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이는 2세대 바이브, HTC 바이브 코스모스 - 제이씨현

2016년 부터 부산 지스타에서 정식 계약을 통해 현재까지 HTC 바이브 공식 수입 판매처인 제이씨현은 2017년을 거쳐 현재까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개인 게이머들을 위한 VR 시장을 비롯하여 정부기관 및 게임 개발사 등에서도 광범위하게 표준으로 사용되는 만큼 VR 시장을 비롯한 AR 시장에서는 높은 점유율을 꾸준하게 이어가고 있다.  


오늘 국내에서 기사를 통해 볼 수 있는 바이브 코스코스는 올 해 초 미국 CES2019 에서 처음 공개가 되었는데  전 세계적으로는 실제 판매가 되는 첫번째 제품이다.  기존의 바이브, 바이브 프로 등에 이어 출시된 제품임 만큼 HTC 바이브 코스모스는 그 두번째 세대에서 해당되는 제품이며 기본적으로는 컴퓨터 혹은 노트북 등을 통해 유선으로 연결되는 VR 헤드셋 (고글)이다.  



▲ 이날 행사의 진행을 맡은 (좌) 본사 테크니션 매니저인 Chris Su / (우) 한국 담당 매니저인 Jaddie Chang


단순함의 미학을 강조한 바이브 코스모스 


2세대 바이브 코스모스는 우선 "Simplicity" (단순함) 를 핵심 키워드로 내세웠다.  그 이유는 바이브에서 사용하고 있던 2개의 베이스 스테이션을 과감하게 생략하여 추가적인 베이스 스테이션을 설치가  필요 없는 최초의 스탠드 얼론 고글로 게이머들은 게임을 즐기기 위한 초기 트래킹 및 공간 등의 세팅을 필요로 하지 않다.   이 베이스 스테이션을 대체하기 위해 바이브 코스모스는 고글에 장착되어 있는 총 6개의 카메라를 통해 실시간으로 스캐닝, 트레킹을 해 공간을 파악하는데 인사이드-아웃 트랙킹을 통해 최대 300도의 각도로 스캔하여 이를 적용해 준다.  그리고 전세대에 비해 고글 에 장착되는 밴드, 이어폰 등은 모두 경량화 모듈화 작업을 통해 편리하게 장착이 가능하며  특히나 얼굴 등의 표면에 닿는 부분은 메쉬 처리된 인조 가죽으로 처리를 하여 땀 등의 습기 및 열에 상당히 강해졌다.   특히나 고글의 헤드셋의 플립업 시스템을 탑재해 간단히 벗고 쓰는데 보다 편리해 졌다. 








새롭게 달라진 조이스틱 컨트롤러 부분은 흰색 LED 가 적용된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이 되었으며 헤드셋에서 인식하는 패턴을 더해 보다 멋스러움을 더했다.  그외에 그립 버튼 및 X,Y 버튼 등이 추가 되었으며 기존 바이브, 바이브 프로 보다 늘어난 버튼 숫자로 인해 다양한 컨텐츠에 적용 되어 게이머에게 직관적인 편리함을 준다.  





하지만 기존 바이브에 사용된 베이스 스테이션이 없어져서 게이머는 컴퓨터에 쉽고 빠르게 연결하여 쉽게 사용이 가능해졌는데 고글을 착용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플레이어의 안전을 위해 사용시 발생할 수 있는 외부 환경에 대하여 게이머의 고글 내에 경고를 띄워주어 행동 반경을 제한해 주는 그리드 시스템이 처음 도입 되었다. 


전세대 대비 늘어난 하드웨어 퍼포먼스


이 처럼 외부 기능적인 성능 향상 요소에 더해 바이브 코스모스는 고글 구성에서도 크게 달라졌다.  우선  헤드셋의 양쪽에 위치한 스테레오 이어폰은 전세대 제품의 경우는 디럭스 오디오 이어폰을 추가로 구입해야 하나 이 바이브 코스모스에서는 기본으로 제공되며 전세대 상위 모델이었던 바이브 프로에 비해서도 늘어난 해상도를 자랑한다.  1세대 바이브에 비해 약 89% 해상도가 늘었으며 섬세한 도트 피치를 볼 수 있는 ppi 의 경우는 45% 증가 늘어나 보다 세밀해졌다.  마지막으로 렌즈와 패널의 개선을 통해 선명도가 40% 이상 향상되어 리얼 RGB를 지원하며, 전세대 바이비 대비 약 183% 픽셀이 증가 되었다.  


마지막으로 소프트웨어적인 측면에서도 큰 변화를 가져와 바이브 코스모스는 넓은 게임 및 소프트웨어 확장성을 지녔다.  이는 바이브 리얼리티 시스템, 바이브 컨텐츠 라이브러리 등이 그것이다.   우선 바이브 리얼리티 시스템은 바이브 코스모스를 활용할 때 첫번째 만나게 되는 화면으로 메인 메뉴 정도로 이해 하면 되는데 기존 컴퓨터를 통해 메뉴 등을 선택하는 것에 비해 고글에 직접적인 인터페이스 도입해 고글을 장착하고 많은 컨텐츠의 선택이나 옵션 조절 등 세세한 설정이 가능해졌다.  그리고 추가된 바이브 렌즈 메뉴는 바이브에서 추천, 검색, 사용된 컨텐츠를 빠르게 보여주는 일종의 숏커트 (단축키) 역할을 해준다. 



그리고 광범위 하게 퍼져 있었던 많은 컨텐츠 들을 카테고리 별로 바이브 컨텐츠 라이브러리 로 통합하여 말그대로 도서관과 비슷한 구성을 통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증대했다.  이를 통해 게이머 혹은 사용자가 쉽게 댜앙한 VR 컨텐츠의 선택 즐길 수 있으며 바이브포트 인피니티를 통해 별도의 맴버쉽을 가입을 통해 이 라이브러리에 있는 모든 컨텐츠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그 외에 와이어리스 모듈 및 추가적인 페이스 모듈도 추가적으로 구입이 가능한데 컴퓨터 혹은 노트북과 게이머들의 활동 반경을 넓혀주는 무선으로 컴퓨터와 연결하는 와이어리스 어댑터는  전 세대 바이브에서와 마찬가지로 별도로 구입해야 하는 옵션으로 제공되며 이 외에 외부에서 추가적인 트래킹이 가능한 페이스 모듈도 추가적으로 옵션으로 제공한다.  이 페이스 모듈은 플레이트 - 인사이트 아웃 트래킹 기능을 제공하는데 이를 통해 추가적으로 구입할 수있는 베이스 스테이션 등과 연결을 통해 조금 더 정밀한 사용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이날 신제품 발표 행사에서는 참여한 미디어 들을 대상으로 기존의 바이브와 새로운 바이브 코스모스를 설치해 두어 양쪽으로 신형과 구형의 차이점을 차이를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해두었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