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남자라면 그래픽카드도 "핑크" 아닌가?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2070 SUPER EX OC D6 8GB PINK Edition 그리고 Death Stranding (데스 스트랜딩)

많은 분들이 게이밍 환경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무엇이라고 묻는다면 첫번째 프로세서, 두번째가 그래픽카드 였다.  하지만 현재 시점의 구도는 사뭇 달라졌다.  데스크탑 프로세서에 기본적으로 탑재되는 코어의 숫자가 4개, 6개, 8개에 이어서 10개, 12개 까지 인텔 프로세서를 선택하는냐? 혹은 AMD 라이젠 프로세서를 선택하느냐? 프로세서의 제조사를 보고 선택하면 된다.  프로세서의 경우 특히나 게이밍 부분에서 본다면 멀티 코어 프로세서가 빠른 성능을 보일 것 같지만 코어의 숫자가 늘어나면서 동일하게 소비전력이 늘어서 실제 모든 코어를 작동시킬 수 있는 "올-코어" 클럭은 오히려 낮아진다.  이는 각기 프로세서에 있는 모든 코어를 사용할 때 "효율"에 촛점이 맞추어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실제 게이밍 환경은 이와 다르다.   게임, 게임개발사 혹은 언리얼엔진 등에서 버전과 패치를 올려 가면서  프로세서 코어 숫자에 대한 최적화가 어느 정도 따라가고 있기도 하지만 현재 가장 효율이 좋은 프로세서는 코어 6 / 스레드 12 프로세서 혹은 코어 8 / 16 스레드 프로세서서 정도로 촛점을 맞추고 있다. 이는 하이엔드 급 프로세서의 수요가 사실 전체 프로세서 생산량에 얼마 되지 않으며 게임 개발사 입장에서는 현재 가장 많은 사용자들이 프로세서에 최적화가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 1% 모자란 게이밍 성능을 끝자락 까지 올리기 위해서는 인텔의 코어 i9 혹은 라이젠9 시리즈 프로세서를 구입하면 된다. 


이와 반대로 그래픽카드는 보다 복잡하다.   인텔 코어 프로세서 혹은 AMD 라이젠 프로세서는 코어의 숫자를 가지고 9부터 3까지의 직관적인 라인업을 가진 반면 현재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카드오 AMD 라데온 RX 그래픽카드는 GPU 의 쿠다 코어 (혹은 SM 코어) 숫자와 더불어서 그래픽카드에 사용되는 메모리 종류 및 용량에 따라 나눈다.   그리고 엔비디아의 경우는 조금 더 복잡해졌는데 AI 에 관련된 코어의 유무에 따라 지포스 RTX 20 시리즈와 지포스 GTX 16 시리즈로 나누어 진다.  엔비디아의 주력 모델은 현재 지포스 RTX 20 시리즈로 작년 기본의 모델에서 쿠다 코어의 숫자를 늘린 "SUPER" (슈퍼) 모델을 추가하면서 최고 상위 모델인 지포스 RTX 2080 Ti 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최고 하위 모델은 경우 지포스 RTX 2060 SUPER 와 RTX 2060 이 자리를 잡게 되었다. 


지포스 RTX 20 시리즈 중에서 소비자들에게 그리고 PC 방에서 엔비디아의 최신 기술들, 레이-트레이싱과 DLSS 2.0 까지 즐길 수 있는 가장 높은 가성비를 지닌 제품이 바로 지포스 RTX 2070 SUPER 모델이다.   이 모델이 가장 크게 각광을 받는 것은 지포스 RTX 20 리-플레시 격이라고 볼 수있는 SUPER 모델이 출시가 되면서 쿠다 코어의 숫자가 다른 RTX 시리즈에 비해 가장 많이 늘어났어 상대적으로 성능 향상 폭이 컸기 때문이다. 


■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2070 SUPER EX OC D6 8GB PINK 에디션 





▲ 간략 스펙 : RTX 2070 SUPER / 12nm / 1605MHz , 부스트 1815MHz / 2560개 / PCIe3.0x16 / GDDR6(DDR6) / 14000MHz / 8GB / 256-bit / HDMI / DP / 최대 모니터 4개 / 최대 215W / 정격파워 650W 이상 / 전원부: 7+2페이즈 / 2개 팬 / 285mm / 백플레이트 / LED 라이트



그래픽카드를 전체적인 쿨링을 담당하는 2개의 100mm 팬은 각기 팬마다 9개의 블레이드로 이루어져 조용하지만 많은 풍량을 제공한다.   그리고 무려 5개의 히트파이프를 사용한 일체형 히트 싱크가 기본적인 쿨링 골격을 이루고 있는데 지포스 RTX 2070 SUPER 의 GPU, GDDR5 메모리 및 7+2 디지털 페이즈 구조, DRMOS 로 구성된 전원부까지 모두 커버 한다.  싱글 팬을 장착하고 있는 지포스 GTX 1650 시리즈에 비해 커진 듀얼 팬으로 약 90% 정도 풍량이 늘어났으며 50% 늘어난 히트 싱크 등으로 인해 팩토리 오버클럭킹이 된 이 제품이 전체적인 열을 식히고도 남는 장점을 지녔다. 



그 외에 100mm 2개의 팬은 그래픽카드의 사용량 혹은 그래픽카드에서 측정되는 온도에 따라 자동적으로 팬속도 및 팬 가동 여부를 조절하는 "제로팬"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그래픽카드의 듀얼 팬 과 쿨러의 덕트 부분과 뒷면에 적용된 알루미늄 소재의 백-플레이트는 이 그래픽카드의 제품명에서도 알수 있 듯이 "핑크"로 만들어져 최근 화이트 제품에 이어 게이머들의 감성적인 튜닝까지도 고려한 디테일을 자랑한다.   




그래픽카드와 파워의 연결은 12V 8핀 커넥터 하나와 6핀 커넥터 하나를 필요로 한데 이 그래픽카드가 갖고 있는 최대 215W TDP 를 위한 구성이다.  그리고 그래픽카드에 사용된 이 2개의 소켓은 내부에 솔리드 핀을 적용해 낮은 발열과 높은 전기 전도도를 지녔다. 



그래픽카드 상단에 있는 "GALAX" 로고는 RGB LED 가 적용되어 있는 전면 100mm 쿨러 내부에 RGB LED 와 더불어서 기본적으로 핑크 색상으로 조절이 되어 있다.  하지만 RGB LED 가 사용되었기 때문에  갤럭시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딩 받을 수있는 익스트림 튜너를 통해 다른 색상으로도 커스터마이즈 가능하다. 




▲ 갤럭시의 익스트림 튜너는 그래픽카드의 모든 부분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본적인 기능 외에 그래픽카드의 바이오스 업데이트, 코어 및 메모리 클럭의 조절 등이 가능하며 그래픽카드에 장착되어 있는 RGB LED 의 커스텀 튜닝을 비롯하여 팬의 속도도 임의적으로 조절이 가능해 그래픽카드의 모든 부분을 커스터마이즈화 할 수 있다.  이 익스트림 튜너는 갤럭시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딩이 가능하며 갤럭시에서 만든 모든 그래픽카드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그래픽카드의 출력 포트는 모두 디지털 방식만을 지원한다.  만약 DVI 출력을 필요로 한다면 애프터마켓에서 구입을 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포트-DVI 젠더를 구입해야 한다.  DVI 포트가 상위 그래픽카드에서 없어진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모니터의 수직 주파수가 최대 120Hz 까지만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최근 대부분의 게이밍 모니터 혹은 일반 모니터들도 144Hz 의 수직 주파수를 지원하는 시대이기 때문에 HDMI 2.0 혹은 디스플레이 포트 사용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이와 같은 화면 출력 포트 구성이 대중화 되었다. 


■ 갤럭시 지포스 RTX 20 시리즈를 구입하면 "데스 스트랜딩" 무료 번들 제공 


한정적인 수량으로 갤럭시 지포스 RTX 20 시리즈 그래픽카드를 구입하는 분들에게는 505 게임즈(505 Games), 코지마 프로덕션(KOJIMA PRODUCTIONS)이 데스 스트랜딩 게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번 한정된 기간 동안 진행되는 데스 스트랜딩 번들은 갤럭시 지포스 RTX 2080 Ti, 2080 SUPER, 2080, 2070 SUPER, 2070, 2060 SUPER 또는 2060 GPU 가 장착된 그래픽 카드를 구입한 게이머들에게 PC용 데스 스트랜딩의 스팀(Steam) 코드를 제공한다.   번들로 제공되는 데스 스트랜딩은 전설적인 게임 개발자 히데오 코지마(Hideo Kojima)와 그의 스튜디오인 코지마 프로덕션(KOJIMA PRODUCTIONS)이 제작한 게임 타이틀로 많은 비평가들의 절찬과 관심을 받고 있다. DLSS 2.0은 모든 지포스 RTX GPU에서 1440p 100+ FPS 또는 4K 60+ FPS를 제공함으로써 게임 내 성능을 향상시켰다.



 

번들 데스 스트랜딩,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통한 게임 코드 활성화 방법 


우선 데스 스트랜딩 게임을 다운로딩 받으려면 2가지를 미리 준비해야 한다.  우선 엔비디아 지포스 게임레디 드라이버를 설치하면서 같이 설치할 수 있는 지포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설치하고 별도의 이메일 계정 혹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SNS 계정을 활용하여 회원 가입을 해야 한다.  두번째는 "스팀" 계정을 만드는 일인데, 스팀 계정이 경우도 무료로 가입이 가능하며,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 혹은 스마트폰 번호 등을 통한 2중 보안을 설정해주는 것이 좋다.   




▲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 계정 혹은 SNS 계정을 통해 빠르고 쉽게 회원 가입을 하고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에 로그인 한다. 



▲ 우측 상단에 계정을 클릭하게 되면 "사용" 메뉴를 선택하게 되면 중앙에 갤럭시 코리아에게서 받은 게임 키를 넣을 수 있는 입력창이 뜬다.



▲ 데스 스트랜딩 게임이 뜨게 된 후, "STEAM 으로 로그인" 버튼을 클릭 한다. 





▲ 엔비디아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계정과 스팀의 계정이 연결되었다는 성공 메세지를 보게 되면 자신의 스팀 계정에 "데스 스트랜딩"이 등록 되며 스팀 계정으로 만들어둔 이메일로 게임을 받았다는 확인 메세지까지도 받을 수 있다. 




▲ 마지막으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에서 게임이 등록된다. 



▲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내에 "게임" 메뉴에 데스 스트랜딩이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면 스팀을 통해 게임을 다운로딩 받아 본격적으로 데스 스트랜딩을 즐길 수 있다.   



 

■ 데스 스트랜딩에 적용된 DLSS 2.0 의 성능과 화질 




데스 스트랜딩을 실행시키게 되면 "Option" 메뉴를 통해 그래픽카드 세팅 옵션으로 들어갈 수 있다.  이 화질 옵션을 보게 되면 NVIDIA DLSS 옵션을 볼 수 있는데 "성능", "품질"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이것 옵션 2개가 바로 DLSS 2.0 이 적용되어 있는 것을 의미한다. 




엔비디아에서 제공된 DLSS 2.0 옵션 "성능"으로 선택했을 때 각기 그래픽카드들의 평균 프레임 수치를 보게 되면 그래픽카드 마다 성능 향상 차이가 있지만 통상적으로 28 ~32% 정도의 성능 향상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나 1080p 그리고 1440p 해상도에서 모두 비슷한 성능 향상폭이다. 



마지막으로 4K 해상도에서도 상당한 성능 향상을 보여주는데 이제는 기본 프레임 수치라고 할 수 있는 평균 60 프레임를 넘어서 그래픽카드는 지포스 RTX 2060 슈퍼 부터이기는 하지만 이 데스 스트랜딩을 보다 안정적으로 4K 해상도에서 즐기기 위해서는 지포스 RTX 2070 슈퍼 정도는 사용 해야 할 듯 하다. 
 

오늘 소개한 데스 스트랜딩 외에 엔비디아에서는 이 DLSS 2.0 를 여러가지 게임에 적용시켰으며 엔비디아에서는 4K 해상도를 가진 모니터에서 원할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는데 오늘 기사의 주인공인 지포스 RTX 2070 슈퍼 그래픽카드가 가장 최적이라고 밝히고 있다. 


● 데스 스트랜딩 : DLSS 2.0 활성화를 통해 1440p 해상도에서 100 프레임 이상의 속도를 내며, 4K 해상도에서는 60 프레임 이상이 가능 

● 컨트롤 : DLSS 2.0 활성화를 통해 1440p 해상도에서 60 프레임 이상 그리고 60 프레임 이상의 속도와 레이 트레이싱 효과까지 맛보려면 RTX 2070 슈퍼 이상의 그래픽카드가 필요

● 맥워리어 5 : Mercenaries (출시 예정) : DLSS 2.0 enables 60+ FPS at 4K resolutions for the RTX 2070 Super and higher GPUs, and ensures a smooth 80+ FPS at 1440p for all RTX GPUs. 

● Deliver Us the Moon ​ :  DLSS 2.0 활성화, 레이 트레이싱 활성화시 1440p 해상도에서  RTX 2060과 RTX 2060 슈퍼 이상의 그래픽카드에서 최고 화질로 플레이 가능 

● 울펜슈타인 : 영블러드 : DLSS 2.0 활성화시, 모든 RTX GPU 그래픽카드들은 2배 이상의 성능으로 4K 해상도 까지 플레이 가능 




▲ 데스 스트랜딩 그래픽 옵션 중에서 엔비디아의 DLSS 2.0 옵션을 켜거나 끄게 되면 높은 화질을 느낄 수 있는데 단순한 이미지 샤프닝 효과가 아닌 게임 내 구현된 텍스쳐 등의 주변 (엣지) 등이 마치 블러 처리가 된 것 처럼 뭉게지지 않고 선명하게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DLSS 2.0 옵션 중에 품질로 했을 때 게임 진행 중에 나오는 트레일러의 스크린 샷 


■ 최신 게임에서 고화질과 빠른 속도를 느끼려면 지포스 RTX 2070 SUPER 가 높은 가성비


오늘은 현재 가장 가성비를 갖고 있는 그래픽카드 중에 하나인 지포스 RTX 2070 슈퍼 그래픽카드인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2070 SUPER EX OC D6 8GB PINK 에디션을 통해 최근 갤럭시 지포스 RTX 20 시리즈를 구입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데스 스트랜딩" 을 엔비디아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그리고 스팀을 통해 활성화 하여 게임을 할 수 있는 방법과 2.0 으로 업데이트 된 엔비디아 DLSS 를 통해 게임 내, "프레임 성능" 혹은 "이미지 품질" 설정을 통해 두마리 토끼를 잡아가고 있는 현재 상황까지 알아봤다.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2070 SUPER EX OC D6 8GB 핑크 에디션은 갤럭시에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화이트 에디션과 더불어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으로 핑크라는 이미지가 예전 여자들의 인기 색상 이었던 것에 반해 과감하게 남자들의 전유물인 컴퓨터 그것도 값비싼 그래픽카드에 적용한 "갤럭시"의 시험적인 부분까지 가미된 제품이다.   기존의 화이트 에디션과 동급의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외부 디자인에 적용된 핑크 색상 외에 상단의 "GALAX" 로고와 쿨러 내부의 RGB LED 까지 모두 "핑크"로 발광할 수 있도록 미리 설정을 해두는 디테일까지 현재까지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는 지포스 RTX 2070 SUPER 그래픽카드 중에서 높은 경쟁력을 가진 제품이라고 평가할 수 있을 듯 하다. 


기나긴 장비가 지나가고 있지만, 직장인과 학생들에게 8월은 여름 휴가 혹은 여름방학이 다가오고 있다.  코로나 19 시대로 이제는 달라진 일상 생활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외부 활동 보다라는 가정에서 그 동안 출시되었던 게임들을 한번씩 해보는 것은 어떨까?   그 전에 게이밍 시스템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2070 SUPER EX OC D6 8GB 핑크 에디션을 꼽고 말이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