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인텔 정품 프로세서 중고거래 및 10세대 인텔 프로세서 탑재 조립시스템 구입 시 인텔 정품 프로세서를 확인하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은?

인텔의 9세대 코어 프로세서에 이어서 10세대 코어 프로세서가 출시되면서 프로세서의 세대가 달라지는 상황이지만 코로나19 상황과 맞물려 신제품 효과를 느낄 수 있을 정도 큰 성능 향상을 보이지 못하면서 10세대 코어 프로세서 중에서 유일하게 10코어 / 20스레드 스펙을 갖고 있는 코어 i9 프로세서만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 프로세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10세대 코어 프로세서 그리고 9세대 코어 프로세서 중에서 가장 높은 스펙을 갖고 있는데다가 시장 내에 넉넉한 수량을 공급하지 못한 수급 불균형으로 인해 이 프로세서를 구입하고자 하는 수요대기 만 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인텔 프로세서 시장은 9세대 코어 프로세서와 10세대 코어 프로세서 혼존하는 교차의 시기 이지만, AMD 프로세서의 경우는 3세대 라이젠 프로세서 하나로 크게 보면 "인텔 9세대, 10세대 VS AMD 3세대 라이젠" 의 경쟁 구도라고 이해하면 된다. 



▲ 좌로부터 인텔 공식 대리점에서 유통하고 있는 10세대 코어 i5 10400, 코어 i9 10900K, 코어 i7 10700K 프로세서 리테일 박스 모습 


최근 9세대 코어프로세서의 역수입 증가?  


실제 인텔의 코어 i7 9700K, 혹은 코어 i7 9700K 프로세서의 경우는 인텔 공인 대리점에서 9세대 프로세서를 정식으로 수입하지 않고 10세대 코어 i7 10700K 프로세서 프로세서가 많은 숫자 수입이 되면서 용산 상가내에 재고량이 급감하게 되었는데 이로 인해 실제 코어 i7 9700K 정식 유통 가격의 약 10% 올라가 사실 해외에서 해당 프로세서를 수입해서 국내에 판매하는 경우 상대적으로 더 높은 마진으로 판매가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그래서 정품 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 역수입된 9세대 코어 i7 9700K, KF 프로세서를 구입하는 것 보다 오히려 동일한 가격대에 인텔의 기본 쿨러가 포함되어 있는 8코어 / 16스레드 코어 i7 10700 프로세서를 구입하는게 오히려 이득일 수 있다. 특히나 오버클럭킹을 하지 않고 순수한 클럭을 그대로 게이밍에만 촛점을 맞추려는 분들은 이 것도 한가지 방법이라고 보인다. 



▲ 인텔 공식 유통사의 코어 i7-9700K, i5-9600K, i9-9900K 프로세서 


인텔 프로세서 중고 거래시 공식 유통사 제품임을 확인하려면? 


공식 유통사의 인텔 프로세서의 단품 만을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던 컴퓨터의 성능을 업그레이드 하는 아패와 같이 공식 유통사의 스티커 및 프로세서의 시리얼 등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혹시나 구입한 프로세서의 외부 패키지 박스를 분실하거나 버린 경우에도 프로세서 상단의 IHS 옆에 인쇄되어 있는 CPU 고유 시리얼 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그래서 인텔 프로세서 통합 AS 센터 등에서 공식 유통사의 제품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최근 중고 프로세서 거래를 통해 인텔 프로세서를 구입했다고 하면 가능하면 제품의 리테일 박스 (외부 패키지)를 전체적으로 올려준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은데 그런 경우 프로세서 패키지 외부에 부착되어 있는 "코잇, 인텍앤컴퍼니, 피씨디렉트" 등의 스티커를 통해 쉽게 구분이 가능하다.  그리고 의심이 든다라고 하면 프로세서 고유 시리얼 번호와 박스 외부에 부착되어 있는 인텔 바코드 스티커 부분에서 마지막 5자리 숫자가 일치하는 것을 확인하면 쉽다. 


하지만 만약 박스가 없는 프로세서만 있는 제품을 중고 거래로 구입한다고 하면 특히나 8세대 코어 i7 8700K 프로세서 및 9세대 코어 i9 9900K 등 고가의 프로세서 경우는 인텔의 통합 AS 센터 등에서 정품 여부를 직접 확인 받고 구입을 하는 것이 혹시나 추후 다시 중고로 판매하려고 할 때 유리하다.


혹시 조립 업체에서 인텔 공식 수입처 프로세서 여부를 확인하려면? 


인텔 코리아에서는 공식 수입처의 프로세서와 역수입 되는 그레이 프로세서와 차별화를 두고 컴퓨터 구매자들에게 공식 수입처의 제품을 알려주기 위해 시스템 케이스에 코잇, 인텍앤컴퍼니 및 피씨디렉트의 스티커를 붙이도록 많은 교육을 꾸준하게 하고 있다.    조립 컴퓨터를 판매하는 곳 마다 차이가 있지만 컴퓨터를 구입하기 전에 공식 수입처의 스티커를 컴퓨터 외부에 붙여서 출고를 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 공식 수입처의 인텔 프로세서를 탑재한 조립 컴퓨터 판매처의 경우 컴퓨터 케이스 (외부)에 스티커를 확인할 수 있다.  


최근 비대면 구입이 많기 때문에 온라인을 통해 조립컴퓨터를 구입할 때 각기 부품의 임의대로 선택하여 구입하는 방법과 특정 스펙을 미리 설정을 해둔 게이밍시스템, 재택근무시스템, 이러닝시스템 등 다양한 테마로 만들어진 시스템을 구입하는 경우 해당 쇼핑몰에 별도의 메모 혹은 옵션을 통해 조립되기 전의 패키지를 조립된 본체와 함께 받을 수 있는 옵션 등을 제공하고 있다. 



▲ 컴퓨존의 경우는 별도의 요청사항을 통해 각기 부품들의 박스를 요청, 택배 혹은 직접 수령하는 것이 좋다.  


오늘은 간단하게 중고로 인텔 프로세서를 구입할 때 주의해야할 사항과 비롯하여 인텔 공인 대리점에서 수입 판매되어 컴퓨터 전문 쇼핑몰 혹은 전문 조립몰 등을 통해 조립을 의뢰하여 구입할 때 주의해야할 사항 등을 알아봤다.  컴퓨터는 몇 년 전만 해도 각기 부품마다 이곳 저곳에서 따로 따로 구입하여 프로세서, 메인보드, 메모리, 그래픽카드, SSD 등 모아 직접 조립하는 분들이 많있지만 현재는 믿을 만한 특히나 사후 AS 평이 좋은 곳에서 믿고 미리 구성되어 있는 전체 시스템을 구입하거나 각기 부품들을 한 곳에서 모두 구입한 후 2만원에서 4만원 가량의 추가 비용을 내고 조립, 택배로 받는 분들이 더 많아졌다.   그 만큼 비대면으로 구입하기 때문에 특히나 시스템 내부에 들어가는 프로세서, 메모리, SSD 등은 역수입 제품을 마치 공인 대리점에서 수입된 제품으로 둔갑하여 소비자들에게 전달 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꼭 값비싼 시스템을 구입하는 경우에는 특히나 멀티 코어를 갖고 있는 값비싼 프로세서 및 삼성 1TB 이상의 고용량 SSD를 구입하는 경우 주의해서 컴퓨터 부품을 구성하여 조립하기를 권한다. 



▲ 인텔 10세대 코어 프로세서 중에서 가장 높은 스펙과 가격을 갖고 있는 코어 i9 10900K 프로세서 정품 박스 모습


얼마 전에 출시된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탑재 컴퓨터 구매자는 인텔 리얼CPU 사이트에 에 접속한 뒤 정품 스티커 바코드를 통해 정품 CPU 확인 및 등록이 가능하며 인텔의 공식 대리점을 통해 구입한,  정품 CPU 등록을 마치게 되면 3년간 1:1 교환 서비스 등의 무상 A/S 지원은 물론이며 시스템 드라이버 등을 비롯하여 소프트웨어 상의 간단한 문제도 점검 받을 수 있다.


국내 정식 인텔 프로세서를 수입하고 있는 공인 대리점 3사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의 온라인 클래스 및 재택 근무가 많아진 요즘 "이러닝을 위한 최고의 PC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데 정품 인텔의 10세대 코어프로세서가 탑재된 완제품 컴퓨터를 구매한 사용자들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한데 인텔에서는 이벤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