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메시기능까지 추가된 무선 와이파이 확장기, 802.11ac / MU-MIMO 지원 ipTIME Extender-A3MU

낮은 스펙 그리고 신호가 짧은 마지막으로 사용자들의 물리적인 환경 변화에 따라 와이파이 신호의 세기는 상당히 유동적이다.  특히나 와이파이 신호의 세기는 온도 등에서 간섭을 받게 되므로 공간이 크고 복잡할 수록 그리고 내부에서 외부에 와이파이 신호를 보내야 하는 경우 음영지역은 생각 외로 많이 발생한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최근에는 아이피타임에서는 이지-메시 기능을 추가함으로 2개 이상의 공유기를 유기적으로 묶어 음영지역을 없앨 수 있지만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발생하는 음역지역 근처에 와이파이 확장기를 설치하는 방법이다.   오늘 브레인박스에서 소개하는 제품은 바로 802.11ac 그리고 MU-MIMO 를 지원하는 와이파이 확장기인 AC1200 지원 아이피타임 익스텐더-A3MU 이다. 


802.11ac, MU_MIMO, AC1200 지원 ipTIME Extender-A3MU






제품의 외형은 기존의 익스텐더 A3 와 동일하며 기타 스펙도 역시 대동소이하다. 크게 달라진 부분은  이번 아이피타임에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지원하는 이지-메시 기능을 사용할수 있도록 보다 최적화가 되었으며 소비전력 부분이 약간 낮아졌다. 





아이피타임의 익스텐더 시리즈는 벽면 전원 커넥터 및 전원 케이블에 직접 연결하는 편리한 설치가 가능하다.  



제품의 전면에는 푸른색의 LED가 적용되어 있는 인디케이터 LED 가 위치해 있는데 이 부분도 전 세대 제품인 A3 와 크게 다른 점이 없으며 2.4GHz, 5.0GHz 채널의 신호 세기에 따라서 신호의 크기를 보여주는 것 역시 동일하게 만들어져 있다. 



제품의 측면에는 2.4GHz, 5.0GHz 2개의 채널에 연결할 수 있는 WPS 버튼이 자리 잡고 있다. 



그리고 다른 측면에는 전원 온, 오프 스위치와 리셋 버튼 및 유선 WAN 포트가 있는데 이 포트에 허브에서 나오는 랜 케이블을 연결하면 별도의 유선 AP 공유기로 사용할 수 있다. 



제품에는 2개의 5dBi 안테나를 통해 최대 AC1200 속도를 내는데 5GHz 2Tx-2Rx 로 867Mbps 를 그리고 2.4GHz 2Tx-2Rx 300Mbps 로 최대 속도를 낼 수 있다.   2개의 안테나는 설치하는 장소에 따라 수직 혹은 수평으로 돌려서 설치할 수 있다. 


■ ipTIME Extender-A3MU 의 어드민 페이지 



▲ 초기 제품의 접속은 무선으로 연결할 경우 "192.168.0.254" 가 기본 IP 주소로 잡혀 있는데 이 IP 주소로 접속하게 되면 관리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다.  이렇게 컴퓨터로 설정을 하는 것 외에 스마트폰을 통해 접속하여 아이피타임 익스텐더 앱을 통해 설정하는 것이 조금 더 편리하다.




▲ 무선 익스텐더의 설정은 상당히 간단하다.  각기 채널당 검색이 되는 SSID를 선택한 후 비밀번호만 넣어준 후 간단한 리부팅 후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설정 부분은 상당히 간단하다. 




▲ ipTIME 에서 다운로딩 받을 수 있는 메시 접속기를 실행시키게 되면 쉽게 이지 메시 기능을 활성화, 설정 등을 할 수 있다. 



▲ 기타 설정을 통해서 LED 인디케이터를 켜거나 끌 수 있는 나이트 LED 모드와 공유기 자동 재시작 등을 설정할 수 있는데 이 중에 공유기 자동 재시작을 가능하면 일정 스케줄에 따라 재시작(리부팅) 설정을 해주는 것이 좋다. 



▲ 기존의 공유기에서 익스텐더 기능을 설정하여 2.4GHz, 5.0GHz 2개의 채널을 확장하게 되면 위와 같은 설정 화면을 볼 수 있다. 


■ 편리하게 무선 와이파이 확장을 할 수 있는 ipTIME Extender-A3MU


오늘 소개하는 이 제품은 기존의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빠르고 편리하게 무선 와이파이 신호와 세기를 세고 넓힐 수 있는 제품으로 설정 부분도 상당히 간단하며 몇 번의 클릭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딩 받을 수 있는 앱으로 쉽게 설정이 가능한데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안드로이드 기반 혹은 아이폰에서도 모두 해당 앱을 지원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사용이 가능하다.  


오늘은 아이티파임에서 새롭게 출시한 와이파이 무선 확장기인 ipTIME Extender-A3MU 를 살펴봤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아이피타임의 짧은 와이파이 신호가 문제라면 이 제품을 사용해 보길 권한다.


▲ 아이피타임 익스텐더 앱을 통해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통해 빠르고 쉽게 설정이 가능하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