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PoE+ 지원 8포트 기가비트 스위치허브, 스마트 매니지드 프로 넷기어 GS110TPP

최근 네트워크 신기술이 적용된 제품들이 적지 않게 출시가 되면서 100Mbps 에서 1Gbps 급 네트워크 허브의 가격 차이는 거진 없다.  하지만 아직도 100Mbps 급 스위치 허브를 구입하는 이유는 그 작은 가격 차이이지만 저렴하기 때문인데 그 내면을 보게 되면 외부에서 들어오는 회선의 속도가 넉넉하지 못한 이유가 크다.  하지만 앞서 설명을 했듯이 기가비트 급의 스위치허브의 도입은 내부에서 사용하고 있는 주변기기 혹은 유선 인터넷 장비들이 기가비트 급을 지원하게 된다면 사뭇 다른 이야기로 전개가 된다.  특히나 많은 데이터를 꾸준하게 처리를 해야 하는 환경, 예를 들어 의료시설이 있는 경우 CT 나 MRI 혹은 엑스레이 등의 장비에서 촬영된 고해상도 이미지들은 외부로 나갈 필요 없이 내부망을 통해 빠르게 네트워크 내부의 다른 컴퓨터로 전송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당연히 기가비트 스위치 허브를 사용하는게 유리할 수 밖에 없다. 


여기에서 조금 더 욕심을 부려서 무선 공유기용 AP 와 네트워크 IP 카메라 등을 보다 편리하게 연결하여 사용하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스마트 매니지드 프로 넷기어, PoE+ 8포트 기기비트 스위치 허브 GS110TPP


 

제품의 기본적인 외형은 총 10개의 포트를 갖고 있는 전형적인 스위치 허브의 형태를 띄이고 있으나 일반적인 허브에 비해 작은 크기를 갖고 있다.  제품은 기본적으로 무전원으로 일반 허브로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며 내부에는 별도의 팬이 내장되어 있지 않은 무소음 제품이다. 





하지만 PoE+ 를 지원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스위치 허브 와는 달리 직접적으로 전원 케이블이 연결 되지 않고 54V, 2.4A 최대 130W 출력을 내는 제품이 기본적으로 포함이 된다.  고출력을 지원하는 어댑터이기 때문에 어댑터의 무게 및 부피감은 꽤 있다. 




허브는 총 8개의 PoE+ 를 지원하는 기가비트 포트를 비롯하여 2개의 매니지드 용 기가비트 랜 포트 이렇게 총 10개의 기가비트 포트를 지원한다.  제품의 바닥면에는 허브에 접속이 가능한 주소와 어드민 계정 등의 정보가 인쇄 되어 있으며 벽 면에 장착할 수 있는 여분의 흠 등을 볼 수 있다.  




제품 본체는 총 3 면은 모두 별도의 타공을 처리해 두어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을 식힐 수 있도록 공기 흐름이 생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특히나 이 스위치 허브의 경우는 별도의 액티브 팬을 장착하지 않은 무소음 제품이기 때문에 이런 공기 흐름에 대한 대비를 해두었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작은 크기로 인한 도난 방지를 위한 캔싱턴 락이 자리 잡고 있다. 



제품의 전면 우측에는 파워, PoE Max LED 및 리셋 버튼 등이 자리를 잡고 있다.  특히나 PoE Max LED 의 경우는 전력 공급에 따라 서로 다른 색상을 보여주므로 여러 대의 PoE 장비를 연결할 때 이를 참조하면 된다. 



스위치 포트에 가장 오른쪽에 위치한 2개의 기가비트 랜포트는 별도의 설정 없이 업로딩을 할 수 있는 포트로 이 2개의 포트는 PoE 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네크워크 구성시 이를 꼭 참조해야 한다. 


PoE+ 를 지원하는 스위치 허브 중에서 최고의 보안과 성능


PoE 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유선 인터넷 랜 케이블을 통해 데이터와 동시에 전원을 공급하여 끝 단에 연결되는 장비들의 전력 배선을 할 필요가 없는 편리한 기술이다.  이 처럼 하나의 랜 포트를 통해 데이터와 전원을 공급하는 장비가 늘어나고 있는 이유는 아무래도 네트워크 구성을 통해 편의성이 높은 구성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특히나 별도의 AP 엑세스 포인트 (무선 인터넷) 및 IP 카메라 등의 연결 등을 구성하는데 상당히 용이하기 때문이다. 


이 스위치 허브에 포함되어 있는 어댑터를 통해 연결할 수 있는 총 PoE 장비의 출력은 140W 정도이다.  하지만 추가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어댑터를 통해 최대 200W 늘릴 수 있으며 작은 크기와 더불어 조용하게 작동이 된다.  기존의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그대로 꼽아 별도의 세팅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그 외에 넷기어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앱과 크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추가적인 비용과 시간 등의 필요 없이 원격으로 관리 및 제어가 가능하다는 것도 역시 이 제품이 갖고 있는 유지보수, 네트워크 어드민의 입장에서 보면 상당히 유연한 부분이 아닐까 싶다. 


그 외에 기본적인 보안 부분에서도 강력하다.  내부적으로 여러 개의  VLAN 를 구성하여 외부 에서 접근 자체를 차단하거나 포트 당 별도의 랜 구성도 가능하다.  그리고 멀티 캐스트 트래픽을 차단에 자동으로 차단하며 패킷 스누핑 및 DHCP 스누핑을 차단해 주는데 이를 통해 최소한 기본적인 네트워크 보안 체제를 구축할 수 있다.   그리고 추가적인 펌웨어 업데이트 등을 통해 추후 성능과 보안 부분을 개선할 수 있다는 점 역시 큰 장점이며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펌웨어의 오류로 작동이 되지 않을 것을 예상하여 듀얼 펌웨어로 구성한 점 역시 이 스위치 허브가 고장을 일으켰을 때 바로 복구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점에서도 큰 점수를 줄 수 있을 듯 하다. 




▲ 넷기어 POE+ 스위치 허브를 통해 구성할 수 있는 간단한 네트워크망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