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빠르고 편리한 두 개의 충전 코일이 들어간 코드일체형 무선 충전기 포트리스 FR-SQC100

애플의 아이폰이 "qi" 규격의 무선 충전을 지원하면서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만이 가지고 있던 반쪽 짜리 무선 충전기 시장이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나 하나의 무선 충전기만 공용 장소에 비치를 하게 되면 라이트닝 케이블 - 마이크로 USB 케이블 - USB 타입C 케이블 등 지저분하게 다출력 USB 충전기에 끼워져 있던 케이블 들을 한 번에 없애버릴 수 있다.  특히나 애플 아이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허약한 라이트닝 케이블도 문제이지만 애프터 마킷에서 쓸만한 애플 인증 라이트닝 케이블의 가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사실 하나의 무선 충전기로 다양한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다는 것은 축복에 가깝다. 


두 개의 충전 코일이 들어간 코드일체형 무선 충전기 포트리스 TR-SQC100  





컴퓨터 주변기기 및 모바일 주변기기를 판매하고 있는 포트리스에서 출시한 두 개의 충전 코일과 코드일체형 외형을 지닌 무선 충전기 포트리스 TR-SQC100 는 2만원 미만의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Qi 표준 무선 방식을 기준으로 최대 10W 출력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 





제품의 외형은 전형적인 듀얼 코일 무선 충전기의 외형을 갖고 있다.  스마트폰이 닿는 면과 세우는 하단 거치대 부분에는 별도의 미끄럼 방지용 고무를 부착해 두어 충전 중에 스마트폰이 미끌어 지지 않게 단단하게 고정 해준다. 



제품의 거치 부분에 부착되어 있는 하나의 인디케이터 LED 는 충전시 블루가 그리고 충전이 되지 않거나 잘못된 거치로 충전이 진행되지 않을 때 레드 LED 가 점등 된다. 



하단 거치대와 2개의 코일이 들어가 충전 부부은 약 60도 정도 각도로 만들어져 스마트폰의 안정된 충전을 돕는다. 



제품의 바닥면은 둥그렇게 고무 받침을 만들어 두어 충전기기 미끄러지는 것을 최대한 방지해 준다.



충전기 본체와 USB 충전기와 연결되는 케이블은 꼬임을 방지해 주는 칼국수 형 케이블이 사용되었으며 케이블의 길이는 1.2 미터 정도로 넉넉하다.   충전 본체와 케이블은 마이크로 USB 케이블로 연결되는 분리형이 아니라 케이블과 충전기 본체가 연결되어 있는 일체형이기 때문에 PC방, 카페, 식당, 학교, 공공장소 등 여러 사람들이 사용하는 공공 장소에서 충전기 본체만의 도난을 원천적으로 방지할 수 있으며 본체와 USB 케이블을 연결해 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필요 없다.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 중에서 가장 큰 크기를 갖고 있는 아이폰11 프로 맥스는 그래도 세워서 충전이 가능하며 이 때 충전기는 7.5W 출력으로 충전된다.  이는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다른 아이폰에서도 마찬가지이다.  기사의 서두에서도 간단하게 언급을 했다시피 충전시에는 하단 거치 부분에 블루 LED 가 점등된다.




2개의 코일이 사용된 무선 충전기의 최고 장점은 바로 스마트폰을 가로로 눕혀서 충전도 가능하다는 점인데, 스마트폰을 세로 혹은 가로로 충전하더라도 충전 속도 및 출력은 동일하다.  이 제품 처럼 스마트폰을 세로로 충전이 가능하며 침실 등에서 음악 감상 혹은 유튜브 등의 동영상을 스트리밍 감상을 할 때 편리하다.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는 최대 10W 로 충전이 되므로 앞서 아이폰에 비해 빠른 충전 속도를 갖는다. 



무선 충전기의 편리함을 정말 사용해봐야 그 진가를 맛볼 수 있다. 기사의 서두에서도 언급을 했다시피 이 스마트폰의 무선충전기를 가장 빠르게 도입하고 있는 것들은 차이다.  차를 운전하는 분들은 만약 무선 충전 방식을 사용하지 않고 스마트폰을 충전하려고 한다면 출발 전에 케이블을 꼽아야 하고 반대로 차에서 내릴 때에는 케이블을 빼야 한다.  하지만 최근 무선 충전기가 도입된 차량은 무선 충전 코일 있는 부분에 스마트폰을 그냥 올려만 두면 운행 중에 자동적으로 충전 되기 때문에 앞선 케이블을 꼽았다 뺐다 하는 일련의 동작을 원천적으로 할 필요가 없다.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포트리스의 TR-SQC100 는 채 2만원이 되지 않은 저렴한 가격으로 10W 출력을 내는 듀얼 코일 기반의 무선 충전기로 스마트폰을 가로로 혹은 세로로 충전도 가능하며 더 나아가서는 케이블 일체형이라는 적지 않은 장점을 갖고 있어서 여러 사람들이 공용으로 사용된 공간에 이 제품 하나만 설치해 두면 다양한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어 상당히 편리하다.   만약 가족 구성원들이 애플 -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등 여러 종류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환경이라면 꼭 무선 충전기를 사용해 보기를 권해 드린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