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와이파이6 시대를 맞이하라, 링크시스 (Linksys) 벨롭 와이파이6 유무선공유기 MX5300 신제품 발표회

링크시스는 오늘 20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Velop WiFi 6 시스템 ‘MX5300’ 유무선 공유기의 신제품 출시 행사를 가졌다.  오늘 소개된 링크시스의 MX5300 와이파이6 유무선 공유기는 3년의 무상 보증 기간을 갖고 있으며 1월 말, 오픈 마켓 및 오프라인 등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499,000원에 판매가 예정되어 있다. 


이날 행사를 맞은 벨킨 인터내셔널 링크시스 사업부 안정환 부장은 " 링크시스 사업부 총괄 안정환 부장은 “링크시스는 30년 이상 무선 연결 시장을 선도해 왔으며, 이번에 링크시스 최초의WiFi 6 벨롭 메시 시스템을 통해 인텔리전트 메시 제품 포트폴리오를 발전시키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WiFi 6를 지원하는 기기가 증가하고 메시 와이파이 네트워크의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더 많은 대역폭, 더 넓은 커버리지, 원활한 인터넷 연결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Velop WiFi 6 시스템을 탑재한 이번 신제품이 좋은 선택지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벨킨의 전체적인 사업 구조 등에 대한 설명





▲ 와이파이6 의 경우는 많은 부수적인 무선 기술들을 대거 포함하고 있다.  


제품의 속도도 중요하지만 와이파이6 이 경우는 전체적인 효율성을 가장 크게 보고 있다.  특히나 기존 802.11ac 대비 늘어난 와이파이 클라이언트들에 대한 제어가 가능하며 이에 따라 세세한 데이터의 배분이 보다 필요하기 때문이다. 802.11 ac 가 802.11 ax 에서 크게 달라진 것은 빠른 다운로딩 및 업로딩 속도를 내기 위한 효율적인 관리가 추가된 것이 가장 큰 이유이다. 



▲ 와이파이6 기술에 대한 간단한 설명 (4거리 교차로로 표현한 이미지)


링크시스, 와이파이6 지원 벨롭 MX5300 소개







▲ 링크시스, MX5300 에 적용된 와이파이6 및 메시 기술에 대한 설명 이미지


링크시스의 MX5300 은 지금까지 출시된 유무선 공유기에 사용된 프로세서 보다 높은 2.2 GHz 쿼드코어로 작동되는 AP를 장착했으며 트라이밴드 구성을 통해 최대 AC5300 의 속도를 낸다.  다중 접속시 보다 원활하고 끊김 없는 데이터 중계를 위해 DDR 메모리 1GB와 낸드플래시 512MB가 캐시 메모리로 사용되 많은 숫자의 디바이스에 효율적인 데이터 분배를 해준다.  지원 가능한 무선 와이파이 규격은 802.11a 부터 최근 주력 모델이라고 볼 수 있는 802.11ac 및 와이파이6 표준인 802.11ax 까지 지원한다.   트라이밴드의 구성은 2.4GHz 채널 하나와 2개의 5.0GHz 채널로 구성이 되며 4개의 기가비트 유선 랜 포트를 지녔다.  4x4 트라이밴드로 연결된 백홀 구조를 통해 제품이 공유기간에 유기적으로 작동을 하게 되는데 이 제품의 경우는 3개의 채널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백홀 채널을 유기적으로 움직여서 하나의 채널을 고정적으로 공유기에 연결이 되는 공유기와 백홀의 구성이 다르다. 


그 외에 4x4 MU-MIMO 를 지원하며 하나의 USB 3.0 포트를 통해 네트워크 프린터 및 스토리지 등을 연결하여 나스로 활용도 가능하다. 와이파이6에서는 와이파이 스케줄링을 통해 사용하지 않는 무선 기기들을 대기 상태로 만들어줘 스마트폰의 배터리 시간을 조금 더 길게 가져갈 수 있다.  그 외에 라우터 모드와 새틀라이트 모드를 동시에 지원가능하다. 




▲ 링크시스 벨롭 MX5300 의 외형 모습 이미지 (직사각형 형태의 모습이 아닌 타워형의 디자인으로 안테나는 내부에 포함이 되어 있다.) 


링크시스의 제품들은 설정 및 사용 등의 모니터링은 앱스토어 및 플레이스토어의 링크시스 앱을 통해 사용이 가능하며 오늘 공개된 MX5300 의 경우는 와이파이 얼라이언스에 정식 등록이 된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 WiFi Alliance 공식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 벨킨, 링크시스 2020년 와이파이 출시 제품군 로드맵


마지막으로 와이파이 동작 인식 기술인 링크시스 어웨어 (Linksys Aware) 의 소개가 이어졌다.  이 기술은 원리는 라우터에서 발산하는 와이파이 신호의 반사를  알아채서 와이파이를 활성화 등을 이룬다.   현재 이 기술은 2개 이상의 링크시스 트라이밴드 벨롭 유무선 공유기가 필요하다.   




 

이 서비스를 위해서는 링크시스 앱을 통해 유료 서비스를 받아야 하며 앱에서는 다양한 단위 (일간, 주간, 월간 등) 기간을 통한 통계 자료 등을 보여줄 수 있는데 이를 통해 기업에서는 초기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들을 빠르게 찾으 수 있다.  눈에 보이지 않은 와이파이 신호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 기술은 샤워실, 연구실 등 개인 플라이버시 및 보안 등의 이유로 카메라의 설치가 불가능한 지역에 설치가 가능하며 특히나 스마트워치 등의 웨어러블 장비가 필요 없이 개인의 수면 품질 측정 까지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병원, 요약원 등 환자가 있는 병원 및 어린이집 등의 유아시설에서도 적용이 가능하다.  


기존의 와이파이망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IP카메라, 적외선 카메라 등의 설치시 발생하는 추가적인 비용 등이 들지 않는다는 가장 큰 장점을 갖고 있어 기업내에서는 비용적인 부분을 절감할 수 있다. 





▲ 링크시스 어웨어의 서비스 가격, 링크 어웨어는 90일 (3개월)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긴 기간을 두고 있는데 기업 내에서 설치하여 사용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등을 미리 파악할 수 있는 긴 시간이어서 어웨어 서비스의 도입 여부를 신중하게 판단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링크시스(Linksys), 와이파이6 지원 Velop MX5300 유무선 공유기 자세히 보기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