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무선도 그리고 유선충전도 USB타입C 퀵차지3.0 지원 에너자이저 QE10007PQ 휴대용배터리

아이폰이 qi 방식의 무선 충전을 지원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가정 혹은 사무실에서 부쩍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충전기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졌다.  무선 충전을 하게 되면 가장 크게 달라지는 것은 유선으로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연결하지 않아 스마트폰의 포트 부분 노후화도 생기지 않으므로 기기의 생명력도 늘려주며 우선 무엇보다도 선을 연결하지 않기 때문에 편리하다.  특히나 아이폰 사용자들의 경우는 값 비싼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금전적으로 봤을 때도 상당히 유리하다. 


여기에서 작년 부터 조금씩 선을 보였던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휴대용 배터리는 최근 퀄컴의 퀵차지 3.0 및 PD 규격 까지도 지원하는 제품이 속속 출시가 되고 있다.  오늘은 (주)씨엔에스파워에서 유통하는 에너자이저 QE10007PQ 모델을 통해 최근 휴대용 보조배터리 트렌드를 살펴보도록 하자. 


에너자이저 QE10007PQ 퀵차지3.0, USB-PD 지원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10000mAh)






제품의 패키지는 2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는 본체 색상을 외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  제품 내부에는 QE10007PQS 배터리 본체와 USB 타입A-타입C 케이블 하나와 간단한 사용설명서가 포함이 되어 있다.  배터리의 내부에는 리튬-폴리머 소재의 배터리가 포함이 되어 있으며 제품의 용량은 10,000mAh 정도로 아이폰11 프로 맥스 혹은 삼성 갤럭시 노트10 의 2.5 배 정도 충전을 할 수 있는 용량이다.  여기에서 간단하게 최근 스마트폰의 내부 배터리 용량을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다. 


● 아이폰11 아이폰 11 프로 : 3110mAh / 3046mAh 

● 아이폰11 프로 맥스 : 3969mAh

● 갤럭시 노트 10, 10+ : 3500mAh   / 4300mAh

● 갤럭시 10, 10 + : 3400mAh / 4100mAh


현재 주력으로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스마트폰들은 작은 크기 제품의 경우는 3000 ~ 3500mAh 사이이며 큰 LCD 크기를 갖고 있는 맥스 혹은 플러스 모델은 4100 ~ 4300mAh 정도라고 보면 된다.  이 보조 배터리가 갖고 있는 용량이 10000mAh  정도 이기 때문에 유선 충전의 경우는 덜 손실이 나지만 무선 충전의 경우는 배터리 손실이 나기 때문에 작은 크기의 스마트폰의 경우는 약 3회 정도 그리고 큰 스마트폰의 경우는 2회 정도 완충할 수 있는 용량이라고 볼 수 있다. 




▲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USB 타입A - 타입C 케이블의 경우는 PD 규격을 지원하지 않는 평범한 케이블이다.  



▲ 제품의 외형은 둥근 모서리를 갖고 있는 직사각형 외형을 지니고 있으며 제품 상단에는 무선 충전을 위한 코일의 위치가 표시가 되어 있다.  제품의 무게는 220g 정도로 적당한 편이다. 



▲ 충전을 위해서는 제품 측면에 위치해 있는 전원 버튼을 누르면 시작이 되는데 이는 무선 및 유선 충전시에 동일한 방법이다.  





▲ 배터리의 출력 및 입력 포트는 USB 타입A, 타입C 그리고 마이크로 USB 케이블 이렇게 모두 연결이 되도록 하위 호환이 되게 설계가 되었다.  아직도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환경임을 감안하면 USB 포트 구성은 상당히 잘 디자인되었다고 볼 수 있다 .


이 제품의 외형은 얇은 두께의 러버 코팅이 되어 있어서 손에서 잘 미끌어지지 않으며 모든 모서리를 라운딩 처리를 해둔 탓에 그립감 역시 상당히 좋다. 





▲ qi 방식의 무선 충전를 지원하는 아이폰11 프로 맥스 그리고 에어팟 프로 도 간단하게 거치 만으로 충전이 가능하다.    



▲ 정상적으로 유선 및 무선으로 충전이 될 때는 4개의 배터리 LED 인디케이터의 첫번째 칸이 녹색으로 스마트폰의 정상 충전 여부를 육안으로 알려준다.  이 역시 상당히 사용자 편의성 부분에서 좋은 점수를 줄 수 있는 부분이다.  


■ 에너자이저 QE10007PQ - 블랙 색상 







▲ 제품의 외형은 검은색과 흰색 이렇게 2가지로 선택이 가능한데 검은색 제품이 배터리 LED 인디케이터의 색상이 흰색, 녹색 이기 때문에 충전기의 작동시 조금 더 도드라지게 LED 가 잘 보인다.   개인의 취향이긴 하지만 어르신들에게 선물로 이 제품을 드리려고 한다면 검은색이 조금 더 좋을 듯 하다. 



▲ 삼성 갤럭시 S10에서  무선 충전 및 유선 충전 했을 때 완충했을 때 걸리는 시간 


우선 하나의 제품을 유선 충전 코일 부분에 두고 유선으로 연결을 했을 때는 무선 충전 부분이 꺼지며 빠른 속도의 유선으로 자동 전환이 되는데 이 부분은 스마트폰에서 자동적으로 알려준다.  즉 하나의 스마트폰에 유선 및 무선 충전으로 동시에 진행이 되지 않는다는 이야기로 아이폰 역시 동일하게 작동된다.  하지만 2개의 스마트폰을 동시에 충전을 지원하는데 하나는 무선으로 하나는 유선으로 연결하게 되면 2개의 스마트폰을 동시에 충전이 가능하다. 간단한 테스트로 확인해 보면  22~23% 배터리 잔량 상태에서 완충을 시킬 때 걸리는 시간은 무선의 경우 2시간 23분 정도 그리고 유선 충전의 경우는 1시간 30분 정도 걸린다. 


유선과 무선 그리고 동시에 2대 충전이 가능한 에너자이저 QE10007PQ


오늘은 간단하게 에너자이저 무선 보배 (보조배터리)를 살펴봤다.  무선 충전은 특히나 스마트폰에게 정말이지 편리한 기능이다.  물론 유선에 비해 전력 손실 부분과 속도 부분에서 느리긴 하지만 추가적인 선으로 연결을 하지 않아도 충전이 되기 때문에 편의성 측면에서는 상당히 뛰어나다.   그리고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마이크로 USB 포트를 통한 배터리의 충전 그리고 양방향 USB 타입C 포트를 통해 배터리 충전 및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한 USB 포트 구성을 갖고 있다.  


이 제품은 현재 오픈 마켓을 통해 29,900원 으로 판매가 되고 있으며 출시 기념으로 1월 한달간 11번가에서 구입을 하는 경우 커네틱 고속충전 마그네틱 케이블을 추가적으로 증정한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