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지 않은 사무실 공간에서 유선으로 인터넷 혹은 유선으로 나스, 프린터, IPTV 및 IP 폰 등을 사용하기 위해서 교통 신호등 역할을 하는 성능 좋은 스위칭허브의 선택은 상당히 중요하다. "Hub" 라는 사전적인 의미는 중심 혹은 바퀴축 이라는 의미로 컴퓨터 혹은 IT 업계의 시각에서 보면 "중심지" 정도로 이해하면 될 듯하다. 이 "허브"라는 단어가 사용된 컴퓨터 주변기기들을 간단하게 생각해 보면 흔히는 USB 허브를 생각할 듯 한데 네트워크 관점에서 보게 되면 네트워크 허브 혹은 스위칭허브를 떠올리기 쉽다.
오늘 브레인박스에서 소개할 제품인 이 유선 인터넷 네트워크의 중심이라고 볼 수 있는 100Mbps 스위치 제품으로 16개의 포트 및 24개의 포트를 갖고 있는 아이피타임의 SW plus 시리즈이다. 과연 이 제품이 어떤 특징과 외형을 갖고 있는지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자.
■ 100Mbps 16포트 스위칭허브, ipTIME SW1600plus
10, 100Mbps 스위칭허브는 특별하게 장착하는데 설명서를 필요로 하지 않은 만큼 별도의 사용설명서 등이 포함 되지 않았다. 랜 마운트와 연결하기 위한 가이드와 전원 케이블 정도 만이 포함되어 있다.
■ 100Mbps 24포트 스위칭허브, ipTIME SW2400plus
■ 100Mbps 16포트 그리고 24포트 스위칭허브, 아이피타임 SW plus 시리즈
앞에서도 간단하게 설명을 했지만 스위칭허브는 별도의 설정 등을 필요치 않은 비교적 간단한 하드웨어이다. 이 스위치허브이 사용자들은 간단하게 컴퓨터 혹은 유선 인터넷을 필요로 하는 장비들과 깔끔한 배선만 하게 되면 쉽게 연결이 가능하다. 스위칭허브와 공유기와의 연결은 그렇게 어렵지 않은데 하나의 케이블을 통해 일반적인 랜 케이블로 연결해 주면 되는데 이 스위칭허브 랜 포트는 자동적으로 업링크 케이블을 알아채 나머지 포트로 자동적으로 분산해준다. 스위치허브는 기본적을 10베이스-T 케이블을 기준으로 100베이스-TX 케이블까지 연결을 하게 되는데 이 때 낼 수 있는 최고의 속도는 제품의 속도에서 알 수 있듯이 100Mbps 이다.
이 제품보다 빠른 속도를 필요로 하는 분들이라면 유무선 공유기 그리고 기가비트 스위칭허브 및 컴퓨터 및 태블릿에서 기가비트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전체적으로 교체를 하면 된다. 하지만 빠른 속도를 내기 위해서는 전체적으로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인프라 장비들을 모두 바꿔야 하는데 이에 대한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이 제품이 적당한 선택지가 될 것이다. 기가비트 보다는 낮은 속도인 최대 100Mbps 급 속도를 갖고 있는 이 스위칭허브들은 커다란 1U 크기를 갖고 있지만 16개의 포트를 갖고 있는 SW1600plus 는 49,000원 에 그리고 24개의 포트를 갖고 있는 SW2400plus 제품은 75,000원 정도에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최신리뷰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