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무선 마우스 시대를 맞이하라. 제닉스 무선 마우스 2종 TITAN G WIRELESS, TITAN MINI G WIRELESS

높은 폴링레이트와 해상도를 갖는 포인터, RGB LED 가 들어간 멋진 외형 이 두가지 주제를 가지고 마우스는 꾸준하게 발전했다.  최근 여기에 2가지 추가적인 요소가 가미되고 있는데 첫번째는 보다 60g 대의 작은 무게를 가지고 있는 마우스가 출현했으며 두번째는 본격적으로 2.4GHz 혹은 블루투스를 이용한 무선 마우스가 주력 모델로 부상했다는 점이다.  이 중에서 특히나 무선 마우스는 기존에 100% 라고 말할 수 있는 마우스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킬 변수로 작용하고 있는데 마우스는 컴퓨터와 항상 선으로 연결이 되어 있다 보니 움직일 수 있는 한계 그리고 설치에 제약을 받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무선 마우스가 최근 각광을 받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일까? 


가장 큰 이유는 최근 대부분의 게이밍 마우스에서 사용하고 있는 핵심 컨트롤러인 PAW3389 에서 소비전력을 대폭 낮춘 PAW3335 의 출시로 기존에 21mAh 에서 1.7mAh 로 약 12배 정도 전력 소모량이 줄였다.  이야기는 기존의 칩셋에서 동일한 스펙을 가져가면서 소비전력을 대폭을 낮추어 전체적인 마우스의 배터리 시간을 늘렸다라는 점이다.    그 외에 무선 2.4GHz 의 신뢰도 상승이다.  이 2.4GHz 채널의 단점 중에 하나는 바로 이 낮은 신뢰성 부분이었다.  이 부분도 역시 많은 마우스 제조사가 끊김없게 신호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많은 개선을 이룬 결과다. 


제닉스 TITAN G WIRELESS 게이밍 마우스  





우선 기본의 제닉스 타이탄 G 마우스와 100% 동일한 외형을 갖고 있는 TITAN G WIRELESS 마우스는 가정 혹은 사무실에서 고정되어 있는 (노트북 등의 이동성이 적은 컴퓨터)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본체 내에 배터리의 용량은 730mAh 내장이 되어 있으며 포함되어 있는 파라 코드가 적용된 USB 타입C 케이블을 통해 유선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포함되어 있는 액세서리는 본체에 수납할 수 있는 무선 동글을 연결할 수 있는 USB 확장 케이블과 교체 가능한 여분의 DPI 버튼 등을 포함하고 있다. 






기존이 유선 제품인 타이탄 G 마우스가 약 85g 인 것에 비해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93g 정도로 크게 늘어나지는 않았다.   그 외 제품의 외형 그리고 RGB LED 등은 완전히 동일하다. 



제품의 바닥면은 위, 아래에 위치한 커다란 테프론 패드를 기본으로 무선 연결할 수 있는 USB 동글을 수납할 수 있으며 마우스의 작동을 제어할 수 있는 스위치가 있는데 조금 사용하는데 조금 헷갈리게 아이콘을 인쇄하였다. 


● 1번 불켜진 아이콘 쪽으로 스위치 : TITAN G Wireless 마우스의 후면 RGB LED를 작동시키도록 설정

● 2번 중앙 전원으로 스위치 : 마우스 전체 전원을 끈다. (전원 OFF) 

● 3번 둥근 반원 스위치 : TITAN G Wireless 마우스의 후면 RGB LED를 꺼지지만 마우스는 작동 


이렇게 조금 아이콘을 봤을 때 선듯 이해하기 어렵게 설명이 되어 있는데 이 부분은 조금 수정을 가해야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첫번재 불켜진 아이콘 쪽으로 스위치를 하게 되면 실제 마우스를 작동할 때 휠버튼에 있는 RGB LED 만이 들어오면 제품의 바닥면 및 뒷면에 RGB LED를 자동으로 꺼지게 하며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3군데에 있는 RGB LED가 전부 켜진다.   이와 같은 작동은 아마도 마우스의 사용시간을 길게 늘리게 하기 위함 설정으로 보인다.   그리고 포함되어 있는 USB 타입C 케이블을 연결하여 유선으로 연결하게 되면 1번 스위치 상태 일때도 마우스의 뒷면, 바닥면의 RGB 는 꺼지며 마우스의 사용과 동시에 자동적으로 내부 배터리에 충전을 시작한다. 만약 내부 배터리에 완충이 되면 뒷면 및 바닥면의 RGB LED를 꺼주어 사용자에게 이를 알려준다. 





 

■ 제닉스 TITAN G MINI WIRELESS 게이밍 마우스  













미리 봤던 타이탄 G 와이어리스 와 조금 작은 크기를 갖고 있는 타이탄 G 미니 와이어리스도 미리 제닉스에서 출시가 되었던 타이탄 G 미니과 대동소이한 외형을 갖고 있다.  대부분의 것들이 동일하나 앞에서 설명을 했듯이 컨트롤러만 PAW3389 에서 PAW3335 에서 달라졌다.   제품의 무게는 앞서 봤던 제품에서 살짝 무거운 100g 이다. 


그리고 포함되어 있는 액세서리는 USB 동글을 연결할 수 있는 확장 USB 케이블과 더불어 유선으로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충전을 할 수 있는 파라코드로 만들어진 마이크로 USB 케이블이 들어 있는데 앞선 타이탄 G 와이어리스 제품과는 달리 마이크로 USB 케이블 방식으로 만들어진 이유는 보다 노트북 등에서 사용하기 위한 휴대성을 강조하기 위해 범용적인 케이블로 만들어 진 듯 했다. 



제품이 바닥면은 테프론 패드를 기본으로 전원 스위치 그리고 무선 USB 동글을 수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제품의 바닥면을 통해 마우스를 작동시킬 수 있는 AA 규격의 800mAh 용량을 갖고 있는 배터리를 탈부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기본적으로 포함되는 배터리는 3.7V 출력을 갖고 있는 배터리 이기 때문에 흔히 애프터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는 충전배터리를 끼우면 작동하지 않으며 알카라인 AA 배터리도 역시 끼우면 안된다.   







 

제닉스 TITAN G Wireless 소프트웨어 설치 



제닉스의 홈페이지 자료실을 통해 다운로딩 받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마우스의 다양한 기능 및 RGB LED 등의 효과를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다.   그리고 제품의 내부에 펌웨어 저장이 되는 방식이며 한번 저장된 값은 마우스 내부에 기록이 되므로 다른 컴퓨터 혹은 노트북에 사용해도 감도 및 RGB LED 효과 등은 커스터마이징 된 상태로 그대로 사용이 가능하다. 






기본설정은 경우는 마우스에 있는 총 6개의 버튼의 기능을 임의대로 설정할 수 있으며 고급설정은 스위치 가능한 마우스 포인터의 DPI 변환, 매크로 및 마지막으로 RGB LED 의 색상 및 효과 등을 설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살짝 조금 아쉬운 부분은 RGB LED 의 연출을 몇가지만 가능하다는 점인데 이 부분은 조금 더 프리셋을 늘려서 사용자들에 보다 화려한 RGB LED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개선이 되면 좋을 듯 했다. 



 

■ 유선과 무선을 제닉스 TITAN G WIRELESS, TITAN G MINI WIRELESS 게이밍 마우스  


우선 이 두가지 마우스의 차이점은 사실 약간의 무게와 크기 밖에 없는 것 같지만 데스크탑용 그리고 모바일 용으로 출시가 되었다고 보는 것이 좋다.   그 부분은 이 마우스가 유선으로 사용할 때 연결 방식에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는데 타이탄 G 제품의 경우는 USB 타입C 케이블로 연결 및 충전이 되며 타이탄 G 미니 모델의 경우는 대중적이고 범용적인 마이크로 USB 케이블로 충전 및 유선 사용할 수 있도록 연결이 된다는 것이다.   그래서 고정적인 시스템에서는 타이탄 G 와이어리스 모델을 그리고 게이밍 노트북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타이탄 G 미니 와이어리스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마지막으로 조금 아쉬운 부분은 타이탄 G 미니 와이어리스 제품은 일반적인 알카라인 AA 배터리 혹은 애프터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는 AA 충전지가 사용할 수 있게 되었더라면 조금더 긴 무선 마우스 사용시간 그리고 노트북에서 사용하는데 편리할 듯 했다. 


그리고 기존의 타이탄 G 혹은 타이탄 G 미니 모델을 사용하는 분들은 자신이 사용하고 있던 그대로 동일한 크립감과 효과 그리고 마우스 포인트의 움직임까지 무선으로 그대로 즐길 수 있으므로 기존에 제닉스 타이탄 G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전혀 거부감없이 무선 타이탄 G 혹운 타이탄 G 미니 마우스를 그 느낌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이 점이 바로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하는 2개의 제닉스 무선 마우스의 가장 큰 장점일 듯 하다.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하는 타이탄 G 와이어리스, 타이탄 G 미니 와이어리스 마우스는 기존 유선 마우스 대비 약 2만원 내외 정도 비싼 59,000원에 오픈 마켓 및 가격비교 사이트인 다나와에서 구입할 수 있다. 



▲ 타이탄 G 와 타이탄 G 미니의 외형 크기 비교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