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2BA+1DD MMCX 하이브리드 트리플 드라이버 이어폰, 웨이코스 THiNKWAY BOB X SHOCK US

최근 들어서 스마트폰들은 기존에 지원하고 있었던 3.5 파이 스테레오 이어폰 포트를 잠차적으로 없애고 있다.  애플 아이폰의 경우 아이폰8 시리즈 이후 부터 라이트닝 포트 하나로 통일을 했으며 최근 출시된 안드로이드 기반의 삼성 갤럭시 S20 시리즈도 역시 USB 타입C 포트 하나 만을 갖고 있다.  이 부분에서 충분한 방수 지원 그리고 완전 무선 이어폰의 등장 때문이다 하고 이야기가 많지만 결국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원가절감이 가장 큰 목표이다.   하지만 문제는 현재까지 완전 무선 이어폰의 경우 유선 이어폰에 비해 음질적인 부분에서 뒤떨어져 있는 것은 사실이며 배터리를 충전해 줘야 하기 때문에 방전에 대한 부담감도 항상 가져가야 한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바로 고급형 우선 이어폰이라고 하는 듀얼 BA 드라이버를 탑재한 시스루 이어폰인 웨이코스의 THiNKWAY BOB X SHOCK US 이다.  과연 이 제품이 어떤 장점을 갖고 있는지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자.


웨이코스 THiNKWAY BOB X SHOCK US 



▲ 웨이코스 THiNKWAY BOB X SHOCK US의 간단 스펙은 다음과 같다.   이어폰 / 유선 / 일반형 / 귀걸이형 / 커널형 / 유닛:8mm / 다이나믹드라이버 / BA드라이버 / 16Ω / 110dB / 10Hz~40kHz / 3.5mm / HRA인증 / 탈착식케이블 / 무게:14g / 이어가이드케이블 / 길이:1.3m / 마이크내장 / MMCX케이블 / L자형플러그




우선 웨이코스 씽크웨어 이어폰 라인업 들 중에서 가장 비싼 제품 중에 하나이다 보니 포함되어 있는 액세서리 들을 풍부하며 스마트폰의 연결 외에 컴퓨터, 노트북, 태블릿 등 모든 기기에 연결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기본 케이블을 제공한다.   그 외에 간단한 사용설명서 및 웨이코스의 정품 인증 스티커도 포함된다. 




제품의 휴대를 극대화 하고 편리하게 보관하기 위해 별도의 하드 케이스를 제공하는데 디테일이 상당히 좋은 품질은 케이스를 기본적으로 제공한다.  그 외에 패브릭 소재의 스테레오 플러그 확장 케이블 및 마이크 및 리모컨이 장착되어 있는 4극 스테레오 포트용 케이블도 별도로 제공된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2개의 이어폰용 케이블은 MMCX 타입으로 이어폰의 헤드와 케이블이 분리되는 형태이다.   이와 같은 MMCX 타입의 케이블은 에프터 마켓에서 여러가지 가격과 종류로 구입이 가능해서 추후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MMCX 케이블을 구입하게 되면 넥밴드 형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투명한 시스루 형태로 디자인된 이 이어폰은 이어폰 내부가 그대로 보여서 상당히 고급진 느낌을 주는데 기본적으로 이 이어폰은 2개의 발란스 아마추어와 하나의 다이나밍 드라이버로 풀 레인지 출력을 커버하는 구조이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이어팁은 상당히 많은데 특히나 메모리폼 방식의 이어팁을 제공해 착용을 했을 때 보다 귀와 밀착되어 깔끔한 소리를 들려준다.





 

웨이코스 THiNKWAY BOB X SHOCK US 이어폰은?  


기사의 서두에서 최근 스마트폰에서 스테레오 이어폰 포트 부분이 삭제되어 사실상 라이트포트 그리고 USB 타입C 포트로 달라지는데다가 더 나아가서는 완전 무선 이어폰이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가 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 이어폰을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고자 한다면 MMCX 블루투스 모듈을 추가적으로 구입해서 사용하길 권하고 싶다.   


하지만 이 스테레오 이어폰이 단종되지 않고 앞으로도 꾸준하게 사용될 수 밖에 없는 가장 큰 이유는 지금까지 출시된 모든 오디오 관련 기기들 그리고 오디오, 비디오 편집 기기들 마지막으로 컴퓨터 노트북은 아직도 이를 꿋꿋하게 지원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성능이 좋은 이어폰을 구입하게 된다면 스마트폰 외에 보다 높은 음원을 재생할 수 있는 컴퓨터, 노트북에서 다 같이 사용할 수 있어 그 활용도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사실상 "멀티 플레이어 이어폰" 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최근 동영상을 편집하는 분들이 부쩍 들어나면서 모니터용 혹은 편집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성능 좋은 가성비 좋은 이어폰의 사용은 필수라고 볼 수 있다.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웨이코스 THiNKWAY BOB X SHOCK US 이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스펙을 가졌다.  2개의 발란스 아마추어와 하나의 풀레인지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사용된 고급형 이이폰이다.  특히나 케이블와 이어폰 부분이 분리되는 고급형 케이블 연결 방식은 MMCX 으로 설계가 되었기 때문에 에프터마켓에서 판매하고 있는 호환 케이블을 구입해 보다 높은 음질을 낼 수도 있다. 


전반적으로 이 이어폰은 스마트폰에서도 상당히 높은 심도 높은 음질을 들려주었지만 사실 더 좋은 음질을 낸 것은 보다 높은 비트레이트로 재생이 가능한 컴퓨터 혹은 노트북에서 였다.  만약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스트리밍 방식으로 음원을 감상하거나 혹은 유튜브에서 낮은 품질로 화면을 보고 있다면 이 이어폰은 사실 성능을 100% 낼 수 없다.   좋은 이어폰은 되도록 이면 높은 음질의 음원을 들어야 그 차이점을 알 수 있는데 동일한 음원이라도 스마트폰에 낮은 비트 레이트로 들을 때와 컴퓨터 혹은 노트북에서 높은 비트레이트로 들을 때 들리지 않은 악기의 소리 혹은 효과가 들린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