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컴퓨터, 노트북, 태블릿 및 스마트폰 등의 모든 음원을 하나의 스피커로, 마이크로닉스 ROUND STUDIO BT-1000 V2 블루투스 커브드 스피커

트위치, 유튜브 등의 스트리밍 컨텐츠 등은 이동하면서 언제든지 원하는 컨텐츠를 검색해서 볼 수 있는 스마트폰을 통해 현재 대부분의 스마트폰 사용 시간의 절대 상위를 차지 하고 있다.   기존 이미지 및 텍스트의 컨텐츠가 주류를 이루었다면 모바일 시대에 들어서면서 한번의 선택으로 러닝 타임 동안 그대로 컨텐츠를 볼 수 있는 동영상 형태는 앞으로도 꾸준하게 진화, 발전할 듯 하다.  하지만 동영상을 즐기기 위해서 눈과 귀는 항상 바뻐야 한다.  특히나 눈의 시력, 귀의 청력은 언젠가는 노후로 인해 안 좋아질 수 있기 때문에 청력의 경우는 일상 생활의 영역에서는 스피커를 통해 듣는 것이 좋다.    다만 문제는 컴퓨터, 노트북을 비롯하여 스마트폰 그리고 태블릿 까지 스피커를 통해 들을 수 있는 음원이 많은 종류로 늘어났다는 점이다.  


이런 많은 종류의 음원을 하나의 스피커로 들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특히나 나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춘 멋진 디자인까지 갖고 있는 제품이 있다면?  오늘은 이런 고민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꼭 봐야할 기사이다. 


All in One 블루투스 커브드 스피커, 마이크로닉스 ROUND STUDIO BT-1000 V2





제품의 전체적인 디자인 컴퓨터를 사용할 때 모니터 아래에 위치할 수 있는 테이블과 비슷한 형태를 띄고 있고 상단에 명함, USB 메모리 등의 작은 크기 사무용품 들을 올려둘 수 있다.   제품의 양쪽에는 2개의 스피커가 위치하고 있는 독특한 형태로 디자인 되어 있다.  특히나 삼성의 커브드 모니터와 동일하게 1800R 곡률을 갖고 있다. 





제품 본체와 같이 제공되는 액세서리로는 본체에 내장되어 있는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비롯하여 마이크로닉스 로고가 멋지게 인쇄되어 있는 고급진 3.5 파이 스테레오 플러그, 간단한 사용설명서 및 보증서가 포함된다. 




제품 상단에 있는 총 5개의 버튼은 볼륨 업, 다운을 비롯하여 전원 버튼 및 음소거 버튼은 내부에 푸른색과 적색 LED 를 포함하고 있는데 전원 버튼의 경우 충전 시 적색으로 전환되며 충전 케이블를 빼게 되면 푸른색으로 빛나 제품의 작동 상태를 알려준다.   그리고 유선 및 블루투스 연결시 음원의 전환을 위한 버튼을 갖고 있다.   버튼의 간단한 사용 방법은 포함되어 있는 설명서 혹은 온라인을 통해 상품 정보를 참조하면 된다.


그리고 블루투스의 연결 및 배터리 잔량 등의 표현 그리고 스마트폰와 블루투스를 연결했을 때 전화가 오는 경우는 음성을 통해 알려주므로 스마트폰으로 이 제품을 사용할 때 상당히 편리하다.





이 스피커의 최대 출력은 10W 로 좌, 우측 45mm 유닛을 통해 5W 씩 출력해준다.  풀-레인지 싱글 드라이버 유닛을 통해 소리를 내는 만큼 전체적인 음질은 "플랫"에 가까운 구성이다.  그 외에 작은 크기의 스피커로 보이는 부분은 사실 스피커는 아닌 더미이다.  



제품의 후면에는 마이크와 헤드셋 출력을 위한 3.5 파이 스테레오 플러그와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USB 포트 그리고 내장되어 있는 2000mHA 배터리를 휴대폰 등의 충전으로 사용할 수 있는 USB 타입A 포트 그리고 스테레오 플러그로 연결되는 AUX 포트 및 컴퓨터의 마이크 부분과 입력을 할 수있는 MIC 스테레오 플러그를 위치해 있다.  결과적으로는 컴퓨터 및 게이밍 콘솔 등을 연결할 수 있는 하나의 유선 음원과 스마트폰 그리고 태블릿과 블루투스로 무선 연결 이렇게 크게 보면 2가지 형태로 이 스피커와 연결할 수 있다. 



전면 스피커의 후면은 45mm 드라이버 유닛에서 재생되는 저음 (베이스) 부분을 울려주는 리플렉스 (반사) 시켜서 보다 저음을 풍부하게 만들어 주는 덕트가 위치해 있다.   그리고 동일한 그레이 색상 외에 화이트 색상도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 마이크로닉스 ROUND STUDIO BT-1000 - 화이트 










그레이 색상의 BT-1000은 무광에 가까운 광택을 가졌다면 화이트 색상의 ROUND STUDIO BT-1000 은 하이 그로시 마감 처리된 유광 화이트 색상이다.   제품의 표면 처리 및 만듦새는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며 제품의 부품 등의 결합 부분도 상당히 만족스럽게 마감이 되고 있다. 


■ 마이크로닉스 ROUND STUIO BT-1000 의 음질은?  


우선 제품의 장착되어 있는 45mm 크기를 갖고 있는 풀-레인지 타입의 드라이버 유닛을 통해 좌, 우측 스피커를 합쳐 실효 출력 10W 낸다.  풀-레인지 스피커는 총 3가지 음역 즉, 고음을 내는 트위터, 중음을 내는 미들레인지,  마지막으로 저음을 내는 우퍼를 하나의 드라이버 유닛을 통해 표현한다.    이렇기 때문에 각기 다른 주파수 영역의 따로 소리는 내는 3 Way 스피커 구성에 비해 음역대가 분리되는 선명도는 상대적으로 떨어진다.   


그래서 필자가 아이폰을 통해 블루투스 4.3 으로 연결하여 음질을 감상해 보니 후면의 베이스를 위한 덕트로 인함으로 비교적 저음은 잘 표현이 되는 플랫에 가까운 음질을 냈다. 이런 1Way 풀-레인지 드라이버로 구성된 스피커의 경우는 스마트폰에서 설정 가능한  음질 혹은 음향 선택을 통해 다양한 음장 모드로 선택을 해서 듣는 것이 효과적이며 특별한 음향적인 특성이 없는 무색 무취에 가까운 소리를 들려줬다.   



그래서 이 마이크로닉스의 ROUND STUDIO BT-1000 스피커는 고급진 음질을 기대하기 보다라는 자신의 방 등의 작은 공간에서 내장되어 있는 리튬 이온 배터리를 활용하여 아웃도어에서 그리고 편리한 유선, 무선을 오가며 다양한 음원으로 연결하여 편리하게 음악을 즐기며 인테리어적으로도 훌륭하게 만들어진 디자인 적인 부분과 그리고 편리한 사용으로 접근하는 제품으로 보는 것이 옳다.  


그리고 이 제품은 올 해 초 출시된 동일한 모델에서 소비자들의 많은 의견을 받아들여 펌웨어 수정 등을 통해 기능을 개선한 업그레이드 모델이다.  그래서 초기 모델을 구입한 분들의 경우는 마이크로닉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딩 받을 수 있는 펌웨어를 통해 업그레이드가 가능한데 특히나 소비자들에게 요구 사항이었던 볼륨 조절시의 안내 음성을 제거하고 음량의 조절 속도를 빠르게 조절하였으며 스피커의 전원을 끌 때 전에 사용하고 있던 볼륨 설정 값을 저장하고 있다가 다시 블루투스 페어링 후 다시 작동할 때도 이전에 설정한 볼륨으로 재생해준다.  마지막으로 설정 되어 있던 기본 음향 설정 부분을 다시 튜닝하여 보다 깨끗한 음질을 낸다. 


마이크로닉스의 라운드 스튜디오 BT-1000 은 사무실에서 가정의 거실에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음악 혹은 팟캐스트 등을 감상하려는 분들과 어떤 곳이든지 인테리어 소품 같이 멋지게 어울리는 디자인이 적용된 스피커를 찾는다면 충분히 선택지가 될 수 있는 제품이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