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미묘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디지털 캔버스, 넷기어 뮤럴 (Meural)

일반적인 가정의 거실을 생각해 보면 대부분이 한대 이상의 대형 TV 가 중앙에 자리를 잡고 있고 거실의 코너에는 어김없이 에어콘이 자리를 잡고 있다.  여기에 조금 더 가정 제품을 더 하게 된다면 TV와 연결되는 콘솔 게임기 정도와 다양한 채널들을 볼 수있는 통신사의 셋탑 박스 정도 일 것이다.  이런 거실의 풍경을 조금 더 부드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여기에 예전 대가족 시대에는 안방 혹은 거실 등에 가족 단위의 사진을 걸어두는 경우가 많았다. 그리고 그 아래로 손자나 아이들의 사진들을 액자에 넣어 벽에 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디지털 시대에 이보다 편리하고 많은 사진 혹은 그림들을 벽에 거는 방법은 없을까?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간단한 아이디어로 시작된 회사가 바로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는 뮤럴 (Meural) 사이다. 


넷기어, 뮤럴 (Meural) 디지털 캔버스 




 

넷기어의 뮤럴의 전체적인 구성은 태블릿과 비슷하며 제품의 외형은 캔버스와 동일하다.  국내에선 어떤 제품이 출시가 될지 모르겠으나 일반적인 프레임인 "레오노나" 와 웰넛 목재 프레임 느낌으로 만들어진 " 윈슬로" 모델로 나눈다.  가격적인 부분은 기사의 후반 부분에 이야기를 하겠지만 제품의 가격은 윈슬로 모델이 비싸다.  만약 어떤 제품을 구입할 지 고민을 하는 분들이라면 이 제품을 거치하게 될 거실의 인테리어 및 벽지 등의 상황을 고려하여 어울리는 제품을 선택하면 될 듯 하다.    그림을 혹은 사진을 보여주는 디스플레이는 안티 글레어가 적용된 27인치 1080p 해상도를 적용되었으며 1.8GHz 쿼드 코어 기반의 ARM A17 프로세서와 2GB 램, 그리고 기본적으로 8GB 메모리가 적용되어 있다.  



제품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액세서리는 벽 마운트를 위한 부속품과 이에 따른 나사 및 전원 어댑터, 화면 디스플레이 스크린을 닦을 수 있는 융과 설치 시, 최대한 수평으로 설치하기 위한 수평계가 제공되는 점은 특이하다.    그리고 여기에 있는 액세서리 외에 뮤럴을 편리하게 부착하면서 스위블이 가능한 거치대를 추가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제품의 외부 연결을 위한 HDMI 포트를 비롯하여 스마트폰과의 연결을 위한 마이크로 USB 포트를 비롯 외부 메모리 확장을 위한 티-플래시 (마이크로 SD 메모리)를 장착할 수 있는데 사용할 수 있는 낸드 플래시 메모리의 용량 제한은 없으므로 필요에 따라 큰 메모리를 혹은 작은 메모리를 추가적으로 설치하여 스마트폰의 이미지들을 업로드 하거나 컴퓨터에 연결하여 이미지 파일들을 담을 수 있다. 



제품의 중앙에는 어댑터를 꼽을 수 있는 포트가 자리 잡고 있다.  아무래도 중앙에 포트를 위치한 이유는 추가적으로 구입할 수 있는 거치대가 중앙에 연결을 하며 캔버스를 돌렸을 때 케이블의 꼬임을 방지하기 위한 디자인으로 인한 듯 했다. 


 



그 외에 제품의 상단에는 터치 방식으로 작동하는 전원 버튼이 위치하고 있으며 외부와는 와이파이를 통해 연결을 하는데 스마트폰도 와이파이로 직접 연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데이터 스마트폰 속에 이미지 등을 뮤럴 디지털 캔버스로 옮길 수 있다.  지원하는 와이파이는 802.11ac 로 2.4GHz 와 5.0GHz 듀얼 채널을 지원하며 아쉽게도 블루투스까지는 지원하지 않았다.   추후에 업그레이드가 되는 제품이 있다면 데이터의 전송 등은 블루투스를 통해 아이폰 에어드롭으로 처리할 수 있다면 보다 편리할 듯 했다. 




▲ 제품의 사용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MEURAL" 앱을 설치하여 캔버스와 연결 후,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와이파이에 접속 비밀번호를 넣어주면 어렵지 않게 설정할 수 있다. 




▲ 화면의 터치를 통해 제어가 가능하겠지만 캔버스 하단 부분에 제스쳐 센서를 넣어 손의 움직임으로 통해 메뉴, 그림 사이의 이동 등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화면에 터치로 만들지 않은 이유는 이미지 혹은 그림에 지문 등이 묻어 있는 화질 저하를 느낄 수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 제품을 제어할 수 있는 메뉴는 상당히 간단한 편이며 이 또한 스마트폰에 설치된 뮤럴 앱을 통해 동일한 제어가 가능하다.  



▲ 다행히도 수평 외에 수직으로 캔버스를 세워도 이미지 및 화면을 자동적으로 회전 시켜줬다.  하지만 반 시계 방향으로만 회전이 가능해 위 사진을 봤을 때 우측 베젤 부분에 제스쳐 센서가 위치한다. 


스마트폰의 컨텐츠를 편리하게 업로드 할 수 있는 뮤럴 앱 



▲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넷기어의 아이디가 있다라면 바로 로그인을 할 수 있으며 이메일 기반으로 회원 가입을 간단하게 할 수 있으므로 제품의 초기 설정시 외에 뮤럴 맴버쉽을 비롯해 제품의 보증 기간까지도 자동적으로 기록이 되기 때문에 필히 가입 후 로그인을 하는 것이 좋다. 



▲ 로그인 후에는 뮤럴 본체와 연결하기 위해 뮤럴의 와이파이에 접속을 해줘야 하며 그 후에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와 와이파이 연결을 해주면 되는데 2.4GHz 혹은 5.0GHz 듀얼 채널을 지원하므로 신호 세기가 좋은 채널에 로그인 해주면 계속 사용이 가능하다. 



▲ 뮤럴 앱은 뮤럴에서 재생되는 명화 및 이미지 등을 비롯하여 자신의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도 업로드 하여 재생이 가능하게 해준다.  


간단한 액자를 넘어서 마스터피스까지 가정에


뮤럴 디지털 캔버스는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키오스크 혹은 TV과 플레이어 조합보다 명화에 촛점이 맞추어진 디지털 액자이다.  물론 이와 비슷하게 태블릿 혹은 TV 를 붙여서 구현이 가능하겠으나 초기 구입히 만 장이 넘는 명화 및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칫 무미 건조한 사무실, 병원 등에도 사용해도 기대 이상의 인테리어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그 외에 만약 병원 등에서 사용한다면 이미지 파일 등의 편집으로 휴일 혹은 업무 시간 등의 정보을 담은 이미지 파일을 넣어서 자동 플레이가 되게 만든다면 나름 키오스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일반적인 정보만을 주는 화면에서 자동적으로 임의적으로 만들어진 이미지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생각에 따라서 그 적용 범위는 생각외로 넓은 제품이다.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후면에 별도의 메모리 슬롯을 두어 개인이 소장하고 있는 가족 사진 혹은 기념이 될 만한 사진을 커스터마이즈 하여 넣을 수 있으며 다양한 명작 그림 들을 온라인 가입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애플의 아이폰을 통한 앱스토어 혹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플레이스토어에서 해당 앱을 받아 회원 가입을 하면 이를 사용할 수있다.  해당 제품을 구입한 후 앱을 통한 제품의 정식 등록을 하게 되면 3년 간 무료로 많은 그림들을 다운로딩 하여 볼 수 있으며 3년 이후에는 월간 이용료 5.95 달러 혹은 1년간 49.95 달러를 지불하게 되면 계속 사용할 수 있다.  



▲ 뮤럴 맴버십에 가입하게 되면 만 개가 넘는 명화, 이미지 등을 쉽게 감상할 수 있다.  


뮤럴 멤버십은 넷기어 뮤럴을 구입하고 정품 등록하면 3년 동안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그 이후부터는 월간 이용료 5.95달러(약 7,100원) 또는 연간 이용료 49.95달러(약 6만 원)를 지불하고 갱신 가능한데, 자신이 올린 이미지 혹은 사진 등을 무제한으로 추가적으로 삽입할 수 있는 메모리 용량에 따라 사용할 수 있으므로 가족들의 사진 혹은 해외 여행들의 다양한 추억들의 포토폴리오를 만들어 넣어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다.   



▲ 뮤럴 맵버쉽을 사용하는 것은 뮤럴 앱에 회원 가입을 하는 것만 그로 쉽게 되면 예전부터 사용하고 있는 넷기어의 아이디가 있다라면 그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되면 등록된 메일 계정으로 정식 등록되었다는 축하 메일을 받을 수 있다. 



 

가장 중요한 제품의 미국 현지 판매 가격은 레오노라 블랙과 화이트는 600 달러 내외 그리고 목재 재질의 프레임을 갖는 윈슬로 모델은 700 달러 내외에 판매가 이루어 지고 있으며 스위블 마운트의 경우는 50달러 내외에 구입이 가능하다.  넷기어 코리아에 따르면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가 되는 제품은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된 제품의 스펙 보다 프로세서 및 메모리 등이 상향 조정 된 2세대 제품 만이 출시된다고 하며 제품의 구입 후 제품 등록을 통해 3년간 뮤럴 맴버쉽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은 동일하다.  2세대 뮤럴 디지털 캔버스 제품의 가격은 아직 미정이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