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무선 및 유선 그리고 무게조절까지도 가능한 혼종 게이밍 마우스, 웨이코스 CROAD W9 디테처블

최근 게이밍 마우스 시장에서 거칠게 불고 있는 바람 중에 하는 바로 키워드 "무선" 이다.   사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무선 키보드, 마우스를 게임에 사용한다는 것은 상당히 무모스러운 일이었다.  하지만 컨트롤러의 발전과 더불어 무선에 대한 사용자들의 신뢰도가 높아지면서 조금씩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가 최근 들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우선 무선이 갖고 있는 최고의 장점은 바로 컴퓨터와 노트북 등과 지저분한 배선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며 더 나아가서는 하나의 마우스, 키보드를 여러가지 기기에 사용할 수 있다라는 것도 큰 장점이다.  이런 무선 키보드, 마우스에 게이밍이라는 단어를 더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 


오늘 기사는 이에 대한 적절한 해결책을 내어놓은 무선 마우스를 보도록 하자. 


유무선 게이밍 마우스, 웨이코스 CROAD W9 디테처블 


 

이 마우스는 우선 유선과 무선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컴퓨터와 마우스 간에는 USB 포트로 연결이 되는데 제품의 본체에는 USB 타입C 포트가 적용되어 있다.  그리고 양쪽의 동일한 대칭형으로 생겨서 오른손 및 왼손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무선 마우스로 사용할 경우 내부의 내장되어 있는 500mA 배터리를 이용하며 PWM 3389 센서 그리고 옵론의 클릭 스위치가 사용되었다. 



▲ 포함되어 있는 사용설명서 및 보증서에는 이 마우스가 어떤 특징으로 만들어 진 것인지 잘 보여주는 이미지로 되어 있다.  




▲ 포함되어 있는 USB 타입C 케이블은 상당히 고급스럽고 내구성이 좋은  패브릭 소재의 제품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케이블로 갤럭시 등의 스마트폰의 충전도 가능하기 때문에 그 활용도가 높다.  





▲ 제품의 외형은 양손잡이용으로 좌, 우 대칭형으로 동일한 형태이다.  그리고 좌, 우측에 포함되어 있는 사이드 윙을 부착할 수 있는데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도록 마그네틱으로 설계가 되었다.   그리고 제품의 바닥면에서는 부드러운 미끄러짐을 위한 패트론 패드와 내부 RGB LED를 키거나 끌 수 있는 버튼 그리고 마우스의 정중앙에 광센서가 위치해 있다.  





▲ 컴퓨터와 마우스를 무선으로 연결하기 위해 포함되어 있는 나노 리시버는 2.4GHz 채널을 사용하며 최대 울트라 폴링 1000Hz 로 마우스를 작동시킨다.  그리고 마우스의 뒷면 쪽으로 이 나노리시브를 수납할 수 있으며 바닥면의 스위치를 밀어서 쉽게 빼낼 수 있다.  이 역시도 마그네틱을 활용하여 만들어졌다.  




▲ 바닥면에 마그네틱으로 부착할 수 있는 무게추는 총 2개로 각기 마다 6.5g 정도의 무게를 갖고 있다.  사용자는 편의에 따라 하나 혹은 2개의 무게추를 장착할 수 있다.   무거운 게이밍 마우스를 필요로 하는 분들이라면 이 추가된 무게추를 이용하여 자신의 습관에 맞게 마우스 무게를 최적화 할 수 있다. 







▲ 마우스의 양쪽에는 탈부착이 가능하고 서로 다른 형태를 갖고 있는 사이드 윙을 갖고 있다.  자신이 습관에 맞는 사이드 윙을 마그네틱 방식으로 편리하게 탈부착이 가능하다.



▲ 마우스의 양쪽 클릭 버튼은 옴론 스위치가 적용되어 있는데 최대 2천만번 클릭이 가능한 내구성을 갖고 있다.  
 


▲ 양손 사용이 가능한 좌, 우 대칭형 마우스 이기 때문에 제품에 위치한 스위치도 양쪽에 2개씩 4개를 갖고 있고 중앙에 휠버튼 및 DPI 버튼 등을 포함하여 전체 8개의 버튼을 갖고 있다.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그리고 유선과 무선을 오갈 수 있는 웨이코스 W9 디테처블 게이밍 마우스


이 게이밍 마우스는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모든 것을 하나로 응축한 제품이다.  우선 이야기 하고 싶은 것은 유선 및 무선을 혼용하여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인데 이를 통해 하나의 노트북에는 무선으로 그리고 컴퓨터와는 유선을 사용하여 2개의 서로 다른 시스템을 하나의 마우스로 사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일부 무선 마우스의 경우 일반 배터리를 교체하는 형태가 아닌 내부에 충전이 가능한 500mA 배터리를 내장해 보다 최대 20시간 까지 쾌적한 사용이 가능한데, 충전의 경우는 유선으로 마우스를 사용할 경우 자동적으로 되기 때문에 사용자들 충전을 위한 별도의 행동을 할 필요는 없다.  그리고 편리한 휴대를 위해 컴퓨터와 무선으로 연결하기 위한 무선 나노 리시버 역시 제품 본체에 넣어 동시에 휴대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역시도 사용자에게 큰 편리함을 준다. 


그리고 좌, 우측의 사이드윙과 제품의 하단에 있는 무게추도 편리하게 마그네틱으로 처리하여 탈부착이 가능하여 자신의 취향과 습관에 맞추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제품의 바닥면와 휠부분 그리고 마우스 상단에 있는 로고에 있는 RGB LED는 화려한 게이밍 마우스로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마우스의 가장 핵심적인 부품인 센서는 PWM3389 를 사용해 최대 16,000DPI 및 1000Hz 의 울트라 폴링을 지원하며 마우스의 클릭 버튼은 옵론사의 제품을 사용하여 최대 2천만번 클릭을 보장하기 때문에 마우스의 기본적인 덕목인 정밀성과 내구성 어느 하나 빠질 것이 없는 제품이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