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작지만 강력한 PoE 지원 5포트 넷기어 GS305PP 스위치 허브

네트워크 구성은 무선 와이파이 라는 이름으로 설치시 편리함으로 급속도로 빠르게 확산이 되고 있지만 연결이 가능한 장비의 한계는 여전히 모바일 디바이스 한정적이다.  하지만 기존의 유선망을 통해 연결할 수 있는 장비의 숫자도 점차적으로 늘어나 인터넷 회선을 통한 Voip 화상 전화기 등을 비롯하여 ip 카메라 그리고 무선 연결만을 위한 무선 액세스 포인트 등 일반적인 가정 환경보다라는 흔히 이야기 하는 엔터플라이즈 환경에서 보다 많은 장비들이 출시, 판매되고 있다. 


이런 장비들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무선 와이파이가 가지고 있는 단점이 아직까지는 크게 적용이 되고 있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이 와이파이 연결의 단점은 아무래도 외부 간섭으로 인한 신호세기의 변화로 다운, 및 업로딩 스트리밍의 데이터 전송 속도 변화가 생길 수 있으며 보안상에 아직까지는 취약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어떠한 상황에서도 끊김없는 데이터 전송이 반드시 필요한 장비는 아무래도 유선으로 연결할 수 밖에 없다.  앞에서 설명을 했던 장비들 특히나 IP 카메라의 경우는 더더욱 그러하다. 


■ 넷기어, GS305PP 5포트 PoE 지원 스위칭 허브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하는 넷기어 GS305PP PoE 지원 5포트 허브는 기가비트 속도를 내는 스위치 허브의 본연에 기능에 더해 PoE 를 지원하는 다양한 장비와 연결하여 일반 랜케이블 (CAT5 케이블) 으로 통해 전력과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어댑터는 제품 본체의 크기와도 비슷한 크기를 갖는데 어댑터가 출력해 줄 수 있는 최대 소비전력은 89W 이나 랜 포트를 통한 최대 전력 공급은 최대 83W 이다.  이를 역추산 해보게 되면 제품 본체 허브가 사용하는 소비전력은 약 5W 대 이다. 



총 4개의 포트 만이 PoE를 지원하는데 하나의 포트에 최대 송출이 가능한 전력량은 약 30W 로 만약 하나의 포트에 30W 를 소모하는 장비를 연결하는 경우 나머지 3개의 포트가 약 50W 정도 전력을 나누어서 사용하게 된다.   각 기 랜포트의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2개의 LED는 하나는 연결 속도를 나타내며 좌측 LED 가 그린으로 표시가 된다면 기가비트 속도로 연결이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며 노랑색으로 보이는 경우는 100M 비트로 연결을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 외에 오른쪽의 LED는 그린으로 표시가 되면 PoE 장비가 연결되어 정상적으로 전력이 송출이 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노랑색의 경우는 PoE 장비가 아닌 것을 의미한다.   그 외에 좌측에 있는 2개의 LED 중에서 PoE Max LED가 점등이 된다면 현재 이 제품의 전체 PoE 전력이 송출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제품은 포함되어 있는 별도의 액세서리를 통해 벽면, 바닥 그리고 사무실 공간의 파티션 등에 연결할 수 있으며 작은 크기이다 보니 외부에 노출이 되어 설치시 발생할 수 있는 도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핸 캔싱턴 락 포트도 준비되어 있다.   제품의 외형 소재는 스틸 소재로 좌, 우측 그리고 바닥면의 타공을 통해 공기 유입을 받아 패시브 방식으로 열기를 식히는 형태인데, 작은 크기의 포트 숫자를 지원하는 제품이며 약 5W 대의 소비 전력을 갖고 있어서 내부에 별도의 쿨링 팬을 가지고 있지 않은 팬-리스 제품이다.   제품의 전체적인 내구성을 의미하는 MTBF 는 실내의 표준적인 온도인 25도를 기준으로 약 61만 시간으로 상당히 높은 내구성을 자랑한다.


■ 많은 않은 PoE 장비를 사용하기에 최적의 가성비를 지닌 넷기어 GS305PP 


우선 이 장비는 넷기어 스위치 허브 제품 중에서  PoE를 지원하며 별도의 매니지먼트 기능을 포함하지 않은 흔히 이야기하는 "높은 가성비"를 지닌 제품이다.  그리고 스위치 허브의 역할에만 충실하게 설계가 되어 있어서 사용자들 이 제품을 구입하여 해당 PoE  장비를 기존의 CAT5 케이블과 연결만 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작은 규모의 소호 사무실에서 약 4개 정도의 PoE 장비를 필요로 한다면 저렴한 가격으로 안정성 있는 내부 인트라넷 구축을 필요로한 분들이라면 이 제품을 구입해 보길 권한다. 


● 10/100Mbps 이더넷과 1Gbps 이더넷 자동 연결 

● 크로스 오버 케이블 방식 자동 인식 

● 한 포트에 최대 30W 총 4개의 포트를 통해 최대 83W 전력 송출 가능

● 이더넷(PoE) 옵션으로 IP 보안 카메라, VoIP 전화, 무선 액세스 포인트 등과 CAT5 케이블로 데이터 및 전력을 한번에 전송 

● 팬-리스 설계를 통해 무소음 설계 및 62만 MBTF 62만 시간을 통한 높은 내구성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