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사무실, 공공장소 등에 추가적인 무선 와이파이 환경이 필요하다면 AC2600 ipTIME Ring-A8

와이파이5를 지원하는 802.11ac 그리고 최신 와이파이6를 지원하는 802.11ax 등에서 사용하고 있는 2.4GHz 및 5.0GHz 채널로 2개의 서로 다른 SSID 구축을 위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채널-본딩을 통해 하나의 SSID 로 묶어 편리하게 관리를 할 수 있다.   하지만 보안상의 이유로 내부 사용자와 외부 사용자를 분리하여 와이파이를 관리할 필요가 있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우선 가장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추가적인 유무선 공유기를 추가하여 별도의 무선 와이파이 망을 구축하는 것이다.


802.11ac, AC2600 (1733 + 800Mbps) 지원, ipTIME Ring-A8






유무선 공유기의 성능 측도를 확인해볼 수 있는 가장 빠른 스펙은 장착되어 있는 프로세서 및 메모리의 용량을 확인해 보면 된다.  우선 이 제품에는 듀얼 코어, 880MHz 로 작동되는 미디어텍 MT7621 가 장착되어 있으며 버퍼로 사용되는 메모리는 DDR3-128Mb 이다.   펌웨어 등을 담고 있는 플래시 메모리는 16Mb 이다.  그리고 이 제품의 소비전력은 12.5W 인데 이는 PoE 로 충분하게 작동될 수 있는 소비전력이다.   포함되어 있는 액세서리는 설명서 및 제품 본체가 전부이다.


마지막으로 스펙상으로 확인해 볼 수 있는 제품이 낼 수 있는 최고의 성능은 2.4GHz 채널에서 800Mbps 그리고 5.0GHz 채널에서 1,733Mbps 이다. 



동그런 외형으로 설계가 되어 있는 Ring 시리즈 공유기는 외부에서 볼 수 있는 안테나가 없으며 내부에 4개의 4Tx, 4Rx 인테나가 장착되어 있다.  그리고 쉽게 외부 무선 장비를 연결할 수 있는 WPS 버튼과 공유기의 초기화 할 수 있는 리셋 (RST) 버튼을 볼 수 있다.





제품 본체의 입력 구조는 1Gbps 를 지원하는 랜 포트 하나와 48V 0.5A 출력을 내는 어댑터와 연결할 수 있는 포트 정도를 볼 수 있는데 이 제품의 기본 패키지에는 어댑터가 포함이 되어 있지 않다. 




제품 뒷면에는 벽면 혹은 천장에 손쉬운 장착을 위해 별도의 플라스틱 브라켓을 가지고 있으며 시계방향 혹은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며 쉽게 분리가 가능하다. 




▲ 아이피타임 Ring-A8 안에는 기본적으로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 링 제품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어댑터를 구입해야 한다. 


별도 구입가능한 어댑터 그리고 PoE 를 활용해 랜 케이블로 전원을 공급, ipTIME Ring A8


ipTIME 에서 출시하고 있는 링 시리즈는 동근 방패 모양으로 여러 개의 안테나가 보여 미관을 해칠 수 있는 장소에서 오직 무선 와이파이 망을 사용한다고 할 때 괜찮은 제품이다.  특히나 이 제품은 무선 공유기 및 무선 와이파이 확장기와 다른 이유는 바로 "PoE" 를 통해 하나의 케이블로 전원 및 데이터를 고급 받을 수 있으므로 복잡한 케이블 링이 필요없이 벽면, 천장 등에 연결하기 편리하며 더 나아가서는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2개의 채널을 통해 SSID 를 형성하여 와이파이를 구축하고 있을 때 여분에 혹은 추가적인 SSID 망을 통해 보안상 이유 특히나 공공장소 혹은 사무실에서 구성원 외에 외부 사람들의 출입이 많은 경우 혹은 업무의 특정 성격상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하지만 외부 통신망, 스마트폰의 앱과 홈페이지 등에 접속을 필요로 하지 않을 경우 특히나 유튜브 등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업무 시간에 보는 경우 막기 위해 사무실 내 직원 등에게 별도의 SSiD 와이파이 망으로 구성하는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하는 아이파티임의 링 시리즈는 실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매끄러운 디자인과 더불어서 AC2600 까지 지원하는 빠른 다운로딩 속도 마지막으로 PoE 를 지원하고 있어 PoE를 지원하고 있는 스위치 허브를 사용하고 있다면 기존의 가테고리 5 케이블을 통해 데이터와 전원을 동시에 공급하여 편리하게 설치가 가능하다.  그래서 아이피타임에서 판매하고 있는 무선 확장기 치고는 고가로 판매가 되고 있는 "특수한 제품" 이라고 보면 된다.  지난 달에 출시된 이 제품은 129,000 원에 유명 쇼핑몰 그리고 오픈 마켓 등에서 판매가 되고 있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