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애플 TV를 위한 앱이 추가되어 2주만에 새롭게 업데이트된 iOS 12.2 퍼블릭베타4

3월에 예상이 되고 있는 새로운 애플의 제품 출시가 현재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에어팟의 후속 모델이라는 이야기가 정설로 받아지고 있는 가운데 오늘 애플의 새로운 iOS 12.2 퍼블릭 베타4가 업데이트가 되었다.  애플에서는 정확하게는 2주 단위로 달라진 퍼블릭 베타를 업데이트 하고 있는데 이번 업데이트도 역시 모뎀의 펌웨어 업데이트와 비롯하여 배터리 항목의 수정 및 일부 기본 앱의 기능이 추가 되었다. 



▲ 오늘 업데이트 된 iOS 12.2 퍼블릭베타4의 파일 전체 크기는 390.1MB 정도이다.  



▲ iOS 12.2 퍼블릭베타3 의 모뎀 펌웨어 1.04.21 에서 1.04.28 업데이트가 되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아이폰Xs MAX에서 데이터 통신망 셀룰러 데이터 선택시 아직도 앱이 다운되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 제어 센터에서 애플 TV의 리모콘 앱이 추가 되었다.  



▲ 그 외에도 아이폰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팟캐스트 앱의 스킵 버튼을 5초에서 최대 30초 단위로 앞으로 혹은 뒤로 스킵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으며 이는 팟캐스트 설정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내장된 모뎀 펌웨어의 업데이트를 통해 전체적인 통신망 다운로딩 속도가 개선된 것을 보인다.  좌측부터 LTE, 와이파이 5GHz, 와이파이 2.4GHz 다운로딩 속도 (아이폰 XS MAX)  


이 처럼 통신망에 대한 속도를 조금씩 개선을 하는 이유는 특히나 듀얼 유심이 들어가는 모델의 경우 퀄컴 혹은 인텔 모뎀에 따른 편차를 줄이기 위한 것으로 보이며 앞서 설명한 네트워크 데이터를 필요로 한 앱의 다운 현상은 이에 기인하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번 모뎀 펌웨어 업데이트의 경우는 국내 LTE 망에 보다 최적화를 시켜둔 것으로 보여 일단은 안정화가 된 부분은 조금 더 검증을 필요로 할 듯 하다. 


애플에서 이번 3월에 새로운 제품을 출시할 것으로 예견이 되는 가운데 아마도 다음 2주후에 업데이트될 퍼블릭 베타 혹은 정식 버전 iOS 12.2 에서는 보다 안정적인 사용 및 새롭게 추가가 되는 애플 기기의 지원 등을 엿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