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아니 이 가격에 리모콘이 공짜, "리부트 큐닉스" 게이밍 & 전문가 모니터 24형 QX2414 REAL 144 DP

국내에서 LCD 패널을 만들고 있는 대형 업체인 "삼성", "LG" 는 컴퓨터용 모니터 시장에서 이제는 서로 다른 독자적인 노선을 걷고 있다.  삼성의 경우는 커브드 144Hz 모니터를 LG의 경우는 21:9 75Hz 모니터를 주력으로 삼고 있는데 LG 에서는 최근 엔비디아의 지싱크 기술을 탑재한 모니터를 출시하여 게이밍과 와이드 모니터를 필요로 한 크리에이터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처럼 국내 공룡이라고 불리우는 대형 LCD 패널 제조사들이 각기 다른 길을 걷게 되면서 사실 큰 틈바구니가 점점 커지고 있는데 이로 인해 국내 모니터 제조사들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한 빠른 시장 대응으로 응수하고 있다. 


오늘 소개할 모니터는 바로 이런 틈바구니에서 게이밍 그리고 크리에이터들이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24형 모니터인 큐닉스의 QX2414 REAL 144 DP 이다.  과연 이 제품이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자. 


아니 이 가격에 리모콘이 공짜, "리부트 큐닉스" 게이밍 & 전문가 모니터 24형 QX2414 REAL 144 DP 






모니터의 가장 큰 스펙인 패널은 빠른 FPS 게임에서 잔상이 남지 않아 최적의 패널이라고 불리우는 TN 패널이 사용되었으며 16:9 비율을 가진 제품이다.  색재현율은 sRGB 100% 를 지원하며 오버 드라이브 기능을 통해 1ms 까지 대응이 가능하다.  시야각은 좌, 우 170도 이며 상, 하 160도 이다.  모니터의 전력 공급은 추가되어 있는 어댑터를 통해 받게 되며 소비전력은 40W 정도로 준수한 편이다.  그 외에 추가적인 기능들은 프리커 프리, 로우 블루 라이트, 그리고 디스플레이 포트 케이블을 통해 AMD의 프리 싱크까지 지원하는 최근 모니터가 지원해야 하는 대부분의 것을 지원해 기본기가 탄탄하다고 볼 수 있다.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액세서리를 보게 되면 전원케이블, 어댑터, 스테레오 케이블, 디스플레이포트 1.2 케이블, 설명서, 스탠드 등이 포함되어 있다.  





모니터의 좌측 측면에는 OSD 버튼의 위치가 인쇄가 되어 있으며 바로 모니터의 후면에 OSD 버튼을 갖고 있다.  OSD 버튼은 추후에 소개할 리모콘으로 대부분 기능을 불러 올 수 있는데 LOS (FPS 게임의 조준선), HOT (색감 모드의 변경), 소스, 메뉴, 4:3 -> 16:9 비율의 변경, 볼륨 업, 그리고 전원 버튼 정도 이다.  모니터의 패널 쪽에 인쇄가 되어 있는 만큼 모니터 뒷편으로 손을 넣어서 조작을 하는데 상당히 편리하다. 





모니터의 받침대는 모니터를 지지하는 부분이 미리 부착이 되어 있기 때문에 손나사로 되어 있는 부분으로 조여만 주게 되면 튼튼하게 지지를 해준다.  별도의 설명서를 필요로 할 수 있을 만큼 어렵지 않게 조립할 수 있을 것이다. 


무결점, 일반 제품으로 출시가 되어 


동일한 제품이지만 큐닉스의 판매 정책에 따라 "무결점", "일반 제품" 으로 구분이 되어 판매가 되고 있는 무결점 제품의 경우는 혹시나 있을 수 있는 불량 화소가 없다는 것을 큐닉스에서 보증을 해주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무결점 제품 혹은 일반 제품으로 구분해서 구입을 하면 된다.  



▲ 큐닉스에서 밝히고 있는 무결점, 일반 모델의 패널 정책  


2가지 모델에 대한 서로 다른 패널 정책을 통해 무결점 모델과 일반 모델을 완벽하게 구분해서 판매를 하기 때문에 위 조건들에 해당되는 부분을 1차적으로 국내 제조를 통해 걸려주기 때문에 안심하고 구입을 하면 된다. 위 조건표가 상당히 구체적으로 불량 화소에 대해서 언급을 하고 있는데 자세히 보면 상당히 머리가 아플 정도이다.  그래서 필자의 생각으로는 일반적인 용도 그리고 적당한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저렴한 가격의 "일반 모델"을 그리고 스트리머 혹은 크리에이터 등 보다 구체적인 정지된 스틸 컷 혹은 동영상 등을 편집을 하게 된다면 "무결점"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다양한 기능을 지니는 공짜, 무상 리모콘 증정 


모니터에서 리모콘을 기본적으로 지원을 해준다는 것은 쉽게 이야기 하면 HDTV 튜너를 포함한 즉, 모니터와 TV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모니터에만 포함이 되어 있는 것들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이도 50형 크기 이상의 TV 가 주력모델로 판매가 되면서 작은 크기의 모니터를 통해 TV를 보는 분들이 줄어들어 솔직히 리모콘이 포함되어 있는 모니터는 흔치 않다. 




▲ 기본으로 제공되는 리모콘은 CR2032 리튬배터리 하나로 구동된다.  




▲ 리모콘의 버튼 하나로 16:9, 4:3 비율로 빠르게 화면 비율을 조절할 수 있다.  



▲ 리모콘의 LOS 버튼을 통해 조준선을 빠르게 나오게할 수 있으면 색상까지도 바꿀 수 있다.  



▲ 리모콘의 메뉴를 불러 리모콘으로 모니터의 대부분 옵션을 빠르고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다.  


포함되어 있는 리모콘은 사실 제품 후면의 메뉴를 통해 빠르게 설정할 수 있으나 포함되어 있는 리모콘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설정을 할 수 있다.  물론 활용도가 하나의 모니터 모드를 그대로 사용해야 하는 사무실에서는 필요가 없을지 모르지만 게임, 영화 감상 등 하나의 모니터를 통해 다양한 기능 등을 써야하는 게이머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 아닐 수 없다. 


윈도우의 144Hz 설정 그리고 게임에서는 


그렇다면 이 모니터를 실제 윈도우 환경에서 그리고 게임에서 어떻게 인식 및 설정이 가능한지 본격적으로 확인을 해보도록 하자.  



▲ 윈도우 상에서 큐닉스 QX2414 모니터는 "Generic PnP Monitor" 로 잡게 되면, 144Hz 지원 및 8bit RGB 지원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디스플레이포트로 지포스 RTX 2080 Ti 연결시 모습  


콜오브듀티 블랙웁스, PUBG 배틀그라운드


최근 출시한 FPS 게임 및 PC 방 그리고 개인에게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2가지 게임에서 어떻게 144Hz 설정 및 게임에서 표현이 되는지 확인해 봤다. 




▲ 디스플레이 > 주사율 에서 60~144Hz 까지 주사율을 설정할 수 있다.  그리고 프레임율 제한은 무제한으로 두게 되면 모니터 그리고 그래픽카드의 최대 성능을 뽑아낼 수있다.  




▲ 배틀그라운드는 그래픽 > 로비, 인게임 FPS 제한 그리고 허용된 최대 FPS  이렇게 두가지 정도를 설정하면 모니터의 144Hz 주사율을 100% 활용하게 된다.  



 

위와 같은 설정을 하게 되면 엔비디아의 익스피어리언스 앱을 통해 프레임 수치가 나오게 끔 옵션을 만져주게 되면 모니터의 왼쪽 상단에 실시간으로 프레임 수치를 "녹색" 으로 보여주게 된다.  위 이미지 같이 "144" 이라는 숫자를 보게 되면 게임 내에서 QX2414 모니터의 풀 스펙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끊김 없는 부드러운 게임 환경을 설정할 수 있다. 


국내에서 제조되는 게이밍 & 전문가 모니터 큐닉스 


게이밍 그리고 일반 모니터는 특히나 중소기업에서 만드는 제품은 이 두가지 단어로 축약을 할 수 있을 듯 하다.  "144Hz", " 디스플레이 포트"  이런 단어를 꼽은 이유는 두가지가 상당히 높은 상관관계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이 모니터의 경우 총 3가지의 입력 포트를 갖고 있는데, 듀얼링크 기반의 DVI, HDMI 1.4, 디스플레이포트 1.2 규격 포트이다.  이 3가지 입력 포트 중에서 144Hz 를 지원하는 것은 디스플레이포트와 DVI 포트 이렇게 2개 인데 최근 ㅇ엔비디아에서 출시한 지포스 20 시리즈 RTX 등을 보면 사운드를 동시에 출력하지 못하는 DVI 포트를 과감하게 삭제해서 디스플레이포트 1.4 및 HDMI 2.0 를 지원해 최대 8K 까지 대응할 수 있는 구조로 달라졌다. 



이런 빠른 시장 내응은 국내에서 생산 혹은 수입하는 중소 LCD 모니터 업체들에게는 크게 호재이다.  왜냐하면 LG 및 삼성 등의 모니터들은 가전의 표준이라고 볼 수 있는 HDMI 만을 지원하는 작은 크기의 모니터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이 디스플레이 포트 미지원 부분은 엄밀히 따지자면 "원가절감" 차원이라고 보는 것이 좋다. 


오늘 소개한 큐닉스의 QX2414 REAL 144 모니터는 18만원 내외의 가격대로 판매가 되고 있지만 대기업 제품들이 가지지 못한 부분을 넉넉하게 수용한 제품이다.  특히나 무상으로 제공하는 리모콘을 통해 빠르게 다양한 모니터 설정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은 이 모니터의 가장 큰 장점이며 디스플레이 포트를 통해 144Hz 주사율을 지원해 게이밍 환경 및 일반적인 사용에도 눈에 편안함을 주는 제품이라고 정리를 하면 될 듯 하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