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네트워크 어드민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의 원격 관리, 넷기어 인사이트 매니지드 기가비트 "GC752X" 10G SFP+ 스마트 클라우드 스위치

네트워크 환경은 무선 환경으로 빠르게 변화 되고 있으며 보이지 않은 네트워크 백본 (Network Backbone)도 역시나 크게 변화하고 있다.  그 변화의 중심은 5G 라는 높은 대역폭을 지닌 차세대 통신망이 있지만 이를 유기적으로 연결하기 위한 스위치 허브도 역시 변화의 한 가운데 있다.   개인적으로는 클라우드를 통해 백업 서비스 받아 자신의 모바일 스마트폰 등의 컨텐츠 등을 백그라운드를 통해 속도 저하 없이 업로드 보관하는 일이 일상화되고 있다.  특히나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의 경우는 크게 이 부분을 인지 못하고 있지만 애플의 아이폰, 아이패드 계열을 사용하고 있다라면 기본적인 설정을 통해 무료로 5G 클라우드 데이트를 사용하고 있을 것이다. 


넷기어에서는 몇 년 전 부터 계속 진행이 되어온 네트워크의 가상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및 VoIP, 비디오 스트리밍 및 IP 네트워크 카메라 등 예전 엔터플라이즈 환경이라고 볼 수 있는 높은 수준의 네트워크 장비들이 빠른 속도와 저렴해진 가격으로 인해 일반적인 사무실 및 개인까지도 그 사용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   이에 넷기어에서는 이런 다양한 네트워크 기반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하여 편리한 관리 및 어느 곳, 어느 시간에서든지 원격 모니터링까지도 가능한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넷기어에서는 인사이트 매니지드 스마트 클라우드 스위치를 출시하였다.  넷기어의 인사이트 매니지드 스마트 클라우드 기가비트 / 10G SFP+ 스위치는 모든 온라인 네트워크의 중심으로 모든 구성 및 관리 그리고 모니터링이 가능한 스위치 허브이다.   이 스위치 허브를 사용함으로써 관리자의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에 넷기어의 인사이트 앱과 인사이트 클라우드 포털을 이용하게 되면 네트워크가 연결된 전 세계 어느 곳에서나 스마트 클라우드 스위치를 검색, 설정 및 모니터링 등을 비롯한 모든 관리가 가능하다.  


넷기어 인사이트 매니지드 기가비트 "GC752X" 10G SFP+ 스마트 클라우드 스위치  






 


제품의 전체적인 구성은 일반적인 스위치 허브와 비슷하지만 자세히 보면 적지 않은 부분 다르다.  기본적으로 총 48개의 포트와 4개의 광입출력 포트를 가지고 있는데 단순히 업링크를 통한 네트워크 대역폭 등을 스위치 해주는 역할만이 아닌 포트에서 발생하는 모든 이벤트를 클라우드에 보내 네트워크 어드민이 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그래서 추가적인 USB 포트와 LED 등을 가지고 있다. 




제품 왼쪽에 위치한 3개의 LED는 전원의 유무를 알려주기도 하며 클라우드에 접속하여 데이터를 보낼 때 LED가 점등된다.  마지막으로 있는 쿨러 모양의 LED는 이 제품 내부에 있는 쿨러의 작동 여부를 알려주는데 허브에서 발생하는 열이 감지가 되면 쿨러가 자동적으로 작동을 해 쿨러 내부의 열을 외부로 뽑아주는 역할을 한다. 




제품의 정면을 기준으로 보면 제품의 왼쪽 측면에 쿨러가 장착되어 있다. 



 

다재 다능한 모니터링, 네트워크 어드민에게 상당히 유용한 스위치 허브


넷기어의 스마트 클라우드 스위치 허브는 전체적으로 설치된 유선 네트워크 환경에서 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연결되어 있는 장비들의 검색, 설정, 모니터링을 통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기존에 단순히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는 허브의 경우 앞서 설명을 했듯이 네트워크 상에서 각기 장비들의 속도 등을 제어하는 단순한 신호등의 역할을 했다면 이 제품의 경우는 단순한 신호등 외에 4거리에 설치 되어 있는 CCTV 처럼 4거리를 지나는 모든 것들 직접 관리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네트워크 트러블 등을 빠르게 알려준다.  




▲ 넷기어의 스마트 클라우드 스위치 시리즈 -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허브 포트 숫자만 구분하여 구입하면 된다.  



▲ 관리자는 넷기어의 "인사이트" 앱에 회원 가입을 하고 네트워크 상에서 해당 제품을 연결한 후 정식 등록을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네트워크 관리자 혹은 어드민이 가장 크게 문제가 되는 경우는 바로 구성되어 있는 네트워크 상에서 이유도 알 수 없는 어떤 특정한 이유로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이다.  특히나 유선 혹은 무선이 되었건 네트워크에 연결이 되지 않으면 아무 것도 일을 처리할 수 있는 최근 상황에 비추어 보면 사무실 전체에 큰 문제를 야기시킬 수도 있기 때문에 항시 네트워크 관리자는 모니터링이 상당히 중요하다.   예전 관리자 등을 이를 해결하기 위해 별도의 서버를 두고 여러가지 소프트웨어 세팅을 통해 이를 해결했지만 넷기어의 스마트 클라우드 스위치 허브 시리즈를 구입한다면 이 모든 것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10/100Mbps 혹은 기가비트 환경에서도 물론이고 광 케이블을 통한 기가비트 SFP 광포트 혹은 10G SFP+ 광포트 까지도 도입을 할 생각이 있다라면 현재 네트워크 환경 외에 미래를 봤을 때도 전체적인 기업의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제품이라고 평가할 수 있을 듯 하다. 



▲ 이 제품에 PoE를 지원하는 허브를 추가적으로 장착하면 내, 외부에 IP 카메라 및 무선 AP 등을 추가적으로 장착할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