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폐쇄되어 있는 차량 내에서도 항상 깨끗한 공기를 웨이코스 씽크웨이 씽크에어 제로 (ThinkAir ZERO) 차량용 공기청정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등 최근 우리 일상의 풍경들은 많이 달라졌다. 전염성이 강한 질병으로 인해 언컨택트(uncontact) 시대가 열리면서 가정, 사무실 등 폐쇄되어 있는 공간에 있는 시간이 부쩍이나 길어졌다.  특히나 학생들을 둔 가정에서는 온라인 클래스 (온라인 수업)일정과 등교 일정 으로 양분화되어 진행되면서 가정에서 보다 챙겨야 할 것들이 많아졌다.  이로 인해 결과적으로 가정에서 보내야할 시간들이 많아졌는데 최근 더위까지도 더해지면서 에어콘까지 틀어야 하므로 실내를 자주 환기 시켜주기 힘든 상황이 되었다.  그렇다보니 자연스럽게 실내 공기 청정기에 관심이 높아질 수 밖에 없다. 


그렇다면 또 다른 실내인 차량 내부 안에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 3세대 카니발의 실내 공조시스템 (출처,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기본적으로 차량에는 에어콘을 기본으로 실내공조시스템을 갖추고 있는데  대부분 조수석의 글로벌 박스 안에 공기 정화 필터를 두고 실내 공기를 순환하도록 설정이 가능하다.  하지만 카니발의 경우는 9인승과 11인승 이렇게 크게 보면 2가지 트림으로 차량 선택이 가능한데 카니발 차량의 경우 내부 공간이 상당히 큰 편이기 때문에 보다 추가적인 공기청정기가 있다면 보다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웨이코스 씽크웨이 씽크에어 제로, 차량용 공기청정기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하는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차량 내부에 시거잭을 통해 전원을 입력 받는 차량 실내용 공기청정기로 차량 내부에 어느 든지 설치가 가능하도록 상당히 긴 케이블을 제공한다.  차량 내 시거잭의 경우는 12V 전력만을 지원한다. 


 

▲ 기본적으로 포함되는 케이블은 1.5 미터로 정도이며 차량 내부에 설치해서 배선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제품의 소비전력은 12V 0.3A 로 3.6W 정도이며 2단계 설정시 최대 6W 의 전력을 소비한다.  일부 화물차량의 경우 내부 시거잭의 출력이 24V 이기 때문에 설치시 주의가 필요하다. 



▲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액세서리는 간단한 사용설명서 및 보증서 그리고 제품을 거치할 수 있는 미끄럼 방지 패드를 제공한다.




▲ 제품의 전체적인 외형은 둥그런 원형이며 제품의 지름은 22cm 정도이다.   제품의 한쪽에는 내부에 흡입된 공기를 배출하기 위한 타공된 덕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전원 버튼을 통해 2단계로 공기 정화기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 제품에 기본적으로 포함되는 시거잭-어댑터를 연결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어댑터포트 부분에는 12V 입력 이라는 부분을 표기해 두었다. 




▲ 제품의 상단 커버는 측면을 푸쉬 해주면 쉽게 제거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내부의 헤파 14등급 카본 필터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카본 필터는 트리필터, 탈취필터, 활성타필터 마지막으로 헤파필터 총 4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 필터를 제거하게 되면 내부에 팬을 볼 수있는데 이 팬의 경우는 저소음, 블러시리스 팬이 적용되어 1단계의 경우는 25dB 그리고 2단계의 경우는 최대 48dB 의 소음을 낸다. 




▲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헤파 13등급 카본 필터의 비닐을 제거하고 필터를 넣고 외부 커버를 설치하게 되면 간단하게 사용준비가 완료 된다. 


웨이코스, ThinkAir ZERO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일반적인 가정에서 "실내" 라고 구분이 가능한 공간은 집과 차량 안일 것이다.  가정에서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실내용 공기청정기를 설치하면 어느 정도 커버가 가능하지만 차량에서는 차량 내부의 공조기를 활용하는 방법이 지금까지는 최선이었다. 


하지만 추가적으로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는 이 씽크웨어 씽크에어 제로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차량 내 있는 12V 시거잭으로 연결하여 쉽게 설치가 가능하며 최대 시간당 20㎥ 공간을 공기 정화할 수 있기 때문에 요즘 같이 더위가 심한 날 차량내 에어콘을 켜고 이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다면 외부 공기 유입에 대한 공기 정화도 되지만 차량 내 실내가 큰 차량의 경우는 바닥에 있는 먼지도 에어콘 가동시 먼지가 올라올 수도 있기 때문에 이 역시도 공기정화가 가능하다.    그리고 아이들이 있는 경우와 특히나 성인의 경우 차량 안에서 흡연을 하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 이럴 때도 이 제품은 진가를 발휘할 수 있다.  


제품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헤파 13 등급의 필터는 앞에서도 간단하게 이야기 했듯이 총 4단계 (프리필터, 카본필터, 활성타필터 및 헤파필터) 로 구성이 되며 환경부로 부터 시험 인증 검수를 통과 받은 필터로 옥틸이소티아졸론, 메타이소티아졸리논 및 클로로메틸이소티아졸리논 까지도 불검출되어 안정성을 확보하였으며 초미세먼지와 생활 악취 등을 99.98% 필터링이 가능하다.   필터의 수명은 약 2,000시간 (하루 3시간 사용시 1년 8개월) 이며 그 이상의 시간을 사용하게 되면 웨이코스의 스마트스토어에서 추가적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