX 30 과 본격적인 경쟁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AMD 에서는 RDNA2  아키텍쳐는 현재 RDNA 에 비해 소비전력당 2배의 성능을 낼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그리고 바로 이어서 11월 10일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XBOX 가 선을 보이는데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오는 11월 10일 차세대 콘솔 Xbox Series X와 Xbox Series S를 글로벌 출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보도자료에 따르면 Xbox 콘솔 역대 가장 빠르고 강력한 Xbox Series X와 가장 작은 사이즈의 올 디지털 콘솔 Xbox Series S가 출시되면 국내 권장 소비자 가격은 각 59만 8천 원, 39만 8천 원 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 새로운 XBOX 는 AMD의 RDNA2 기반의 라데온 그래픽코어 기반으로 작동된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