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PoE를 사용할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 넷기어 GC108P 65W PoE 기가비트 스위치 허브

복잡한 네크워크 설계 혹은 디자인을 하게 되면 어떤 접점 부분에 고성능의 스위치 허브를 설치해야 하는지 그리고 일반적인 컴퓨터 만으로 사용되는 서브넷 구성을 해야하는지 아니면 IP 카메라, IP 전화기, 무선 엑세스 포인트 등을 설치해야 하는 복잡한 다중망으로 설치해야 하는지 그 해답부터 내려야 한다.  하지만 추후에 변동될 혹은 추가 될 네트워크 장비들을 고려한다면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하는 PoE 지원 네트워크 스위치 허브를 기본으로 생각해 보는 것은 어떨까? 


넷기어, 인사이트 매니지드 8포트 기가비트 PoE+ 스마트 클라우드 스위치 허브 GC108P (64W)






넷기어 Flex PoE GC108P 스위치 허브는 802.3at 규격을 지원하는 8포트 PoE+ 지원 허브로 최대 64W 의 전력을 랜 케이블을 통해 인가할 수 있는 제품이다.  만약 PoE를 지원하는 장비를 장착하지 않는 경우는 4.9W 전력을 소모하지만 PoE 장비를 연결하게 되면 최대 66.7W 의 소비전력을 소모한다.   그 외에 스위치 허브 내부에 팬을 장착하지 않고 있어 무소음으로 작동된다. 




이 스위치 허브에 포함되어 있는 어댑터는 최대 68W 의 전력을 공급해주어서 합계 65W PoE 장비들을 모두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그 외에 이 제품을 마운트해줄 수 있도록 여분의 나사 및 기가비트 지원 랜 케이블 등을 포함하고 있다. 






 

내장된 펌웨어를 통해 전력관리 및 넷기어 인사이트 앱의 활용 


넷기어의 장비들은 "넷기어 인사이트"를 통해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제어를 할 수 있는데 처음 제품을 구입했을 때 이 GC108P 스위치허브에 접속은 "192.168.0.239" 인데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서브넷의 주소가 다르면 수동으로 다른 아이피로 바뀌어 줘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매니지먼트 모드 에서 다이렉트 커넥트 웹 브라우저를 선택하고 다시 로그인을 해주면 된다.   그렇게 되면 공유기의 DHCP 를 통해 자동적으로 해당 IP 주소를 받아 오기 때문에 바로 자신의 서브넷에서 사용이 가능해지면 외부에서 어드민 혹은 네트워크 관리자가 원격으로 접속이 힘들어진다. 



▲ 설치 초기에 네트워크 관리자는 2가지 매니지먼트 모드 중에 하나를 선택해줘야 한다.  



▲ 매니지먼트 방법에 따라 서로 다른 로그인 창을 보여준다. 좌, 넷기어 인사이트 모드  / 우, 로컬 네트워크 모드 


하지만 넷기어 인사이트 모바일 앱과 인사이트 클라우드 포털 를 선택하게 되면 넷기어 인사이트 앱을 통해 외부에서 접속이 가능해지게 된다.   이 모드는 이처럼 2가지로 서로 상충이 되는 역할을 하게 되므로 전체 네트워크를 디자인할 때 이를 잘 이해하고 망 구성을 그리고 IP 카메라 등의 PoE 장비를 설치할 때 참조하는 것이 좋다. 



▲ 스위치 허브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많은 메뉴와 옵션을 구성되는데 마치 유,무선 공유기와도 흡사한 구조를 갖고 있다.  



▲ 이 스위치 허브의 설치 장소가 사무실 등의 DHCP 서버 역할을 하는 공유기와 연결이 되는지 혹은 IDC 센터 등에서 고정된 아이피 주소를 사용할 것인지 설정이 가능하다.  



▲ 디바이스 뷰 메뉴를 통해 8포트에 연결된 장비의 데이터 활성화 혹은 추후에 연결된 PoE 장비의 작동 여부를 외부, 원격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 PoE 를 지원하는 장비들의 총 전력 (소비전력, TDP) 값을 포트 별로 나누어 줄 수 있는 베이직 메뉴에서는 이를 장비마다 자동적으로 설정이 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그리고 옵션으로 구입할 수 있는 어댑터를 통해 최대 130W 까지 증설이 가능하다. 



▲ PoE 포트의 자세한 설정을 통해 각기 포트 마다 별도의 소비전력을 인가하여 줄 수 있는데 연결된 장비의 최대 전력값을 Powe Limit 항목에 넣어주면 된다.   그 외에 타이머 스케줄러에 별도의 항목을 추가하여 장비 마다 별도의 시간 별로 작동할 수도 있게 해준다. 



▲ g2, g3 포트에 각기 2개의 PoE 지원 장비인 엑세스포인트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및 IP 카메라를 연결하고 별도의 타이머 스케줄을 활용해 업무시간에만 엑세스 포인트가 작동이 되며 그 외의 시간에는 IP 카메라가 작동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해봤다.  


이 처럼 간단하게 이 PoE 지원 GC108P 스위치 허브를 사용한다면 네트워크 관리자는 필요에 따라 높은 수준의 네트워크 보안 장비들을 설치 운영할 수 있으며 넷기어의 인사이트 앱을 통해 외부에서 쉽게 장치의 정상 가동 여부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비록 간단한 사용 예이긴 하지만 보다 다양한 네트워크 장비들을 별도의 타임 스케줄에 따라 자동적으로 작동을 시키고 끌 수 있다는 것은 이 제품을 통한 간단한 활용 예에 불가하다. 


특히나 이 장비는 개인적인 생각으로 IDC 센터에 서버들을 이 스위치 허브에 연결하여 각종 서버들이 작동 상태 및 트레픽 등을 분석하는데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하다.   오늘은 간단하게 PoE 지원 스위치 허브인 넷기어의 GC108P 를 다루어봤다.  많은 네트워크 장치를 생각하기 보다 일반인들은 유,무선 공유기 하나 만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보다 높은 편의성을 위해 네트워크 장비를 늘려야 하는 분들이라면 이 스위치 허브를 통해 PoE 장비를 본격적으로 도입, 사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