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편리하게 꼽기만 하세요, 총 PoE 380W 출력 지원 넷기어 GS324PP PoE+ 스위치허브

네트워크 환경은 기존의 랜 케이블 RJ45 규격으로 겉보기에 특히나 포트 부분을 보면 한가지 종류로 보이지만 사실 적지 않게 세부적인 표준으로 나누어져있다.  무선 네트워크 흔히 이야기하는 와이파이는 눈에 보이지 않은 무선망이지만 급격하고 빠르게 주변기기들을 하나로 묶는 표준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지만 눈에 보이는 유선 네트워크는 또 다른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여기에서 간단하게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UDP (Unshieled Twist Pair) 를 정리해보자면 아래와 같은 규격으로 나눌어 볼 수 있다. 


● CAT5 (Category 5) - 100Mbps 급 속도, 대역폭 100MHz,  구형 케이블, 최대 100 미터 

CAT5.E (Category 5.e) - 최대 속도 1Gbps, 대역폭 100MHz, 가장 많이 사용하는 흔한 케이블, 최대 100 미터 

CAT6 (Category 6) - 최대 속도 1Gbps, 대역폭 250MHz, 최대 105 미터 

● CAT7 (Category 7) - 최대 속도 10Gbps 급 속도, 대역폭 600MHz, 최대 105 미터 



▲ 인터넷 공유기에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1.2m 정도 길이의 랜 케이블은 대부분 CAT6 케이블이다. 


여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케이블은 CAT5.e 케이블과 CAT6 케이블인데 이 케이블의 최고 속도는 1Gbps 급 이다.  이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다라면 이번 기사를 통해 소개하는 PoE 그리고 PoE+ 까지도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유선 인터넷 환경이 조성이 되어 있는 것이다. 


넷기어, PoE 지원 기가비트 스위칭 허브 GS324PP 





이 제품의 경우는 기업용으로 제공이 되다 보니 컬러풀한 박스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있지 않다.  그 만큼 제품의 단가를 기업 수준으로 맞추기 위한 방법으로 보인다.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액세서리는 제품과 연결하는 전원 커넥터와 다국어로 되어 있는 설명서, 보증서 등이 간단하게 포함되어 있다.  제품의 보증 기간은 무상 3년이다.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제품이 연결 가능한 포트의 숫자는 총 24개로 모든 랜 포트는 PoE 를 지원하며 낼 수 있는 속도는 기가비트이다.   이 제품은 펌웨어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간단하게 구입할 수  있는 스위칭 허브와 크게 다르지 않은 구성인데, 간단하게 꼽기만 하면 PoE 장비에 전원을 고급하면서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해준다. 




제품의 양쪽 측면은 모두 타공 처리가 되어 공기가 외부에서 내부로 들어갈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 있으며 380W 까지 PoE 장비와 연결이 되어서 전원을 공급해줄 수 있는 만큼 내부에는 추가적으로 팬을 장착하여 강제적으로 열기를 식히게 되어 있다.  내부의 장착되어 있는 팬은 측정되는 온도에 따라 자동적으로 작동된다.  제품의 후면에는 프리볼트를 지원하는 커넥터가 위치해 있다.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하는 GS324PP 스위치 허브는 최대 380W PoE 장비를 연결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각기 포트당 넣어줄 수 있는 최대 전력은 30W 있는데 하나의 포트당 2개의 LED가 위치해 있는데 첫번째 LED 의 경우는 연결된 랜 속도를 의미하며 아래 두번째 LED의 경우는 PoE를 통해 전원이 보내지고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이를 통해 CAT6 케이블을 통해 연결된 PoE 장비들 (와이파이 AP 허브, IP 카메라 등)이 전원을 공급 받고 있는지 쉽게 구분이 가능하다. 


■ 보급형 180W 출력을 지원하는 하위 모델까지... 


넷기어에서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PoE 지원 스위치 허브 시리즈인 GS324 시리즈는 180W 출력을 내는 GS324P 모델과 이 모델의 2배에 해당되는 최대 380W PoE 장비를 연결할 수 있는 GS324PP 모델까지 출시가 되었다.  이 제품은 앞에서 설명을 했듯이 간단한 네트워크 허브 역할 뿐만이 아니라 사무실 등 중급 크기의 오피스에서 빠르고 쉽게 PoE 장비를 인터넷 유선 케이블 (CAT5, CAT6)로 연결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제품이다.  그리고 별도의 설정이 필요 없이 네트워크 속도를 알아채 최대 1Gbps 급 스위치 허브 성능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그래서 특히나 PoE 장비를 많이 연결해서 사용해야 하는 환경에서는 상당히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현재 출시된 PoE 장비의 종류는 그렇게 많지 않은데 대표적으로는 와이파이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는 무선 액세스 포인트, 화상 통화 등을 위한 VOIP 폰, CCTV 카메라 혹은 IP카메라 등을 하나의 랜 케이블을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PoE 장비를 사용하고 있지 않더라도 케이블의 끝에 PoE 인젝터를 꼽게 되면 전원과 데이터를 분리해 주므로 굳이 PoE 를 지원하는 장비가 아니더라도 많은 활용이 가능하다.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GS324PP 모델은 최대 380W PoE 장비를 모든 포트에서 연결할 수 있는 제품이 있는 반면 이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가 되는 GS324P 모델은 16개의 포트만 PoE 30W 출력이 가능하며 나머지 8개 포트는 기존의 스위치 허브와 같은 역할을 한다.   사무실의 규모에 따라 혹은 연결되는 PoE 장비의 숫자에 맞추어서 해당 제품을 구입하면 될 듯 하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